베란다인테리어 천장 셀프페인팅 | 호미파이 & homify

베란다인테리어 천장 셀프페인팅

다다안김

재료

  • 페인트(바쓰 앤 스파 무광) 시스타 SeeStar 1쿼터, 7인치 롤러, 붓, 실링에디져, 3단 우드연결대, 페인트트레이, 커버링테이프, 보양비

설명

베란다 인테리어

우리집 베란다 공간은 다용도 공간이다. 욕조가 있는 베란다 공간은 벽과 창틀을 직접 페인트칠을 했었다. 이번에는 흰색 천장을 벽과 같은 색으로 페인트칠을 했다. 벽은 시스타 컬러, 창틀은 샌드 페블 컬러로 해변을 연상케하는 공간을 담았다. 이번에 흰색 천장보다 벽과 같은 페인트 색 Sea Star로 페인트칠한 천장이 훨씬 통일감이 있고 공간을 아늑하게 만들어 준다. 베란다 벽, 창틀, 천장 페인팅까지 좀 더 상상하고 있는 공간으로 다가간다.

비용
1 일난이도

스텝 1: 천장 페인팅 준비물

페인트(바쓰 앤 스파 무광) 시스타 SeeStar 1쿼터, 7인치 롤러, 붓, 실링에디져, 3단 우드연결대, 페인트트레이, 커버링테이프, 보양비닐, 페인트 캔 오프너, 핸드믹서, 장갑, 칼

스텝 2: 천장 페인트칠 준비

페인팅 전, 페인트칠할 표면을 정리한다. 곰팡이가 있으면 제거하고 물기를 닦아준다. 표면정리를 끝내고 벽과 창틀 등 페인트가 묻지 말아야 할 곳에 보양작업을 한다. 나무 욕조가 있는 공간이라 좀 더 세심하게 보양작업을 한다.

스텝 3: 천장 페인트칠 시작 - 넓은 천장 면은 롤러로 슥슥

천장 페인팅 할 때는 롤러를 연결해주는 연결대가 꼭 준비해서 페인트칠을 한다. 없는 거와 있는 거는 천지차이다. 천장 넓은 면은 7인치 롤러를 연결대로 연결해서 슥슥 칠을 한다. 눈에 페인트가 들어가지 않게 천장 페인트칠할 때는 꼭 눈을 보호할 안경을 끼고 작업을 한다. 귀찮더라도 꼭 눈 보호안경을 끼고 칠을 하자.



스텝 4: 천장 페인트칠 시작 - 모서리나 좁은 천장 면은 붓이나 폼브러시로 슥슥

좁은 면이나 모서리는 붓이나 폼브러시로 페인트칠을 한다. 붓으로 천장 페인트칠을 할 때는 의자나 사다리에 올라서서 칠을 해줘야하니 조심히 올라서서 작업을 한다.

스텝 5: 천장 페인트 칠 기본 2회칠

페인트칠은 기본 2회칠을 기본으로 한다. 상황에 따라 3회칠까지 페인트칠을 한다.

스텝 6: 천장 페인트칠 비포

천장 페인트칠 전 흰색 천장

스텝 7: 천장 페인트칠 애프터

천장 페인트칠 후 Sea Star 천장

스텝 8: 욕조가 있는 베란다 셀프인테리어 - 장미 화분

욕조 옆에는 화분이 놓여있다. 처음에는 아이비 식물을 뒀었다. 다 죽고 두 번째 테이블야자를 심었지만 죽었다. 아.. 지치기도 하고 망치해뒀다가 5월 로즈데이를 맞아 장미를 심었다. 벽 색깔 씨스타와 정말 잘 어울린다.

스텝 9: 욕조가 있는 베란다 셀프인테리어 - 욕조 위치 변경

욕조의 위치를 약간 앞으로 뺐다. 약간의 차이지만 틈새 공간이 생겨 양동이 두기도 좋고, 툭 튀어나온 수전과도 부딪치지 않아서 편리해졌다.



스텝 10: 욕조가 있는 베란다 셀프인테리어

셀프페인팅으로 한층 더 분위기 업된 우리집 베란다. 욕조가 있는 베란다 공간은 식물이 하나둘씩 늘어나 해변의 숲처럼 꾸며지길 바란다. 숲이 있는 해변의 한가로움을 상상해본다. (마음은 그런데 식물이 잘 죽어서 가능할까 싶기도 하다.😊)

스텝 11: 베란다인테리어 천장 셀프페인팅

영상으로 담아 본 베란다 셀프인테리어

이 프로젝트가 마음에 드셨나요?

코멘트

  • 군 안

    도전해 보고 싶네요!

    결고가 너무 좋네요.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