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하지만 과하지 않은 비비드 컬러 인테리어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은 비비드 컬러 인테리어

Jinsol Lee Jinsol Lee
Bhavin Taylor Design의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최근 북유럽 스타일,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유행하면서 튀는 색이 아닌 무난하고 평범한 색이 스타일의 주를 이루고 있다. 물론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위해서는 여러 색을 없애고 하얀색이나 파스텔톤 컬러를 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성큼 다가온 여름, 시원하고 화려한 포인트 인테리어를 사용하여 집을 밝히고 싶다면, 비비드 컬러를 사용해보자.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과하지 않게 비비드 컬러를 사용하여 집 안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밋밋하고 재미없는 컬러 스타일링이 아니라, 과하지 않게 자신이 원하는 색을 집 안으로 끌어들여 보자. 꽃처럼 화사하지만 과하지 않은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포인트가 필요해

Bhavin Taylor Design의  거실
Bhavin Taylor Design

South London Apartment

Bhavin Taylor Design

쉽게 볼 수 있는 유행하는 평범한 스타일이 아니라 포인트를 원한다면 집 안에 화려한 색을 들여보자. 사진 속 회사 Bhavin Taylor Design가 연출한 것처럼 전체적인 화이트 인테리어 속에 포인트 색 소파를 활용해보자. 그저 파스텔 톤이 아니라 화려한 비비드 컬러를 사용하여 과하지 않지만, 충분히 시선을 사로잡는 거실을 완성하였다. 색을 사용하여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분 부분 같은 계열의 색을 사용하여 분위기도 한 색으로 통일할 수 있다.

원 포인트 컬러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넓은 면적에 포인트 비비드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번에는 작게 원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보자. 전체적으로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 속에 상큼한 노란색을 포인트로 사용하여 심심하지 않은 거실을 연출하였다. 작은 노란색 안락의자가 시선을 사로잡고 공간에서 제대로 포인트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꽃, 작은 과일도 노란색으로 통일하여 좀 더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벽 컬러 사용하기1

비비드 컬러를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포인트 벽의 색을 정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비비드 컬러를 벽에 사용하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한쪽 포인트 벽을 정하고 그곳에 특별한 컬러를 입히는 것이다. 사진처럼 파란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여 다른 소품과 조화를 이룰  있다. 원하는 색을 집의 한 공간의 벽에 칠하여 쉽게 포인트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벽 컬러 사용하기2

사진처럼 거실 뿐만 아니라 현관의 한 벽을 포인트 컬러로 채울 수 있다. 화려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포인트 공간을 만들기에 벽에 컬러를 입히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그리고 다른 아기자기한 소품을 배치하여 과하지 않게 특색있는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다른 컬러를 너무 여러 개 사용하지 않고, 한두 개의 포인트 컬러를 더 사용하여 공간을 꾸며도 상관없다.

컬러 소품 활용하기

너무 과한 비비드 컬러 사용이 꺼려지고, 작은 포인트만을 사용하고 싶다면, 컬러 소품을 적극 활용해보자. 너무 넓은 면적이 아니라 사진처럼 포인트 비비드 화분이나 서랍장, 테이블을 사용하여도 좋다. 이처럼 컬러 소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여러 색을 믹스 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작은 소품일수록 여러 색을 섞어도 전혀 과하지 않고 자신의 개성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패브릭 활용하기1

과하지 않게 비비드 컬러를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패브릭을 활용하는 것이다. 먼저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침구에 색을 입히는 것이다. 사진처럼 쿠션이나 이불 커버를 화려한 색을 사용하여 꾸미면, 다른 인테리어 시도 없이도 쉽게 침실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또 패브릭의 장점은 쉽고 빠르게 색과 디자인을 바꿔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고 원하는 비비드 컬러를 쉽게 섞어 연출할 수 있다.

패브릭 활용하기2

[디자인카페트,모던인테리어,럭셔리카페트] TRAIL: CAURA CARPET의  벽 & 바닥
CAURA CARPET

[디자인카페트,모던인테리어,럭셔리카페트] TRAIL

CAURA CARPET

매번 1년 내내 같은 비비드 색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카펫을 사용하여 때와 장소, 계절에 맞는 색을 사용해보자. 여름에는 좀 더 시원한 색을 사용하여 분위기를 바꿀 수 있고, 가을이나 겨울에는 분위기 있는 따뜻한 색을 사용하여도 좋다. 이처럼 여러 색과 디자인의 패브릭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비비드 컬러를 집 안에서 쉽게 시도해보자.

현관 중문

파스텔톤의 따뜻한 신혼집 _ 33py: 홍예디자인의  복도 & 현관
홍예디자인

파스텔톤의 따뜻한 신혼집 _ 33py

홍예디자인

평범할 수 있는 현관이 중문의 포인트 비비드 컬러로 인해 화려하고 특색있게 변하였다. 대부분 현관은 평범하고 비슷한 모양을 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집 안 입구에서부터 강렬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현관 중문을 비비드 컬러로 칠해보자. 쉽게 포인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인상을 남기는 현관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 인테리어 연출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전문가와의 상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무료 상담은 아래를 눌러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