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욕을 자극하는 예쁜 아파트 인테리어 살펴보기

MIYI KIM MIYI KIM
프렌치모던, 취향 저격의 40평 신혼집 인테리어, 로하디자인 로하디자인 지중해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한국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주거형태는 역시 아파트이다. 규칙성을 띄고 나란히 서 있는 아파트 단지 안에서 우리는 안전하다는 생각을 하고, 아파트라는 주거 형태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편의에 만족한다. 하지만 가끔 우리는 이렇게 획일적인 형태의 주거 공간에서, 그리고 획일적인 삶에 대해 답답함을 느끼곤 한다. 아파트란 공간은 외관상 집주인의 개성이 반영되기 힘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충분히 개성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우리집 내부라도 다른 집처럼 평범하게 방치하지 말고, 남들이 탐낼 정도로 예쁘게, 통통 튀는 매력으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이제부터 Homify에서는 소유욕을 자극하는 예쁜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모던 카페처럼 디자인된 주방

주방은 많은 양의 식기 및 조리도구, 불과 물의 사용 그리고 요리하는 이의 동선까지 고려하여 세심하게 디자인되어야 하는 공간이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설계한 주방이 바로 여기 있다. 모던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 풍으로 설계된 이 주방은, 'ㄷ'자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다. 특이한 점은 조리하면서 다이닝 테이블에 모인 손님들, 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되었다는 점이고, 싱크대 상부장 대신 무광의 메트로 타일과 우든 선반이 주방 벽에 개성을 부여한 점을 꼽을 수 있다. 

따스한 미니멀리즘풍 거실

homify 모던스타일 거실

사진 속 이 거실은, 최근 거실을 TV 시청 공간이 아닌 가족이 함께 독서하고 편안하게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가족 서재처럼 꾸며내는 경향을 반영하여, 모던하고 미니멀리스틱하게 디자인되었다. 많은 양의 책들과 물건들을 깔끔하게 수납하면서 적절히 노출할 수 있도록 월플렉스 디자인으로 블랙 컬러의 수납장을 거실에 설계하여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만들어냈다. 또한, 라이트 브라운 컬러의 우든 테이블이 이 공간에 심리적인 안정감과 따스함을 부여한 점이 돋보인다.

포근한 느낌의 스칸디나비아풍 거실

많은 이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는 스칸디나비아풍으로 우리집 거실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시각적인 안정감과 부드러운 촉각으로 선호되는 그레이 컬러의 패브릭 소파 그리고 파스텔톤과 기하학적 무늬로 디자인된 쿠션을 비치하였다. 또한, 차갑고 딱딱한 느낌의 플라스틱 블라인드 대신, 라이트 브라운 컬러의 얇은 우드 소재로 디자인된 블라인드를 비치하고, 사다리 모양의 플로어 선반을 놓아 시각적인 안정감과 따스함을 거실에 부여하였다.

아트 갤러리 같이 꾸며낸 아파트

집 전체가 하나의 예술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심플하게 그러나 개성 있게 꾸며낸 아파트 인테리어이다. 인테리어 컬러 법칙인 60-30-10룰을 제대로 지켜낸 사진 속 아파트는, 전체적인 컬러(60%)는 화이트로 잡고, 30%는 블랙 컬러로, 그리고 10%는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줌으로써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디자인하였다. 헤링본 디자인의 우든 플로어부터 다이닝 테이블, 펜던트 조명 그리고 벽과 천장까지 하얀색으로 디자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차갑다라는 느낌보다는 패브릭 소재의 소파와 러그를 사용하여 따스함을 더하고, 작은 소품들로 개성을 더한 점이 돋보이는 집이라 말할 수 있다.

깔끔하게, 개성있게!

homify 스칸디나비아 주방

버림으로써 더 채워낼 수 있다는 모토를 지닌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스틱하게 꾸며낸 사진 속 주방은 시각적인 여유와 마음의 여유를 선사하면서, 화사하게 꾸며내어 눈이 즐거운 주방이라 할 수 있다. 싱크대 상부장과 하부장 모두 손잡이가 안쪽으로 홈이 내어져, 겉으로 평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며 깔끔하고 단아한 느낌을 선사한다. 그리고 바닥과 싱크대 벽면은 노란색과 회색 그리고 하얀색의 다이아몬드 패턴을 함께 사용하여, 주방에 단조로움을 피하고 경쾌함을 부여하고 있다.

운치 있는 인더스트리얼풍 욕실

국내 업체인 로하디자인이 인테리어한 사진 속 욕실에 주목해보자. 시멘트를 연상시키는 그레이 컬러의 커다란 타일로 벽과 바닥을 설계하여 거친 인더스트리얼풍을 부여하였다. 하지만, 따스한 느낌의 우든 소재로 거울 프레임과 천장, 세면대 테이블을 디자인함으로써 지나치게 인공적이고 딱딱한 인더스트리얼풍에서 벗어나 운치를 더하고 따스함을 선사하였다. 그리고 습식 욕실이 아니라, 건식 욕실로 디자인함으로써 바닥에 욕실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바구니를 비치할 수 있었고, 분홍빛 꽃과 초록빛 화분을 놓아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 점이 돋보인다.

프렌치풍으로 고급스럽게 꾸며낸 욕실

이국적인 느낌으로 욕실을 꾸며보고 싶다면, 이 욕실을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반짝이는 광택이 도는 메트로 타일을 활용하여 샤워부스 안과 세면대가 비치된 벽의 절반을 디자인하였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단순히 한 컬러로 타일 설계를 한 것이 아니라, 블랙 컬러의 메트로 타일로 선을 더해 단조로움을 피하고 모던하게 욕실을 꾸며내었다는 것이다. 이에 더하여, 평범한 수도꼭지 대신 금빛의 수도꼭지와 부드러운 곡선을 그려내며 떨어지는 펜던트 조명으로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더한 점이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단아하고 차분하게 꾸며진 침실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보기만해도 스르륵 잠이 올 것만 같은, 편안하고 아늑하게 꾸며진 침실이다. 우든 플로어링과 우든 프레임의 침대가 시각적으로 따스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침실에 선사한다. 또한, 포근한 햇빛과 선선한 바람이 침실 가득 들어올 수 있도록 또는 필요에 의해서는 적당히 차단할 수 있도록 깔끔한 화이트 컬러 프레임의 폴딩 도어를 설계하여, 모던하고 감각적으로 침실을 꾸며내었다.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