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감성이 깃든 다이닝룸인테리어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깊어가는 가을, 다이닝룸도 가을을 위해 특별하게 스타일링해보면 어떨까? 

일단 기본적으로 다이닝룸을 변화시킬 가장 중요한 가구는 바로 테이블과 의자이다. 사이즈가 큰 이유도 있지만, 그 존재감이 다른 가구보다 크기 때문이다. 먼저 테이블의 형태와 재질을 정한 뒤 그에 어울리는 의자를 선택해야 한다. 이때, 테이블을 장만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는 사용인원과 배치공간이다. 그래서 여러 의자가 모였을 때의 조화로움을 생각하며 선택해야 하고, 단순히 식사뿐 만 아니라 커피와 차를 마 실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테이블을 고르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런 기본을 바탕으로 가을느낌이 나는 다양한 소품을 골라 같이 믹스매치하면 가을의 감성이 깃든 다이닝룸이 탄생한다. 

가을느낌의 감성이 깃든 다이닝룸인테리어를에 대해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해보자.

패브릭과 소품을 이용한 다이닝룸 꾸미기

Dining : 마요 MAYO의  다이닝 룸

가을의 감성이 느껴지는 사진 속 스타일링. 일단 전체 벽면은 올리브그린 천연 페이트를 칠하고,  인더스티리얼 장식장 세팅과 철제바구니를 선반으로 활용해 마무리했다. 이 다이닝룸의 포인트는 각종 패브릭과 소품을 이용해 공간을 따뜻하게 꾸민 것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다. 가을을 감성과 쌀쌀해진 날씨에 다이닝룸에도 신경 써 따뜻한 공간을 만들어주는 초와 패브릭을 매치해 꽉찬 공간으로 연출했다. 또한 벽면은 올리브그린으로 칠해 유니크하면서도 자연적인 느낌까지 준다.

사진 속 전체스타일링과 제품은 국내 회사 마요 MAYO.

모던과 빈티지 두가지를 활용한 다이닝룸 인테리어

44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전체시공부터 스타일링까지: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의  다이닝 룸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

44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전체시공부터 스타일링까지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

국내 회사 마르멜로디자인컴퍼니의 스타일링으로 모던함과 빈티지함 이 두가지가 동시에 묻어나게 연출할 것이 포인트이다. 일단 전체기본인테리어 벽과 바닥은 화이트와 그레이 타일을 시공해 시원하면서도 모던하게 공간을 연출하고, 이때 차가운 기본인테리어를 눌러줄 목재가구를 사용해 전체적을 내추럴하면서도 모던하게 꾸며냈다. 딥브라운톤으로 나무결이 그대로 보이는 제품을 선택해 내추럴하고, 가을느낌이 나는 감성인테리어로 연출했다. 

따뜻한 이미지를 주고싶다면, 기본베이스는 그대로 두되 가구나 소품만 목재소재를 선택하면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다채로운 타일바닥으로 꾸며낸 감성다이닝룸

흐르는 시선을 가진 Grey house_잠실 33평 아파트리모델링: (주)바오미다의  다이닝 룸
(주)바오미다

흐르는 시선을 가진 Grey house_잠실 33평 아파트리모델링

(주)바오미다

사진 속 다이닝룸 스타일링은 국내 회사 (주)바오미다의 인테리어로 일단 화이트벽면 사이를 뚫어 검은 프레임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전체 벽면에는 크게 수납장을 넣어, 자질구레한 그릇과 소품 등으로 수납공간이 필요한 주방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었다. 차가워 보일 수 있는 전체인테리어 분위기에 각각 다양한 스타일의 팬던트 조명 3개를  달아 공간에 따뜻함을 주었다. 조명은 바닥에 깔린 다채로운 패턴과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타일마다 다른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톤을 비슷하게 맞추어 하나의 분위기로 공간으로 만들어냈다.다이닝룸의 기본 가구는 질감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나무 식탁과 의자를 선택해 주방의 공간에 따뜻하고 내추럴한 느낌을 준다.

타일 인테리어는 자칫 차가운 느낌을줄 수 있지만, 은은한 컬러와 패턴이 들어간 소재를 선택하면 감성이 깃든 아늑한 공간으로 표현할 수 있다.

화이트&블랙의 깔끔한 조화

homify의  다이닝 룸

전체적으로 화이트를 기본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한 다이닝룸에 블랙가구와 목재소품을 이용해 아늑하게 꾸며냈다. 이 다이닝룸의 독특한 가구로 벤치형의자를 설치하고 그레이패브릭 쿠션을 올려 따뜻한 공간으로 연출했다. 마주보는 식탁과 의자로는 블랙으로 깔끔하게 선택해 시크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준다. 식탁 위에는 미리 크리스마스를 연출하듯이 각종 목재소품을 올려 가을과 겨울사이의 느낌으로 연출했다. 다이닝룸 조명으로는 각 다른모양의 팬던트조명을 4개를 설치해 유니크함을 준다. 

인더스트리얼풍의 가을다이닝룸

Design + Concept의  다이닝 룸
Design + Concept

Mesa Shaburn

Design + Concept

시멘트 벽면이 투박하지만 자연스러운 기본인테리어에 바닥은 타일을 깔아 조화롭게 마무리했다. 조명은 빈티지 느낌의 팬던트조명을 2개 달고, 화이트식탁에 목재벤치형 의자와 기본의자를 믹스매치해 내추럴한 느낌을 준다. 주인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매치한 가구와 기본인테리어는 다이닝룸 자체를 유니크한공간으로 만들었다.

전체적으로 차가울 법한 느낌이드는 인테리어에 조명과 목재소품을 이용해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목재가구로 꾸며진 내추럴한 다이닝룸

Gruff Limited의  다이닝 룸
Gruff Limited

Muschamp Road

Gruff Limited

커다란 창문 너머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다이닝룸. 은은한 빛이 들어오는 공간에 목재소재를 전체적으로 선택해 조화롭고 내추럴한 인테리어로 마무리했다. 일단 화이트컬러를 벽면에 시공하고, 벽면 포인트소재로는 나무결이 그대로 들어나는 우드를 사용해 마무리했다. 벽면에 매립식 벤치형 의자를 설치하고, 따뜻한 소재인 패브릭소품을 올려놓아 아늑하게 마무리했다. 바닥재는 그레이계열의 타일을 사용해 모던한 느낌을 주고, 다이닝룸의 메인가구인 식탁과 의자는 목재와 쿠션이 들어간 의자를 믹스매치해 유니크함을 보여준다.

포인트컬러로 마무리한 다이닝룸

전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하게 꾸며진 다이닝룸에 메인가구인 식탁과 의자에 컬러포인트를 주었다. 전체기본컬러는 화이트로 마무리하고, 바닥재는 연한우드 바닥재를 시공했다.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인테리어에 식탁과 의자에 들어간 화이트와 그린컬러의 매치로 환한 다이닝룸으로 만들어냈다. 또한, 다이닝룸 조명으로 브라운계열의 커다란 팬던트조명을 달아 유니크한 공간으로 꾸몄다.

내추럴함이 느껴지는 다이닝룸

degoma의  다이닝 룸

보는 것만으로도 자연이 깃든 독특한 다이닝룸. 가구와 소품을 내추럴한 목재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 냈다. 다이닝룸의 메인가구인 긴 목재식탁을 매치하고 의자는 다양한 컬러와 소재로 믹스매치해 유니크함을 연출했다. 벽면가득 수납장을 설치해 각종 소품을 올려놓고 다이닝룸의 창가는 목재창틀로 만들어져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내추럴하지만, 다양한 컬러와 자연소품으로 유니크함을 자아낸다.

시크한 다이닝룸

OIKOI의  다이닝 룸

전체적으로 화이트인테리어에 우드와 블랙컬러로 시크하게 마무리했다. 전체적으로 차가울법한 공간에 다크한 목재소재와 블랙컬러는 공간을 한 톤눌러주어 따뜻함을 준다. 일단 바닥재는 식탁과 같은 나무결이 그대로보이는 목재로 시공해 내추럴하면서도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하고, 다이닝룸의 의자와 식탁은 블랙이 들어간 소재를 선택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시크한느낌을 자아낸다. 

다채로운 컬러가 스민 다이닝룸

LA Hally Architect의  다이닝 룸
LA Hally Architect

House in Winchester

LA Hally Architect

전체적으로 다채로운 컬러의 사용이 눈에띄는 다이닝룸 스타일링. 벽면은 화이트로 마무리하고 바닥재와 가구를 목재를 선택해 베란다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자연과 잘 어울리는 내추럴한 인테리어로 마무리했다. 다이닝룸에 밝은 느낌을 주기위해 선택한 다양한 컬러의 의자는 자연스럽게 베란다에 놓인 꽃 색깔과 통일감을 준다. 

기사 속 다이닝룸인테리어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