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잔디 정원과 자연으로 둘러싸인 나무의 집

DEHomify DEHomify
耳納の家, ろく設計室 ろく設計室 에클레틱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자연과 함께 머물 수 있는 공간이라면 어디든 휴식을 위한 안식처가 될 것이다. 싱그러운 풀과 나무를 보며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다면 그 곳이 바로 최고의 집이 아닐까? 오늘 소개하는 주택은 일본 건축사무소 로쿠 아키텍트가 완성한 주택으로 넓은 앞마당을 품은 2층 구조의 주택이다. 실외 주변 환경은 물론 실내 인테리어까지 나무의 향이 나는 듯한 아늑한 보금자리를 살펴보자.

개성있는 비대칭형 박공 지붕

비대칭형의 대형 박공 지붕이 얹어진 개성 있는 건물 디자인의 주택이다. 전체적으로 2층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외벽은 아래 층은 화이트로 마감하고 2층은 목재 판넬을 이용하여 나무가 많은 이 주택의 특징을 강조하였다. 건물 정면의 아담한 화단에도 키가 큰 나무를 심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무성하게 자라 더욱 멋진 주택경관을 이룰 것이다.

주택을 감싸는 너른 정원

후면으로는 초록 잔디가 풍성한 너른 정원을 지니고 있는 주택이다. 특히, 정원을 마주한 방향으로는 대형 유리창을 내어 실내에서도 정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푸른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주는 쾌적한 발코니가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에 테이블을 놓고 식사를 하거나 여유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다.

효율적인 건물 구조

정원을 품고 누리며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건물을 구성하였다. 창가에는 나무를 심어 뜨거운 직사광선이 적절히 차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창문을 열면 초록 나무의 싱그러운 향이 가득 들어와 쾌적한 실내를 조성한다.

정원을 바라보는 다이닝룸

1층은 거실과 다이닝룸, 주방이 있는 가족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부분적으로 위층과 아래층이 나뉘도록 하였으며 높은 천장이 있는 다이닝룸은 개방감이 더해져 실제 넓이보다 더욱 넓게 느껴진다. 더불어 식탁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 실내에서도 야외에 있는 듯한 쾌적함이 느껴진다.

높은 천장의 실내

주방과 거실에서는 야외 발코니로 수월하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하였다. 목재 판넬을 이용하여 발코니 바닥을 마감하여 늘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발코니를 향한 방향으로는 천장 높이까지 넓은 창문을 내어 자연광으로 늘 환하고 쾌적한 거실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용도 아일랜드형 조리대

대형 아일랜드 조리대가 있는 오픈형 주방이다. 개수대와 가스레인지가 모두 중앙에 위치하여 가족 모두가 함께 요리를 준비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너른 조리대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바(Bar) 테이블용 의자를 놓았으며 식사 시간 이외에도 자유롭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고요한 휴식의 공간

정원을 향해 나 있는 부분 중 한 곳에는 아담한 일본식 방으로 연출하였다. 낮은 천장 구조에 전통적인 디자인의 목재 프레임 창문이 아늑함을 더한다. 사방으로 정원이 보이는 구조로 실내에서 고요하게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빛을 가려주는 덧문

정원을 향한 유리 문에 덧문을 설치하였다.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으며 햇빛이 너무 뜨거운 날에는 적절히 차단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덧문을 열었을 때와 닫았을 때의 분위기가 사뭇 다른 공간으로 다양한 용도로 연출이 가능하다.

심플 침실 디자인

더블 침대가 놓인 심플한 구조의 침실이다. 최대한 장식을 줄이고 단순하게 표현했으나 독특한 창문 디자인으로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었다. 한쪽 벽면으로는 높은 위치에 가로로 넓은 창을 설치하였으며 또 다른 벽면에는 중간 높이에 창을 내었다. 하루의 해가 뜨고 지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방향으로 들어오는 자연광이 침실을 다채로운 모습으로 연출할 것이다.

자연과 함께 머무는 공간

해가지고 저녁이 되면 넓은 창을 통해 아늑한 빛이 새어 나와 더욱 로맨틱한 모습을 자아낼 것이다. 특히 정원을 향한 창문은 외부인들의 시선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주변을 둘러싼 정원과 화초만큼이나 자연적인 느낌이 가득한 목조가구로 완성된 인테리어는 집 어디에서도 자연과 함께 머무는 듯한 아늑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