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작은 아파트

J. Kuhn J. Kuhn
KOTESASHI HOUSE (小手指の家), TATO DESIGN:タトデザイン株式会社 TATO DESIGN:タトデザイン株式会社 지중해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날씨 좋은 날이면 으레 훌쩍 떠나는 여행 생각이 간절해진다. 바캉스 특유의 자유로우면서도 나른한 시간이야 말로 그 순간에도, 손꼽으며 기다리는 기간도, 그리고 다녀온 이후에 남는 여운 마저도 일상에 생기를 불어 넣어주는 즐거운  활력소가 된다.

여기 그 즐거운 기분을 그대로 떠올려 주는 작은 아파트가 있다. 비록 소규모의 도심 아파트이지만 그 안의 분위기 만큼은 누구라도 마음을 들뜨게 만드는 기분 좋은 설레임이 가득한 집이다. 일본의 건축가 TATO DESIGN에서 완성한 바캉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파트 인테리어를 살펴 보며 오늘만큼은 일탈 같은 일상을 꿈꿔 보자.

여러가지 스타일이 만드는 하모니

이 집의 전체적인 인테리어에는 여러가지 스타일이 어우러져 있다. 기본적인 요소는 내추럴 모던 스타일을 하고 있지만 가구나 소품의 색감과 디자인은 아시아틱과 지중해 스타일이 묘하게 섞여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천장을 마감한 노출 콘크리트는거실 분위기를 적당히 눌러주면서 시크한 멋스러움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바닥은 부드러운 질감은 화사한 내추럴 우드로 마감하고 큰 식물들을 여러 방향으로 배치함으로써 이국적인 휴양지 느낌을 표현했다. 그 한 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좌식 탁자와 방석들이 남쪽 평화로운 섬의 한가로운 바닷가 전경을 연상시킨다.

비치 벙커 디자인의 소파

거실 안 쪽으로는 작은 소파가 있다. 벽 속으로 들어가는 매립형이기 때문에 마치 평상같은 모습으로 보이기도 한다. 디자인 자체가 해변에서 볼 수 있는 비치 벙커와 비슷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바캉스 분위기를 내는 주요 아이템이기도 하다.

색다른 분위기의 아이템

거실 한가운데는 해먹이 걸려 있어 눈길을 끈다. 천으로 된 제품이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고리를 빼서 한 쪽 벽에 소모되는 공간이 거의 없도록 걸어놓을 수 있다. 침실이나 베란다, 발코니 등 집 안 어느 곳에라도 양 끝을 지탱할 수 있는 고리와 벽, 천장만 있으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효율적인 바 테이블

이 집은 사실상 거실이 다이닝룸 역할을 겸하고 있다. 거실 한 가운데 있는 좌식 탁자가 식탁과 거실 테이블을 겸하는 가구이다. 그 오른쪽에는 주방과 마주하고 있는 바 스타이르이 식탁이 추가로 배치되어 있다. 여럿이 둘러 앉는 대신 혼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음료를 마시기에는 거실에 있는 테이블보다 효율적이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서재

서재는 딱딱하거나 경직된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다. 무거운 느낌의 개인 책상 대신 가운데에 여러 사람에 함께 둘러 앉을 수 있는 큰 테이블과 의자들을 배치해 독서와 미술 등 여러가지 개인 취미 생활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작은 집에 서재 만들기. 효율적인 공간 활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서재 인테리어를 여기에서 소개한다.

눈을 사로잡는 이색 침실

평범한 침실의 모습을 상상하고 이곳에 들어왔다면 상상과는 전혀 다른 모습에 놀랄 것이다. 넓은 평상과 큰 창문이 특징인 이 침실은 해변의 아늑한 방갈로를 떠올리게 한다. 평상은 평소에는 마루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나 이불을 깔아 수면 공간으로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벽 쪽에 있는 나무 판을 당기면 벽이 완전히 닫히기 때문에 프라이빗한 분위기의 침대에서 수면을 취하고 싶은 경우에도 문제 없다.

포인트 타일

욕실은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 타일을 입혀 밝고 생기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깔끔한 직사각형 라인의 세면대가 지그재그 무늬를 만들어 내는 귀여운 타일 패턴과 균형감있게 어우러지면서 지루하지도, 산만하지도 않은 안정감을 입혀준다.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무료 상담을 원하시면 하단 배너를 클릭!!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