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 스타일로 세련되게.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J. Kuhn J. Kuhn
solid-シャープな「独房」にレンガのアクセント, 株式会社ブルースタジオ 株式会社ブルースタジオ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실용적,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여러 가지 극복해야 할 단점이 있는 것이 사실인 소형 아파트. 그 중에서도 가장 크게 와 닿는 문제는 역시 시각적인 부분이다. 소형 아파트가 가지는 '좁은 집' 이라는 오명을 벗어버리고 장점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세련되면서도 매력적인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일본의 수리 및 리모델링 전문가 블루스튜디오 에서는 평범한 듯한 소형 아파트를 모던미 넘치는 솔리드 스타일로 인테리어해 눈길을 끌었다. 오늘은 56.65 m²규모의 작지만 작지 않은 집. 매력적인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 한다.

평면적인 구조

전체적인 구성은 매우 단조롭다. 주방과 식사 공간, 그리고 거실을 한 공간에 구분 없이 배치했으며 색과 장식은 자제했다. 무채색과 심플한 디자인이 어우러지면서 침묵하는 느낌의 모던 시크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과감하게 드러낸 노출 콘크리트 천장이 기본적인 컨셉을 강조하는 포인트 역할을 한다.

공간감을 확대하는 포인트

침실과 화장실은 거실에서 바로 연결된다. 복도를 생략하고 최대한 평면적인 구조로 설계함으로써 공간감을 극대화한 것을 느낄 수 있다. 문 과 벽 , 그리고 천장과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든 것도 전체적인 공간을 시각적으로 넓혀주는게 한 몫 한다.

가구를 대신하는 매립형 구조물

가구를 최소화하고 매립형 구조물을 설치하는 것은 실내를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크다. 시각적 효과 뿐 아니라 실제로도 여유 공간을 많이 유지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작은 집을 인테리어할 때에는 기억해 두도록 하자.

선명한 대비감

천장과 바닥의 차이를 잘 보여주는 한 장의 사진이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우드 바닥과 거칠고 차가운 질감의 노출 콘크리트가 서로 마주하면서 그려내는 선명한 대비감이 인상적이다. 바닥은 안정감을 주는 반면 천장은 위로 높게 올라가는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편안하면서도 넓어 보이는 집을 연출하는 인테리어다.

심플담백한 식사 공간

식사 공간은 거실과 주방 사이에 심플한 스타일로 구성했다. 딱 필요한 만큼의 작은 테이블과 의자 두 개만을 배치했기 때문에 충분한 여백을 살릴 수 있었다. 식탁과 의자 역시 선이 가늘고 단조로운 디자인으로 선택해 미니멀한 기본 스타일과 호흡을 맞추도록 했다.

인더스트리얼 포인트

자칫 지나치게 단조로워질 수 있는 인테리어에 벽돌로 쌓아올린 조리대는 작지만 무게감 있는 포인트가 된다. 강하고 와일드한 느낌으로 노출 콘크리트와와 더불어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도 가미해 주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셀프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여러분의 소중한 리뷰를 남겨주세요. 무료 상담을 원하시면 하단 배너를 클릭!!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