株式会社YDS建築研究所의  주택

가족의 웃음소리로 채워낸 주거공간

Park Eunji Park Eunji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Loading admin actions …

보통 우리는 이상적인 주택을 꼽을 때, 자연광이 넘치는 밝고 따스한 공간을 원한다. 빛과 바람이 풍부하게 흐르는 집은 밝고 청량하며 깨끗하고 따뜻하다. 그 곳에 거주하는 가족들도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지내기 때문에 유대감이 상승하는 것은 당연한 얘기! 자연과 사람이 한 데 어우러져 미소로 태어나는 주택. 지금부터 그 한가지 예를 살펴보도록 하자. 일본의 건축가 株式会社YDS建築研究所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다.

외부와 내부가 소통하는 디자인

해당 주택이 서있는 부지는 일본 이바라키현의 카 미스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주택들이 비교적 여유로운 거리를 두고 늘어서 느긋하고 좋은 환경이다. 하나의 큰 덩어리에서 일부를 뚝 떼어 만든 듯한 독특한 모양의 주택은 정면에 설치된 블록 유리를 통해 또 하나의 개성을 더한다. 이 주택은 야외의 빛과 바람을 그대로 실내에 끌어들여 집 안 곳곳을 채우도록 고안되었다고 건축가는 말한다. 곳곳에 마련된 커다란 창과 통유리 문을 통해 이 컨셉을 명확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도시를 감싸는 빛

낮엔 바깥의 빛을 집 안으로 받아들이는 역할을 하던 큰 개구는 어둠이 덮이는 시간엔 또 다른 역할을 한다. 낮과는 정 반대로 내부의 빛으로 어둠을 밝혀주는 것이다. 은은하고 따뜻하게 번지는 빛은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내며 부지에 감성을 더한다. 흰 외벽을 타고 다정하게 흐르는 빛에서 거주자들의 행복감마저 느껴진다.

밝은 현관

이 곳은 현관의 모습이다. 현관은 거실 옆에 있어 문을 열면 바로 거실로 들어설 수 있다. 상단 양면에 마주한 거대한 창문은 하늘의 햇살을 여러 방면에서 끌어모아 실내의 그늘을 밝힌다. 흰 벽과 커다란 창문은 현관과 거실을 밝고 개방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포인트. 공동 공간인 거실의 밝기는 가족간의 대화와 교감에 큰 작용을 하기 때문에 놓칠 수 없다.

빛을 즐기는 여러가지 방법

창문 시스템은 빛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장치가 여러가지 방법으로 설치 되어 있다. 예를 들면 외부 도로면에 접한 창문은 불투명 블록 유리를 채용해 시선을 차단하며 채광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실내가 너무 많이 노출되는 느낌을 피하기 위한 탁월한 선택! 반면 테라스 방향의 측면 유리창은 하늘만큼 맑고 깨끗해 날씨와 빛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편안하고 유용하다.

웃음소리가 떠나지 않는 거실

친척과 오래된 친구들이 부담없이 찾아 함께 즐길 수 있는 넓고 따뜻한 거실은 클라이언트의 핵심적인 요구였다.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비교적 굉장히 넓은 공간을 거실로 할애했으며 간단한 수다를 즐길만한 바테이블을 설치하여 친화력 높은 공간을 완성했다. 이 넓은 거실에는 크고 작은 천창과 창문이 설치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만들어지는 빛과 그림자의 변화는 집 안에 다채로운 표정을 불어넣는 요소다.

하늘을 느끼는 개방적인 공간

야외 테라스로 연결된 창문으로는 밝은 빛이 들어오는 것은 물론 시선이 하늘까지 깊게 빠지기 때문에 더 넓은 공간감을 조성할 수 있다. 담담할 수 있는 벽을 과감하게 뚫어 창문을 마련한건 건축가의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할 수 있다.

안뜰 을 원하는 다다미

거실에서 다다미방과 다이닝룸쪽을 바라본 사진이다. 다다미방은 거실의 한켠에 마련되어 있어 접근성이 좋지만 약간의 단을 두어 공간을 분리해내는 것을 잊지 않았다. 이렇게 바닥을 높여 만든 하단은 수납공간으로 쓰여 더욱 실용적이다. 또 이를 통해 낮아진 천장은 일본 특유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제격이니 그야말로 일석 이조! 상단에 마련된 천창을 통해서 부드러운 빛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테이블 옆의 작은 창으로는 아름다운 소형 정원을 바라보며 정취를 즐길 수 있다. 

실내 속의 외부공간

2층에서 나갈 수 있는 야외 테라스는 거주자의 작은 낙원이다. 집 안 전체에 빛과 바람, 하늘을 제공하는 커다란 통유리와 따뜻하고 자연적인 색상의 목재바닥은 따스한 햇살을 즐기기에 안성맞춤! 좀 더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원하는 클라이언트의 바람에 따라 특별히 고안된 장소인만큼 더할 나위 없는 안락함을 즐길 수 있다.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