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족이 따로 또 같이 사는 모던 주택

DEHomify DEHomify
ナカノサワの家, 株式会社コウド一級建築士事務所 株式会社コウド一級建築士事務所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좀처럼 보기 힘든 대가족이 함께 사는 주택을 소개한다. 일본의 코드 아키텍처럴디자인이 완성한 주택으로 두 형제의 가족을 위해 지어졌다. 함께 지내지만 동시에 각 가족들의 공간으로 나누어 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덕분에 자주 보는 가까운 가족이지만 필요에 따라 완벽한 개인공간을 지닐 수 있는 장점을 선보이는 현대적인 디자인의 주택을 살펴보자.

낮은 단층 디자인

도로변에 위치한 낮은 단층 건물과 키가 큰 초록의 무성한 나무가 한 폭의 그림 같은 모습이 인상적이다. 한가한 지역에 설계되어 넉넉한 부지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으며 이를 잘 활용하여 두 가족을 위한 건물을 완성하였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건물을 두 채로 설계하였으며 서로 다른 건물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구조이다.

자연과 어우러진 주변 환경

건물의 정면은 도로를 마주하고 있지만 후면으로는 자연 그대로를 만끽할 수 있는 너른 들판이 펼쳐진다. 건물을 중심으로 주변 가까이에 이웃 주택이 없어 훨씬 한가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도심과는 사뭇 다른 삶이 있는 조용한 동네에 가족이 함께 지낼 수 있는 주택으로 더욱 특별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건물의 디자인도 안정적인 평지붕의 단층 구조로 완성하였다.

미니멀리즘 스타일

이 집을 지켜주는 든든한 문지기 같은 나무를 지나면 입구를 마주할 수 있다. 각각 분리된 건물이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통해 실내로 출입이 가능하다.

모던 현관 디자인

화이트 색상의 미니멀리즘 스타일 디자인의 건물과 잘 어울리는 회색을 이용하여 모던함을 극대화 한 현관이다. 낮은 벽과 벽사이에 낮은 지붕을 만들고 블라인드 디자인을 적용하여 빛이 들고 적절히 그늘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모던 차고 디자인

두 가족이 사는 집이니 만큼 두 대의 차량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는 차고를 완성하였다. 콘크리트 바닥의 회색 벽면의 차고에는 오픈된 디자인의 외벽이 추가되어 안정감이 더해진다.

블랙 앤 화이트 거실 인테리어

두 건물 모두 길이가 긴 직사각형의 구조로 설계되었다. 층과 층이 반층 높이의 차이로 설계된 스킵플로어구조를 적용하여 공간을 더욱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폭이 좁고 긴 구조의 실내에는 벽과 바닥, 천장 모두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하고 테이블과 소파 등의 가구와 소품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블랙 색상으로 선택하였다. 깔끔한 매력이 가득한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 거실이다.

스킵플로어 구조

적절히 공간이 분리됨과 동시에 시선이 차단되지 않도록 설계한 실내 구조가 인상적이다. 전체를 화이트로 마감한 실내 인테리어가 단조로울 수 있었지만 입체감 있는 실내 구조 덕분에 훨씬 더 생동감 있는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었다. 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이 화이트 실내에 반사되어 더욱 환하고 쾌적한 모습이다.

포인트 컬러

또 다른 가족이 살고 있는 건물의 내부도 비슷한 느낌으로 설계되었다. 블랙 앤 화이트에 잘 어울리는 붉은 색상을 더하여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주방과 다이닝룸

반 층 높이만큼 낮은 공간은 주방과 다이닝룸으로 연출하였다. ‚ㄱ‘자 구조의 아담한 주방이지만 오픈된 구조로 식사를 준비하며 차단되지 않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거실에서부터 연결되는 가로로 긴 창문이 효과적으로 실내의 답답함을 줄여준다.

로맨틱 욕실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욕실의 모습이다. 샤워룸과 욕조가 함께 있는 욕실로 발코니를 함께 만들었다. 욕실의 기능을 확장하여 피로를 풀면서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설계하였으며 겨울에는 사진 속의 모습처럼 눈이 쌓인 모습을 바라보며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욕실이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