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Frida & Finn 의 DIY 조명 키트

Ji -Yeon Kim Ji -Yeon Kim
Loading admin actions …

소중한 친구, 지인들의 생일이 되면 우리는 항상 고민에 빠진다. 꽃이나 와인 등의 상투적인 선물은 특별한 감동을 주지 못할뿐더러 때로는 상대방에게 의무적인 이미지만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선물 고르기는 항상 우리에게 쉽지 않은 숙제이기도 하다. 기억에 남는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Frida & Finn의 DIY 키트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Frida & Finn의 설립자 디자이너 알렉산더 슈테판 (Alexander Steffan) 은 스스로 경험한 생활의 고민과 불편함을 자신의 디자인에 반영하여 소비자들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DIY 키트를 제공한다. 갑작스런 초대에 알맞은 선물을 찾기 곤란했던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그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는데 Alexander Steffan은 또한, 시간에 쫓기고 손재주가 특별하지 않은 일반인들이 직접 물건을 만들어 선물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잘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 스스로 통신회사에서 일하는 직장인이었기 때문이다. 항상 수작업에 남다른 열정이 있던 Alexander Steffan은 DIY 포털에 자신의 그러한 열정을 담아 모두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수작업 용품을 소개했다. 그의 안내를 통해 나만의 이야기를 담아 상투적이지 않으면서 기억에 남는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모두를 위한 DIY

Do it yourself 는 우리 사회의 한 현상이 아니라 말하자면 사물을 스스로 자신의 손으로 만들고자 하는 욕구이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는 이러한 용기 있는 시도를 패션이나 인테리어 같은 영역에서 만날 수 있다. 예를 들어 흰 티셔츠를 빛나는 구슬이나 소품으로 장식하고 집은 여러 오브제로 장식하며 개인적인 취향을 투영시킨다. 개성은 마법과 같은 단어이다. Frida & Finn 에서는 개성 있는 조명에서 랜턴까지, 정원의 새집부터 향초까지 두 손만 있다면 창조적으로 원하는 바를 마음껏 만들 수 있는 수많은 가능성을 만날 수 있다.

개성있는 램프 만들기

Frida & Finn 의 DIY 키트 안에는 작업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데 가공하기 까다로운 나무 소재의 부품은 이미 손질이 끝난 상태로 제공된다. 상자 안에는 더불어 드라이버와 접착제 같은 공구가 갖춰져 있는데 이해하기 쉬운 설명서와 집에서 한 단계, 한 단계씩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별도로 웹사이트에서 비디오 튜토리얼이 제공된다. Alexander Steffan  사용자들이 이 상자 이외에 추가적으로 다른 것 들을 필요로 하지 않기를 목표로 했다고 한다.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오브제

Frida & Finn의 타켓층은 대부분이 20대와 50대 사이의 여성들이다. 간단한 지도를 통해  이들 또한 참여 할 수 있지만 이 DIY 플랫폼은 사실 어른들을 위해 처음 계획되었다. Frida & Finn 의 램프, 새집의 DIY 키트는 저렴하고 조잡하지 않고 제법 퀄리티를 갖춘 듯 보이는데 그렇다면 왜 완벽하게 다 완성된 제품을 팔지 않는 것일까? Alexander Steffan는 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대답했다.

 ’우리는 수공예에 대한 접근을 보다 용이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이 스스로 영감을 받고 창의적으로 무언가를 만들게 되는데 이는 사물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그는 계속해서 직접 색을 입히고 만들어진 사물들이 훨씬 더 감상할 가치가 있다는 것이 이미 통계로 인해 밝혀진 바가 있습니다.’

분위기를 살리는 조명 Mood

더욱 다양한 종류를 자랑하는 Mood 라는 이름의 조명은 그 이름만큼이나 진정한 분위기메이커이다. 약 18-20종류로 이루어진 이 램프는 나무틀을 원하는 색으로 꾸밀 수 있고 또한, 기하학적 패턴으로 전면 팔레트를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좋아하는 도시의 스카이라인이나 심볼 혹은 글자를 기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특별한 의미를 담아 전달할 수도 있다. Mood는 개개인의 더욱 다양한 선택을 위해 추후 더 많은 디자인의 전면 팔래트를 선보일 계획에 있다. 

장식용 조명 Cube

많은 사랑을 받는 또 다른 장식 조명으로 Cube를 소개한다. 세련되고 모던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좋아하는 색을 입히거나 그림을 그려서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 미니멀한 디자인램프는 특별한 의미를 담은 완벽한 선물이 될 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히 완성할 수 있다. 꽤 고급스러워 보이는 조명 Cube는 만드는 작업이 까다롭게 생각될 지 모르나  놀랍게도 단 30분 만에 완성이 가능하다. 전구와 전선 그리고 칠을 위한 붓 세트 까지 모두 한 키트 안에 담겨있어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선택이 가능한 DIY

기성제품에 비해 공예 재료들의 다양성은 그 범위가 넓고 또한 계속 더욱 넓어지고 있다. 만약 스스로 제품의 모든 요소, 즉 색이나 무늬 등을 마음껏 선택하고 고를 수 있다면, 원래 그가 원하던 무늬나 색이 아닌 제품을 주고 받으며 반쪽자리 만족감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다양한 선택의 이 가능하기 때문에 받는 이의 취향을 고려 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디자인이 가능한 이 DIY  키트는  실제  주문된 양의 반 정도가 본인이 아닌 선물용으로 구매된다고 한다. 

직접 만든 단 하나의 선물

직접 짠 양말, 직접 그린 그림 혹은 직접 만든 딸기쨈 등 사람의 정성이 들어간 선물은 항상 받는 이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왜 그럴까?  Alexander Steffan은 현대인들은 물건들을 쉽게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누군가 나를 위해 그의 귀중한 시간을 들여 만든 세상에 단 하나 뿐 인 선물에 감동하기 때문이라고 대답한다. 누구나 쉽게 가질 수 있고 구할 수 있는 선물이라면 오래 기억되는 선물이 될 수는 없을 것이다. 그 사람을 위해 시간과 정성을 다한다는 것, 그것은 재료의 가치를 떠나 오로지 받는 사람만을 위해 직접 만든 선물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감동이다.

고급스런 목재를 소재로 한 DIY

Frida & Finn에서는 인공물질을 쓰는 대신 원목의 나무재료를 사용한다. 더 자세히 말해 지역의 수작업소와 연결하여 상질의 목재를 공급하는데 인공소재과 비교해 천연목재는 질감이 좋고 고급스러우며 아름답기 때문에그만큼 유행이 없는 소재이기도 하다. 또한 목재는 조각을 하거나 칠을 하고 다듬이 용이한 소재인데  Alexander Steffan은 그중에서도 너도밤나무를 추천한다. 너도밤나무는 소나무에 비해 무겁고 단단해서그림을 그리기 위한 고급스러운  질감을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격을 떠난 단 하나의 선물

Frida & Finn은 좋은 디자인이 반드시 비싸야 한다는 것에 이의를 제기한다. 개인적인 이야기가 담겨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그 물건이 가지는 가격을 떠나 물건의 가치를 높이는데 이는 불특정 다수를 위해 만들어진 기성품이 흉내 낼 수 없는 가치 이기도 하다. 용기를 내어 소중한 이들에게 그만을 위한특별한 선물을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