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표정의 원형침대

Ji -Yeon Kim Ji -Yeon Kim
MIAMI, Bolzanletti Bolzanletti 모던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숙면은 건강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며 우울증 그리고 수명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행위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숙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데 숙면을 돕는 침대는 그래서 신중한 선택을 요구하는 가구이기도 하다. 공간 연출에서도 침대는 침실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그 기능도 중요하지만, 침대 디자인 또한 주의 깊게 고려할 필요가 있다. 네 모서리의 기둥을 높게 올려 천으로 장식하는 캐노피 침대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탁월하며 이층 침대는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변신을 거듭하는 침대는 이제 사각형이라는 공식을 깨고 원형의 프레임으로 또 한 번 획기적인 변화를 했다. 최근 유명 드라마에 등장하면서 그 관심도가 높아진 원형 침대는 익숙하지 않은 형태 때문에 어떻게 연출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기 다양한 디자이너들의 감각을 통해 세련된 원형 침대 인테리어를 만나보자.

화려함의 극치, 원형 침대

럭셔리 가구, VICIANI VICIANI 에클레틱 거실 소파 & 안락 의자

원형 침대와 고전적인 이탈리아 가구 스타일이 만나 최강의 화려함을 보여주는 VICIANI 의 이 침대는 자신의 침실을 궁전과 같이 연출하고 싶은 이들의 심리를 자극한다. 유독 침실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이는 지극히 사적이고 비밀스러운 공간이기도 한 침실이 특별하기를 바라는 심리를 반영한다. 비로도 소재의 침대 프레임과 헤드 보드는 밝은 자주색의 색과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편안함이 매력적인 침대

두 부분으로 나뉜 헤드 보드가 원형의 프레임을 두르며 답답하지 않은 형태가 돋보이는 이 원형 침대는 모든 면에서 과하지 않은 편안함이 특징이다. 화이트 톤과 그레이 톤을 적절히 섞어가며 모던하면서 깔끔한 침실을 연출하였다. 가구들은 장식이 없는 화이트 톤의 미니멀한 스타일임에 불구하고 잔잔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데 이는 중앙에 위치한 원형 침대의 역할이 크다. 공간을 많이 요구하는 원형 침대는 그만큼 공간에 압박을 줄 수 있는데 화이트 톤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미니멀한 스타일의 원형 침대

원형 침대는 그 부피가 큰 만큼 제작과정이 일반 사각형의 침대와는 조금 다른데 대부분의 원형 침대는 원형의 프레임을 피자처럼 4조각으로 나누어 따로 제작한 뒤 원형으로 맞추어 틀을 만들고 그 위에 매트리스를 올려 완성한다. 사진의 원형 침대는 이 침대 틀은 원형으로 제작하고 매트리스는 사각형으로 올려 기하학적인 형태를 만들었다. 또한, 색을 대비시켜 미니멀 하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으로 연출하였는데 원형 침대의 화려함을 줄이고 먹색과 흰색의 간결한 색감으로 고요하면서도 깊이 있는 동양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소파의 기능을 더한 원형 침대

원형 침대는 소재와 관계없이 화려함이 상징인데 그 까닭은 부피가 크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우선 충분한 침실 크기가 전제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진 속 원형 침대는 침대이지만 때에 따라 소파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헤드 보드를 위아래 구분 없이 위치시켜 머리 방향과 관계없이 눕거나 기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한쪽 모서리에는 돌출된 테이블을 만들어 물건을 올려놓을 수 있도록 여분의 공간을 만들었는데 과감한 디자인에 개방적인 태도를 가진 이라면 시도해 볼 만한 아이디어라 생각된다.

순수함이 돋보이는 화이트 원형 침대

순백의 침대는 청결함과 순수함으로 상징되는데 원형 침대도 예외는 아니다. 다만 거기에 고급스러움을 더해 공간의 격을 높이며 화려한 장식이 없더라도 원형의 형태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평범한 침실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원형 침대는 자주 모피 소재의 침구와 매치를 이루는데 이는 럭셔리한 이미지의 두 사물이 합을 이루기 때문이다. 고급스러우면서도 과하지 않은 분위기의 침실로 스타일링 하고 싶다면 미니멀한 스타일의 원형 침대를 고려해 볼 만 하다. 

블랙의 시크한 매력

흰색과는 반대로 검은색의 원형 침대는 시크한 매력을 선보인다. 젊은 감각의 이 원형 침대는 바닥의 스트라이프 카펫과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침실을 완성한다. 이탈리아 침대 브랜드  Bolzanletti 의 이 침대는 블랙의 프레임과 매트리스로 절제된 색감으로 화려하지 않은 듯하지만, 더욱 진보된 원형 매트리스를 보는 듯하다. 시크한 듯하면서 독특한 느낌이 매력적이다.  

어떠한 요소가 마음에 드셨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