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의 꽃 샹들리에

DEHomify DEHomify
Polstergarnituren, Finkeldei Polstermöbel GmbH Finkeldei Polstermöbel GmbH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아름다운 실내장식의 대명사인 샹들리에는 화려한 고성의 거실에 몇백 년 전부터 장식되어 있었던 것들도 현재까지 그 아름다움을 빛내고 있다. 나폴레옹 시대의 네오 바로크 형식의 화려한 금으로 장식된 샹들리에부터 현대 유럽에서 유행했던 결혼 케이크 모양의 샹들리에까지의, 이들의 공통점은 우아하고, 매력적이고 귀족적인 분위기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화려한 샹들리에는 늘 매력적이다. 하지만, 나만의 공간에서는 귀족적이고 눈부시게 거대한 샹들리에보다는 각 공간의 특성에 알맞은 적절히 화려한 샹들리에를 선택할 수 있다. 거실이나 주방에서 주변의 가구와 어울리는 샹들리에 조명은 한층 따뜻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전적인 화려한 샹들리에

사진 속의 샹들리에는 고전적인 샹들리에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다. 높은 천장에 매달린 거대한 크기의 화려하게 반짝이는 샹들리에는 그 집의 위용을 과시하기 적절한 소품으로 선택되었다. 이 샹들리에는 거실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으며, 화려하게 반짝이는 조명은 집 전체의 이미지를 고급스럽고 화려한 이미지로 만들어 준다.

이 화려함은 두꺼운 커튼과, 푹신한 소파, 벽면의 양각 장식과 같은 깊은 역사가 있는 듯한 고전적인 실내장식과 조화롭게 어울린다. 중세 시대의 시간이 멈춘 듯한 웅장하고 넓은 공간에 잘 어울리는 샹들리에이다.

은은하고 우아하게

Wimbledon, LEIVARS LEIVARS 모던스타일 거실

화려한 샹들리에가 부담스럽다면, 은은하게 빛나는 샹들리에를 찾아보자. 샹들리에의 역할은 공간의 포인트가
되며, 전체 실내장식에 조화롭게 어울림으로써 우아하고 글래머러스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다.

나의 거실 혹은 침실에도 색다른 분위기의 샹들리에를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천장 가득 반사된 빛과 그림자는 나의 공간을 훨씬 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세련된 검정 샹들리에

누구나 한 번쯤은 넓은 소파가 있고 거울로 둘러싸인 드레싱룸에서 옷을 고르고, 외출 준비를 하는 상상을 해 보았을 것이다. 거기에 샹들리에가 더해진다면, 더욱더 완벽한 드레싱룸이다. 샹들리에와 어울리는 실내장식이 반드시 화려해야 할 필요는 없다.

사진 속에는 깔끔한 화이트로 디자인된 드레싱룸에는 그와 반대의 검정의 굵은 체인으로 디자인된 볼드한 느낌의 샹들리에가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물방울 같은 유리볼

Cheval Three Quays, Forme UK Forme UK Rooms

사진 속의 정교하고 섬세한 유리로 물방울같이 맑은 느낌을 주는 샹들리에는, 유리 볼 안의 전구가 빛을 발하면서 동시에 유리 볼의 표면이 주변 조명을 반사해 빛을 더욱 확산시킨다.

장의 섬세한 디자인과 잘 어울리며, 은은하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부드러운 빛은 공간을 더욱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매력적인 블루

집안의 시선을 사로잡는 소품이 필요하다면? 컬러풀한 샹들리에가 포인트 소품으로 적절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사진 속의 눈부시게 푸른 파란색의 샹들리에는, 색상의 발랄함과 동시에 정교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온 방의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깔끔한 미니멀리즘의 실내장식에도, 빈티지한 느낌의 실내장식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매력 가득한 블루 샹들리에이다.

우아한 그린

마치 외국의 실내 인테리어 같지만, 한국 양평에 위치한 집의 내부장식이다. 건축사무소 스튜디오 가온에서 디자인한 이 건물의 실내 거실은 2층과 연결되며 높은 천장을 가지고 있다. 천장과 2층 난간의 곡선디자인에 어울리는, 커다란 녹색의 우아한 샹들리에가 걸려있다. 마치 크리스마스 트리같은 형태의 샹들리에는 2층 난간에 서서는 더욱 가까이서 볼 수 있어 조명이자 예술 작품같은 느낌을 준다.

마음에 드는 요소를 발견하셨나요? 그렇다면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