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TTI ROLLO | Stefano Gritti e Sofia Rollo의  수영장

미니 수영장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한 번쯤은 수영장이 있는 집을 꿈 꾸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거실에서 문을 열고 나오면, 나만의 수영장이 펼쳐진 집은 과연 상상 속에서만 가능한 것일까? 수영장이라고 해서 반드시 커다랗게 만들어야 한다는 법은 없다. 나만의 공간에 맞춘, 창의적으로 독창적인 사이즈의 수영장을 소개한다. 비록 체육관 수영장처럼 모두가 모여 수영시합은 할 수 없겠지만,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거나 한가한 휴일을 보내기에는 번잡한 공공수영장보다 훨씬 편안할 것이다.

세계 곳곳에 지어진 참신하고 따라 하고 싶은 미니 수영장을 살펴보자. 나의 앞마당에 수영장을 만드는 것이 꿈이 아닌 현실로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작지만 고급스럽게

사진 속의 미니 수영장은 정원의 테라스로 쓰이던 공간을 수영장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잔디 바닥이 아니라 플랫폼처럼 살짝 올라와 있으며, 수영장의 디자인도 바닥에 어울리게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디자인하였다. 미니 수영장으로 변신하였지만, 기존의 테라스 역할도 유지하고 있다. 수영장 가장자리의 쿠션이 놓인 벤치는 물에 발을 담그고 앉거나 누워서 태닝을 할 수 있고, 반대편은 간단한 간식을 놓을 수 있는 테이블로 사용된다.

또한, 난방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어 해가 질 무렵에는 따뜻한 물로 온도조절이 가능하여 분위기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간이 수영장

가장 손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준비할 수 있는 수영장을 소개한다. 공기를 주입하여 설치하는 미니 수영장이다. 공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간이 수영장은 한여름 물놀이가 필요할 때에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우리 집 마당에서 아이들과 멀리 가지 않고 물놀이를 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더욱 안전한 수영장이다.

단, 공기를 주입하는 것이니만큼, 설치 전 바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말자.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수영장

design@garten의  정원
design@garten

@wat – Minipool, Sauna-Tauchbecken für den Garten

design@garten

디자인가르텐(design@garten)이 디자인한 1년 내내 사용 가능한 미니 수영장을 소개한다. 뜨거운 여름에는 차가운 온도의 물이, 겨울처럼 추운 날씨가 되면 노천 온천처럼 온도를 높여 따뜻한 물을 즐길 수 있다. 날이 어두워지면, 옆 면에 설치된 LED 등을 켤 수 있어 한밤중 물속의 조명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한다.

사진으로 보기에 너무 작아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 한다면, 깊이를 알아보자. 1.35m의 얕지 않은 깊이로 허리나 관절에 좋은 수중 에어로빅 혹은 수중 걷기를 하기에 최적의 공간이다.

실내 수영장

Hot Tub Barn의  수영장
Hot Tub Barn

Riptide Nautilus Super Pro Swim Spa

Hot Tub Barn

실내에 운동하기 위한 수영장을 만들었다. 날씨에 상관없이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어, 날씨 때문에 운동을 거스르는 핑계는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마치 공공 수영장의 바닥처럼, 미니 수영장 바닥에도 중심선을 표시해 놓는 세심함을 보였다.

아침에는 운동으로 수영을 하며 시작하고, 저녁에는 온천을 즐기며 마무리하는 하루는 온몸의 피로를 씻어줄 것이다.

사막의 작은 오아시스

이름하여 소셜 풀(Social Pool)인 이 미니 수영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의 모야브(Mojave)사막에 있다. 개인의 집에 속해 있는 것이 아니라 사막을 지나는 모든 이들에게 오픈되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수영장이다. 미니멀리즘 작품을 선보이는 알프레도 바수글리아(Alfredo Barsuglia)맥건축아트센터(MAB Center for Art and Architecture)와 함께 사막 위의 미니 수영장을 설치하였다.

사막을 지나며 뜨거운 태양에 지친 이들에게 오아시스를 선물하는 참신한 예술 작품이자 공공 시설물이다.

휴식을 위하여

층층이 계단식으로 설계된 이 수영장은, 수영하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수영보다는 휴식을 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포인트이다. 이 수영장은 8가지의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 기능을 하는 대형 야외 욕조라고 할 수 있다. 바닥과 벽의 옆면에서 나오는 강한 물줄기는 온몸의 근육을 마사지해주며 피로를 풀어 줄 것이다.

노천 온천처럼, 따뜻한 물속에 앉아 마사지를 받으며 가족과 친구들과 시간을 보낸다면, 멀리 가는 휴가가 부럽지 않을 것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