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욕실 소품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깨끗하기만 한 하얀 욕실은 지루하지 않을까? 아침저녁으로 수차례 이용하는 이 공간에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득한 소품들이 놓아보자. 잠깐이지만 볼 때마다 웃음이 나는 유머러스한 욕실 소품은 실내 장식의 기능을 높여 주는 동시에 사용하는 이의 즐거움도 높여 줄 것이다.

여러 디자이너의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가 담긴 욕실 소품들을 알아보자. 나의 욕실에 장만하거나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하기에도 적합한 흙 속의 진주 같은 아이템들이 소개한다.

칠판이 있는 세면대

Lineabeta의  욕실
Lineabeta

LUNI – LINEABETA

Lineabeta

세면대에 추억 속의 하얀 분필을 쓰던 교실의 칠판을 옮겨왔다. 마치 작은 교실에 거울이 달린 것 같다. 욕실을 다른 공간의 아이템과 함께하여 기능도 두 배가 되었다. 출근 전 꼭 챙겨야 하는 것들을 메모지에 적어 세면대 옆에 표시해 둔다면 깜빡 잊어버리는 실수는 절대 하지 않을 것이다.

눈뜨자마자 확인할 수 있고 나가기 직전에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따뜻한 수건걸이

MG12 의  욕실
MG12

KIDS electric towel warmer

MG12

귀여운 코끼리 모양의 다용도 걸이이다. 다용도로 활용되는 걸이에는 수건이나 목욕 가운을 걸어 놓을 수 있으며 디자인에 못지 않은 놀라운 기능도 가지고 있다. 코끼리 모양의 뒷면에 열이 나는 보온기능이 되어 있어 걸어놓은 수건이나 샤워 가운이 따뜻하게 데워진다. 샤워 후 따뜻한 수건과 목욕 가운을 사용함으로써 오랫동안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가 스스로 켜고 끌 수 있으며,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디자인과 기능 모두 유용한 욕실 소품이 된다.

예상치 못한 곳의 디자인

일반적으로 하얀색을 유지하는 변기 뚜껑이다. 변기 뚜껑을 스케치북처럼 사용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그려 넣었다. 흥미롭게도 사진 속의 변기 뚜껑은 파리의 지하철 노선도이다. 10개가 넘는 지하철 노선의 디자인이 색색별로 들어간 실제 파리 노선표를 그대로 확대하여 놓았다.

혹시, 파리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변기 위의 지도를 하나씩 짚어가며 나의 여행기를 추억할 수도 있을 것이다. 변기에 적용된 아이디어 넘치는 디자인은  사용자들에게 볼 때마다 웃음과 감탄을 자아낼 것이다.

휴지 걸이

가장 필요한 휴지는 늘 잘 보이지 않는 곳에 놓여있다. 욕실에 나무 한 그루를 놓아보자. 잘 보이지 않는 휴지를 당당히 드러내놓고 걸어놓으면 언제 휴지가 떨어질지 한눈에 알아볼 수도 있다.  화장실 휴지를 나무의 열매처럼 표현한 풍푸한 상상력이 나의 화장실을 빛나게 해준다.

조금 더 꾸미고 싶다면 색색의 휴지를 준비하여 더욱 알록달록한 나무를 만들 수 있다. 

다용도 걸이

Marco Braccini Architetto의  욕실
Marco Braccini Architetto

Madame, appendiabiti in alluminio

Marco Braccini Architetto

사진 속의 다용도 걸이는 샤워하기 전에 목걸이와 귀걸이들을 세면대 옆에 놓는 대신 훨씬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도록 한다.  목걸이나 헤어밴드, 작은 수건 등을 걸어 놓을 수 있는 다용도 걸이는 메탈 소재로 되어 모던한 욕실이라면 잘 어울린다. 욕실에 잘 어울리는 유쾌한 디자인이 돋 보이며 사이즈도 적절하여 욕실에 포인트를 주기에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욕실 벽지

욕조나 샤워룸이 없는 변기와 세면대만이 놓인 작은 화장실이라면 벽지 가득 바닷속의 그림으로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화려하고 사실적인 그림이 그려져 있는 벽지는 마치 다른 공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한정된 공간인 만큼 필요한 소품만 준비하여 화장실이 아닌 새로운 공간의 느낌을 만들어보자.

바닷속 깊은 곳을 들어선 듯한 이 공간은 방문하는 손님들을 깜짝 놀라게 할 것이다.

아이디어 욕조

Design by Torsten Müller의  욕실
Design by Torsten Müller

Freistehende Glas-Badewanne

Design by Torsten Müller

사진 속의 욕조는 야외 수영장 옆에 놓여 있어야 할 듯한 이 벤치 처럼 보인다. 일반적인 욕조에 대한 상식을 완전히 깨 버린 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디자이너의 자연과 가까이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욕조에 누워 따뜻한 휴식의 시간을 취하며 마치 뜨거운 햇살아래 테닝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도 있다.

더욱 편안하게 누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곡선 의자는 하루의 피로를 모두 풀어줄 것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