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에 떠 있는 듯한 신비로움을 선사하는 주택

DEHomify DEHomify
苦楽園二番町の家Ⅰ, 株式会社 小林恒建築研究所 株式会社 小林恒建築研究所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집을 짓는 과정에서 주변 환경이 늘 마음에 쏙 드는 완벽함을 제공할 수는 없다. 때로는 제한된 공간안에서 최대한 효율적인 소형 주택을 선보일 수 있어야 하고 때로는 경사진 언덕을 잘 활용하여 안정감이 느껴지는 건물을 짓는 것이 건축가의 역할이다. 이러한 역할을 잘 소화해 낸 일본의 주택을 소개한다. (주)고바야시히사시 건축 사무소는 비스듬한 언덕위라는 대지의 단점을 최대한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비로운 외관 디자인

멀리서 바라본 이 주택의 첫 인상은 유리의 성과 같이 섬세하고 신비로운 느낌이다. 산자락을 뒤로 하고 화이트 색상으로 가득한 모던한 인상을 전하는 건물 디자인으로 넓은 유리 창을 이용하여 개방감을 높였다. 경사진 대지를 잘 이용하여 스마트한 구조로 완성된 건물로 정면에서 바라보면 총 3층의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후면에서 바라보면 2층의 구조를 이룬다. 안전하게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1층에 설계하였다. 거실과 방이 있는 본 건물은 심플하면서도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었다.

탁 트인 시야

언덕 위에 있는 집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주변 이웃의 건물보다 높이 자리잡은 위치적 요소를 손꼽을 수 있다. 즉, 멋진 풍경을 감상하기에 최고의 조건을 지닌 것이다. 입체적이면서도 심플한 구조의 주택으로 실내의 어디에서도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면 유리를 사용하여 창을 만들었으며 창 밖으로 보이는 모습은 이웃의 건물이나 도로변이 아닌 언덕 아래로 가득 펼쳐진 아기자기한 마을이 가득하다. 건물의 외부 디자인에서 본 것처럼 실내도 화이트로 가득 채워 창 밖의 풍경이 한층 더 강조되는 효과를 발휘한다.

화이트 인테리어

마치 미래의 공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화이트로 가득 찬 실내이다. 정면 창을 통하여 전체 마을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에 더하여 후면도 유리로 벽면을 마감하였다. 산 비탈에 위치한 주택으로 후면에는 초록이 가득한 모습으로 산 속 깊숙이 자리잡은 것 처럼 전원적인 분위기의 연출이 가능하다.  주방과 연결된 거실로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연출이 가능하며 화이트로 마감한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실내는 다양한 컨셉의 가구나 장식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컴팩트한 주방

거실의 한켠에 자리잡은 주방의 모습이다. 약 1미터가 조금 넘는 가벽을 이용하여 주방과 거실의 경계를 만들었다. 안쪽으로는 아담하지만 편리한 동선의 공간으로 거실을 바라보며 조리를 준비할 수 있는 오픈형 구조의 주방이다. 주방 옆으로는 대형 창을 통해 숲을 바라볼 수 있으며 아래 층으로 연결되는 계단의 난간은 가는 메탈 소재를 이용하여 심플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룬다. 거실과 창문, 주방 모두 어느 하나 전체 디자인에서 벗어나지 않는 모습이다.

다양하게 연출 가능한 공간

집안 전체가 유리 창으로 둘러싸여 있어 혹시나 외부의 시선이나 너무 많은 햇빛으로 신경이 쓰일까 염려된다면 위 사진을 살펴보자. 안전하게 그리고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도록 블라인드를 설치하였다. 블라인드를 내리면 마치 또 하나의 벽이 세워진 것처럼 빛 한 줄기 새어 나가지 못하도록 소음과 빛을 차단해 준다. 또한, 거실 끝에 위치한 방은 실내이면서도 야외처럼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지녔다. 어느 문을 열고 닫는지에 따라 방의 용도가 달라지며 때로는 실내로 때로는 아늑한 야외 공간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미니멀리즘 실내 계단 디자인

위층으로 연결되는 계단 역시 이 주택의 전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소재와 디자인으로 완성하였다. 밝은 색상의 목재로 계단을 바닥을 채우고 가는 디자인의 메탈 난간을 이용하였다.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가벼운 느낌을 주는 실내 계단 디자인이다. 계단이 있는 벽면은 노출 콘크리트로 장식하고 대형 창문을 내어 실내 안쪽까지 빛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하였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