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에 포인트를 준 침실. 부부 침실 아이디어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부부 침실을 단순히 수면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다. 부부간의 가장 친밀하고 사적인 대화가 오고 가고 애정을 나누는 공간이기도 하다.한 이불을 덮는다는 것은 공간을 공유한다는 의미를 넘어서 부부가단둘만의 시간과 감정을 함께 하는 것을 의미한다. 부부 침실 중 침대는 부부가 한이불을 덮는 의미가 실행되는 집약적인 공간으로, 부부 침실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다른 소재나 장식보다는 부부 침대 그 자체를 포인트로 침실을 인테리어 하는 것은 어떨까. 

침실이 침대를 주인공으로 만들면 침대는 침실을 아름답게 만든다. 부분인 동시에 전체가 되는 상호 관계를 이해하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인테리어 아이디어에 더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침대를 메인으로 하고 특별한 공간으로 꾸며주는 부부 침실 인테리어. 그 일상 생활 속 로맨틱한 제안들을 살펴보자.

블랙&화이트 매치와 조명

선명한 블랙과 화이트의 매치로 모던하면서 시크한 침실을 연출하고 있다. 나뭇잎 윤곽을 그리는 조명과 선으로만 표현된 탁자와 화병은 심플하면서도 도시적인 화려함을 더한다. 원형 침대를 침실 가운데 배치하고 그 위에 이중 원형의 조명이 자리했다. 3가지 개성 있는 조명이 무대 위 스포트라이트처럼 침대를 강조한다. 음각으로표현된 원 속 간접 조명과 나온 부분을 다시 원형으로 감싸는 할로겐램프가 눈길을 끈다. 한가운데 위치한 밤하늘을 연상시키는 검은 원 바탕 속 별처럼 반짝이는 작은 빛들은 그 중 메인이다. 

심플한 화이트 침대가 블랙 러그와 뒤편의 벽, 그리고 천장 포인트 조명까지 더해져 침실의 주인공으로 변했다. 아늑하고 고요한 잠자리 보다는 두근거림을 선사하는 화려한 침실을 원하는 부부에게 추천할 만한 인테리어다.

커튼으로 꾸미는 침실

보라색 톤은 사랑스럽고 부드러움을 표현하는 색상이다. 소녀 감성을 자극하는 보라색을 활용해 낭만적인 부부 침실을 연출해 보자. 연보라와 보라색 커튼을 반타원형으로 침대 위 천장에 설치해 공간을 나누는 동시에 침대를 강조했다. 부드럽게 접힌 커튼 부분이 레이스를 만들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준다.

침대 쪽 벽에 연보라색 액자를 걸고 머리맡에는 덩굴을 연상시키는 검은색 포인트 그림을 넣어 시선을 집중시킨다. 가구와 실내는 모두 화이트로 통일해 산만하지 않도록 하는 동시에 의도한 포인트 요소는 더 강조하도록 했다. 차분하면서도 달콤한 향을 풍기는 솜사탕을 연상시키는 침실이다.

높앚이와 음영이 있는 침실

어둠 속 간접 조명은 은은하면서 로맨틱한 연출을 하기 위해 아주 유용한 소품이다. 좁은 공간에 높낮이 차이를 두면 사용 목적별로 나누거나 일부 공간을 더 강조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아이디어만을 활용해 심플한 침실을 특색 있게 표현한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하나하나 구성 요소를 뜯어 보면 특별한 점이 없는 단조로운 침실이다. 하지만 한 순간 눈을 사로잡는 것은 센스있는 조명 연출과 공간을 분리해 포인트를 준 효과 때문이다. 침대가 있는 공간을 높여 무대 연출을 하듯 강조하고 벽을 따라 흐르는 은은한 조명은 침대 머리맡에 고이는 물웅덩이 같은 그림을 그려낸다. 침실 양 끝 설치한스탠딩 램프에는 흰색 커버를 씌워 강하지 않은 빛이 위아래로 넓게 퍼지도록 했다. 침대와 계단을 직접 밝히는 워크램프는 작은 등을 사용해 반짝이는 초롱꽃처럼 포인트를 준다. 고요하고 아늑하면서어둠 속에서 매력을 발하는 침실 인테리어다.

비워진 침실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의  침실
MID 먹줄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

색과 장식이 자제되고 침대 외에는 비워져 있다. 수납장도 슬라이딩 붙박이장으로 설계해 가구라기보다는 벽면으로 보인다. 붙박이장 중간에는 전면 거울을 설치해 침실이 더 넓어 보이도록 했다. 사이즈가 큰 편인 사각형 LED 조명은 천장으로 들어가는 구조로, 흔들림이나 튀어나온 부분을 없앴다. 침대 외에는 그 어떤 것도 침실을 채우는 것이 없도록 디자인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놓인 침대는 침실의 모든 것이자 중심이다.화이트 컬러의 단조로운 디자인의 침대이지만 이 공간에서는 포인트가 되는 장식이기도 하다. 여유로운 여백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에 깨끗하고 수수한 느낌의 침대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조화미를 보이고 있다.

식민지풍 침실

고풍스러운 목재 가구가 돋보이는 식민지풍 침실이다. 베이지와 체리 브라운 컬러가 매치된 벽면과 독특한 바닥 무늬가 식민지풍 특유의 단정하고 우아한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페더럴 양식의 앤틱 가구들은 기둥 부분에 새겨진 아름다운 곡선미를 보여준다. 화려하기보다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분위기의 가구들이다. 

흔들의자가 있는 침실은 평온하고 나른한 느낌을 준다. 나란히 침대를 향해 놓인 두 개의 흔들의자가 침대로 자연스럽게 시선을 집중시키는 동시에 전체 공간을 아늑하게 연출하고 있다. 사각 프레임 앤틱 침대에는 반투명 페브릭을 캐노피로 활용해 위와 양 옆을 덮고 정면을 살짝 걷어 올렸다 . 앤티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침실을 꿈꾼다면 시도해볼 만한 인테리어다.

매혹적인 침실

이 인테리어의 주제는 '매혹적인 침실'이다. 그 이름 만큼 침실이 보여주는 매력을 강하게 어필하고 눈을 사로잡아 깊은 인상을 남기는 공간이다. 

침대 머리맡의 벽을 장식하는 화려한 오브제조명은 아래로 풀어 흩어진 샹드리에를 연상시킨다. 위에서 아래로가 아닌 아래에서 위로 빛을 보내는 점이 인상적이다. 천장으로 모아진 조명은 전체 공간에 간접적으로 흐르며 무드등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침실 중앙 빛을 반사하는 소재의 아트월 무늬가 그 효과를 더한다. 심플한 디자인의 침대는 자신이 아닌 주변 인테리어로 자연스레 침실의 주인공이 되고 있다.

오늘의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그렇다면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