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벽면 활용법

DEHomify DEHomify
Dormitorios y Armarios, Baixmoduls Baixmoduls 모던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침실에 들어서면 중심이 되는 가구인 침대의 디자인에 따라 전체적인 침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침대가 평범하고 단순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침실의 분위기를 원한다면 침대가 맞닿아 있는 벽면을 꾸며보자. 침대의커버를 바꾸거나 강렬한 색상의 소품을 놓는 것보다 훨씬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 수 있으며, 실용적인 기능으로 편리함도 더할 수 있다. 

침대 머리맡의 벽면을 잘 활용하여 실내 장식을 한다면, 나만의 취향과 성향을 반영한 아늑하고 편안한 침실을 만들 수 있다.

창가를 마주한 침대

테라스나 복도로 난 창문 아래에 침대를 놓는 구조를 살펴보자. 잠을 잘 때에 너무 어두운 것 보다는 가벼운 조명이나 빛이 들어오는 분위기를 선호하는 이에게 추천한다. 특히 공간이 작은 침실이라면 침대를 창가에 놓아 다른 벽면을 더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인적인 공간을 지키고 싶을 경우, 사진 속의 창문처럼 불투명한 유리를 사용하여, 너무 적나라한 나의 방을 보이는 대신, 은은한 불빛만 들어 올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독특한 벽지

침실의 다른 벽면은 차분한 색상의 벽지로 둘러싸여 있다면, 침대가 위치한 벽면 하나쯤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벽지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속의 침실에서는 신문들이 겹겹이 쌓여 프린트된 벽지를 사용하여, 거대한 신문들이 침대 머리맡에 놓여 있는 듯 하다.

수납장이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침대와 잘 어울려 캐쥬얼하고 현대적인 침실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작은 나무 선반

밝은색의 벽돌이 침실의 벽면을 이루어 오래된 주택의 따뜻한 느낌을 주고 있다. 벽돌 장식의 벽면을 유지하며 벽돌과 잘 어울리는 나무 상자로 선반을 만들어 장식하였다. 수납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크기의 나무 상자 여러 개를 잘 배열하여 벽에 걸어 놓았으며, 침대 옆에도 걸려 있어, 잠들기 전 책이나 물컵 등을 올려놓을 수 있는 실용적인 실내 장식이 되었다.

벽면 가득 수납 공간

좁은 침실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침대 머리맡의 수납공간이다. 침대를 놓는 벽면을 이용하여 선반을 제작하여 따로 선반을 놓을 위치를 찾지 않아도 된다. 사진 속의 실내장식처럼 선반의 넓이를 넓게 제작하여, 액자나 시계 등을 놓을 수도 있고, 낮은 높이의 여러 칸을 만들어 더욱 다양하고 많은 소품을 수납할 수도 있다.

혹은, 선반 크기에 맞는 서랍을 제작하여 지저분한 소품들을 보관할 수도 있는 모던한 디자인의 실용적인 침실 인테리어 아이디어이다.

잠들기 전 독서를 위하여

침대 옆 바닥과 테이블에 정리되지 않은 책이 쌓여 있다면, 침대 머리맡을 책꽂이로 만들어보자. 혹은, 독서의 습관을 들이고자 한다면 잠들기 전의 5페이지 읽기는 좋은  시작이 될 것이다.  침대에서 손을 뻗으면 닿을  정도의 가까운 곳에 책꽂이가 있다면 독서 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동시에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다양한 책들을 꽂아만 두어도 충분히 보기 좋은 실내 장식이 되며, 실제로도 독서를 위한 유용한 방법이 될 것이다.

액자

침대맡 벽면에 그림이나 기념하고 싶은 순간의 사진이 걸려 있는 것은 일반적인 침실 장식의 방법이다. 하지만 조금 더 세련된 분위기를 원한다면, 사진 속의 공간처럼 각기 다른 크기의 프레임들을 조화롭게 꾸며 보는 것은 어떨까? 각각의 사진들은 다른 시간과 추억을 얘기해 줄 것이며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침실 실내장식을 완성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