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인 비용으로 완성한 3층 주택

DEHomify DEHomify
イタウバハウス-夢はかなえる-, 一級建築士事務所アトリエm 一級建築士事務所アトリエm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Loading admin actions …

집값과 만만치 않은 오른 전세 값으로 인하여 점점 다양한 거주지 마련 대안이 등장하고 있다. 늘 멀리서 남의 일로만 생각하던 개인 주택을 짓는 일도 어쩌면 가능할 수도 있을 거라는 희망도 없지 않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일본의 소형 주택은 참으로 탐나는 프로젝트이다. 일본 건축사무소 아틀리에 엠(Atelier M)은 총 비용 약 2억의 금액으로 가족이 거주할 수 있는 아담한 3층 주택을 완성하였다. 도심 한 가운데에 있지만 충분히 아늑하고 편리한 가족의 보금자리를 살펴보자.

아담한 3층 건물

총 대지면적 약 20평으로 실제 건물이 들어선 면적은 약 10평 정도의 아담한 주택이다. 1층은 부부의 침실과 욕실, 2층은 가족을 위한 공동의 공간으로 마지막 3층은 아이들의 방으로 꾸몄다. 이웃 주택이 가까이에 자리잡은 조건이지만 충분히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건물의 외벽도 특별하게 꾸몄다. 실내 공간 뿐 아니라 테이블을 놓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발코니까지 모든 것이 갖추어진 완벽한 소형 주택이다.

안전한 외벽 디자인

주택이 나란히 늘어선 지역에서는 주차를 위한 공간을 찾는 것이 매일매일의 고민거리이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완전히 해결할 수 있도록 개인 전용 주차장을 마련하였다. 도로를 마주하고 서 있는 건물이지만 주변 건물에 비하여 조금 더 안쪽으로 깊이 자리잡도록 설계하였다. 발코니가 있는 외벽은 주변 이웃으로부터 안전하게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목재 판넬을 이용하여 추가 외벽을 설치하여 답답함을 없애며 편리하게 발코니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박한 실내 인테리어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는 소박하고 정갈하다. 특별한 장식 없이 좁은 복도를 통하여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심플한 인테리어를 추구하였다. 1층은 부부의 침실과 욕실이 있는 공간으로 차단된 구조로 완성하였으며 손님이 오면 2층의 거실로 맞이할 것이다.

1층 부부 침실

1층의 부부 침실은 야외 주차 공간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였다. 건물의 실제 사용 면적은 10평으로 아담한 공간이지만 최대한 높은 활용도를 보이도록 하였다. 맞춤형 가구로 옷장을 설치하고 아담한 화장대와 수납장으로 꼭 필요한 가구만 소박하게 완성하였다. 제한된 면적이지만 주차장으로 연결된 창이 넓어 햇살이 잘들어와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소형 욕실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욕실이다. 독특한 각도의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내를 구성하였다.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하여 욕실과 세면실로 구분하였으며 바쁜 아침시간에 여럿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공간을 차지하는 면적이 적은 슬라이딩 도어는 협소한 주택에서 더욱 빛을 발휘한다.

가족이 함께 하는 공간

2층으로 올라가면 가족이 함께 하는 공간인 환한 거실이 위치한다. 주방과 다이닝룸이 함께 있는 공간으로 매일 아침 저녁으로 가족이 만나는 장소이다. 아래 층은 부부의 공간으로 위층은 아이들의 공간으로 아담한지만 층에 따라 명확하고 기능적이게 공간의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거실과 연결된 발코니

햇살이 잘 들어오는 2층 거실은 야외 발코니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다. 전면 유리문을 열어 놓으면 발코니까지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거실이 확장된 느낌이다. 목재 판넬로 거실의 바닥을 마감하고 실내 가구도 비슷한 소재의 목조 테이블을 놓아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감돈다. 거실과 연결되는 발코니의 바닥과 외벽까지 같은 소재로 도심 속의 주택의 느낌이 아닌 한적한 지역의 팬션 같은 전원적인 실내이다.

3층 침실

3층은 아이들의 침실이자 놀이 공간이 함께 한다. 창을 통해 밝은 빛이 들어오는 장점이 있다. 가구를 최소화 하여 더욱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

아이들의 침대 반대편에는 장난감과 생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을 마련하였다. 다양한 색의 가구와 소품을 사용하여 단조롭지 않은 분위기로 아이들이 머물고 싶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놀이터같은 발코니

가족이 함께 하는 발코니로 아이들에게는 또 다른 놀이터가 된다. 높고 단단한 안전한 목재 판넬을 사용하여 걱정없이 부모의 시선 안에서 아이들은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