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조리대 디자인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요리를 하는 공간인 주방의 가스레인지와 오븐이 있는 넓은 조리대는 기능적으로도 가장 중요한 가구이며 조리대의 색상이나 재질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 조리대가 위치한 구조나 크기에 따라 주방에서 요리하는 동안의 분위기가 달라지기도 한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요리를 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의 주방은 식사 시간을 더윽 화목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하고 식사가 완성 되는 모든 과정이 함께 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다양한 분위기의 조리대를 살펴보자.  요리를 하는 시간이 한층 의미 있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

ㄷ 자 형태의 조리대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의  주방
MID 먹줄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

싱크대와 오븐은 벽면에 위치하고 가스레인지는 주방의 가운데에 위치하였다. 요리를 하는 대부분의 동안에는 가스레인지앞에 서서 불을 조절하고 음식이 잘 익어가는지 확인한다.  가스레인지에 서면 다이닝룸을 향해 바라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어 요리를 하면서도 의사소통이 쉽게 단절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만약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준비한다면 아이들은 식탁에 앉아 엄마, 아빠가 요리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함께 할 수 있다.   

조리대 앞의 식탁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의  주방
MID 먹줄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

위의 조리대가 놓여진 주방의 검정색 식탁이다. 넓은 벤치가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식탁은 조리대와 멀지 않고 마주 보고 요리를 준비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체적으로 하얀색의 실내 인테리어를 하였으며 밝은 회색의 무광택 조리대 선반과 검정색 광택의 테이블은 색상과 재질의 대조를 이루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형 조리대

[GIP] Warm Curve: GIP의  주방
GIP

[GIP] Warm Curve

GIP
GIP
GIP

공동의 주방이거나 규모가 큰 사이즈의 주방이라면 한 가운데에 넓게 위치한 조리대를 놓아보자. ㄱ자 형태로 되어 넓은 테이블과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조리대의 가장자리 부분에는 놓여진 의자의 높은 등받이가 낮은 울타리가 둘러 싸고 있는 역할을 하고 있어 당이닝룸과의 절절한 공간적 분리를 하였다. 

모던한 디자인의 조리대

나무로 된 선반위에 두꺼운 두께의 짙은 회색 선반이 올려져 있다. 가스레인지 위에는 천장에서부터 낮게 내려온 짙은 색의 환기 장치가 조리대와 통일된 디자인을 유지하며 주방을 더욱 세련된 분위기로 만든다. 다이닝룸과 연결된 오픈된 디자인의 주방으로 길게 설치된 조리대는 다이닝룸까지 펼쳐져 이용이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짙은색의 메탈소재를 사용하여 쉽게 닦이는 조리대는 요리 후 정리하는 시간을 줄여줄 것이다.   

세심한 디자인

peter glöckner   architektur의  주방
peter glöckner   architektur

Küchenarmatur und Gaskochstellen als Sonderkonstruktion

peter glöckner architektur

위 사진의 조리대에 놓여있는 가스레인지를 자세히 살펴보자. 일반적인 가스레인지와는 다르게 세심한 부분까지도 디자이너의 손길이 닿았다. 마치 현대미술의 조각 작품 같기도 한 이 가스레인지는 요리할 때 뿐 아니라 평소에도 독특한 멋을 뽑낸다.

벽난로와 조리대

공간을 실용적이게 사용하는 색다른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주방의 가운데 위치한 조리대의 아랫부분을 벽난로로 제작하여 벽난로를 만들 공간을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조리대에서 외부로 연결된 환기 장치는 조명과 같은 메탈 소재로 사용하여 조화롭게 설치되었다.  찬 바람이 쉽사리 들어오는 주방에 조리대와 벽난로가 함께한다면 따뜻한 공기가 감도는 주방이 더욱 아늑하게 느껴질 것이다.

식탁 겸 조리대

커다란 원형 식탁처럼 보이지만 식탁의 한 부분에 열을 가할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다. 끓이면서 먹어야 하는 한국의 요리에 가장 적절한 아이템이다. 식탁에 둘러 앉아 음식이 식지 않도록 꾸준히 열을 가할 수 있는 식탁이자 조리대는 실용적인 면에서 돋보이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주방 디자인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변신 가능한 조리대

사진 속의 조리대는 가스레인지 부분에 덮게가 있다. 평소에는 덮게를 덮어 놓아 일반 테이블처럼 사용 할 수 있고 덮게를 열면 숨겨진 가스레인지가 나온다. 아이들이 있어 안전이 고려된다면 가스레인지를 덮어두어 안보이게 할 수 평소에 가스레인지가 보이지 않는 넓은 테이블은 주방을 한층 정리된 느낌으로 만들어 준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