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경사의 언덕위에 자리잡은 모던 주택

DEHomify DEHomify
Maison ND, Atelier d'Architecture Geoffrey Noël Atelier d'Architecture Geoffrey Noël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때로는 전통을 재해석한 예술품이나 패션이 더욱 세련되고 현대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건축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오늘은 벨기에 건축 사무소 아뜰리에다르키텍투르 노엘(Atelier D’architecture Geoffrey Noel)이 완성한 전형적인 모습을 그대로 이용하였지만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주택을 소개한다.  흔히 동화책에서 표현되는 일반적인 주택의 모습은 아담하고 안정적인 삼각형 박공 지붕 모습이다. 이러한 형태에 모던함 감성을 더하여 완성한 프로젝트를 살펴보자.

단층 구조의 정면

높은 언덕이 있는 방향에서 바라보면 아담한 단층 주택처럼 보인다. 입구가 있는 방향으로 측면으로는 넓은 창을 설치하여 실내에서 야외로 쉽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하였다. 과한 장식을 피하고 모던한 회색 외벽과 잘 어울릴 수 있는 화이트 프레임의 창을 설치하였다. 지붕에도 아담한 크기의 창문을 설치하여 실내에서도 하늘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였다.

심플 건물 디자인

가로 폭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건물의 디자인이 압도적인 인상을 풍긴다. 건물의 외벽을 모두 짙은 회색으로 단순함을 추구하였으나 텍스쳐가 느껴지는 외벽 소재로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실내 어디에서도 외부를 바라볼 수 있는 전면 창문 디자인은 어두운 색의 디자인과 대조를 이루어 더욱 개방감 있는 모습을 선보인다. 서양 주택의 전형적인 박공 지붕 디자인을 응용하여 최대한 심플하게 표현하였다. 덕분에 더욱 모던하고 개성 있는 주택이 완성되었다.

급 경사의 단점을 보완한 디자인

안정적이도 단단해 보이는 주택이지만 알고 보면 급 경사에 지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주택을 지을 때에 주어지는 환경적인 요소가 모두 만족스러울 수는 없다. 어떠한 조건에서도 단점을 최대한 줄이고 장점을 살려 삶에 편리함과 안정감을 주는 것이 건축가의 역할이다. 특히, 이 주택을 살펴보면 급경사의 대지를 잘 활용하여 오히려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연출한 건축가의 아이디어에 감탄을 자아내게 된다. 높은 언덕 부분에서는 단층 주택처럼 보이지만 반대편에서는 3층 높이의 실내를 그대로 표현하였다.

가족이 함께 하는 공간

창이 많은 건물의 디자인 덕분에 실내는 자연광이 잘 들어오며 언제나 밝고 쾌적한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거실과 주방이 함께 위치한 가족이 함께 하는 공간은 화이트 색상을 기본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벽면과 천장을 화이트로 선택하고 조명과 테이블, 소파 등의 실내 가구는 밝은 회색이 들어간 것으로 모노톤의 미니멀리즘 스타일이 엿보인다. 이처럼 심플 인테리어가 단조롭지 않을까 걱정된다면 사진 속의 붉은 색 방석과 같이 강렬한 색이 들어간 소품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

‚ㄱ‘자 구조의 심플한 화이트 인테리어 주방의 모습이다. 외부에서 보았던 것과 같이 곳곳에 크고 작은 창문이 설치되어 있어 환기가 수월하여 쾌적한 분위기의 실내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주방이나 욕실과 같이 자주 환기를 해주어야 하는 곳에는 더욱 효과적이다. 화이트 가구와 벽면의 넓이를 고려한 맞춤형 주방 가구를 설치하고 회색의 상단 조리대로 마무리한 모던 주방이다. 창문에는 블라인드를 설치하여 필요에 따라 열고 닫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작지만 싱그러운 초록의 화분 장식이 생동감을 더한다.

실내 계단 디자인

경사진 대지 위에 지어진 주택으로 실내는 부분에 따라 여러 층으로 설계되어 있다. 즉, 실내 계단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조로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의 계단을 완성하였다. 두께감이 느껴지는 두툼한 목재 판넬을 이용하여 공중에 떠 있는 듯한 가벼운 느낌으로 연출하고 양쪽에는 화이트 벽면으로 안정감이 느껴진다.

화이트 거실 인테리어

계단을 통해 위층으로 올라가면 아기자기한 응접실을 마주할 수 있다. 삼각형 모양의 박공지붕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실내 디자인으로 인형의 집에 온 듯한 기분이다. 벽면에는 높고 넓은 디자인의 창문이 설치되어 있으며 높은 위치에서 바라보는 야외 풍경은 더욱 인상적이다. 심플한 화이트 실내에 곳곳에 놓여있는 크고 작은 초록의 화분은 생기를 북돋아 주며 전원적인 느낌으로 실내를 채워준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