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실내 발코니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바깥은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이라도 햇빛이 잘 드는 실내 발코니가 있다면 온실 속에 온 듯한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을 즐길 수가 있다. 춥다고 해서 실내에만 있다보면 답답함도 종종 느낄 수 가 있으니 실내 발코니의 온도를 따뜻하게 조절하여 편안한 가구와 소품을 놓는다면 4계절 내내 유용한 공간이 될 것이다.  실내 발코니는 커다란 창문들로 둘러쌓여있어 실내와 실외의 이어주는 공간의 역할을 하여 특별히 바깥활동을 하지 않는 날에도 기분전환을 시켜주며 피로를 풀어준다. 

지금까지 겨울에는 방치해 놓았던 실내 발코니의 공간이 있다면 올 겨울이 가기 전 새롭게 단장하여 공간에 활기를 넣어 온 가족 모두가 함께 차를 마시고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곳으로 만들어 보자. 아래 소개 하는 아이템들은 공기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제안 한다.

실내 벽난로

외부와 맞닿은 공간이지만 나무 장작이 활활 타는 실내 벽난로를 준비한다면 집 안에서 가장 따뜻한 공간이 될 수 있다. 실내 벽난로는 온도를 높여줄 뿐 아니라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변화를 주기에 효과적이다. 모든것이 디지탈로 작동되는 시대에 가장 아날로그 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벽난로는 지난 과거의 따뜻한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가족들 모두 옹기종기 둘러앉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정원같은 발코니

WARCO Bodenbeläge의  실내 정원
WARCO Bodenbeläge

Wintergarten mit Terrasse

WARCO Bodenbeläge

사진 속의 정원 옆에 위치한 공간은 여름에는 유리문을 활짝 열어 정원과 바로 연결 될 수 있고 겨울에는 차단된 실내로 변화 가능한 실내 발코니이다. 비록 실내지만 사방이 유리로 되어있어 초록의 잔디와 초록의 숲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온도는 따뜻하게 유지하며 시각적으로는 정원을 바라볼 수 있어 실내에 있으면서도 야외 정원 테이블에 앉아있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포근한 의자

Global Bedding GmbH & Co.KG의  발코니, 베란다 & 테라스
Global Bedding GmbH & Co.KG

OUTBAG Slope mit Rock in Plus lime und beige

Global Bedding GmbH & Co.KG

실내 발코니의 가구나 소품들은 따뜻한 느낌을 주는 소품들로 꾸미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속의 1인용 의자는 보기만해도 푹신함과 포근함이 느껴진다. 전체적으로 천으로 디자인 되어있어 무릎 담요를 덥고 앉으면 온몸을 따뜻한 담요로 감싼 느낌을 줄 것이다. 몸이 닿으면 포근한 느낌이 전달되는 이 소파는 실내 발코니에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차를 한잔하거나 책을 읽기에 안성맞춤인 가구이다.

따뜻한 램프

조명의 기능과 따뜻한 보온의 기능을 하는 램프를 소개한다. 실내의 차가운 공기를 따뜻하게 데우며 동시에 신비로운 무늬로 새겨져있는 틈새로 은은한 불빛이 새어나오는 램프이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실내 발코니를 이국적인 분위기로 탄생시키며 이 램프 하나만으로도 전체 발코니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실용성 높은 아이템이다.  

움직이는 책장

실내 발코니에 커다란 가구를 놓기에 부담 스럽다면 쉽게 이동가능하고 조절할 수 있는 가구들을 추천한다. 사진 속의 움직이는 책장은 철제 드럼통을 반으로 자르고 아래에 바퀴를 달아 새로운 가구로 탄생시켰다. 벽난로와 따뜻한 조명이 모두 갖추어진 독서를 하기에 완벽한 조건의 실내 발코니를 만들었다면 관심있는 책이 가득 들은 책장을 놓아보자. 단, 실내에서처럼 커다란 책장보다는 인테리어 효과도 있는 움직이는 책장을 추천한다. 더욱 실용성 높은 공간이 될 것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