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스톤월 장식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돌을 차곡차곡 쌓아 만든 벽은 유럽 중세시대의 고성이나 교회의 외벽에서 많이 보이는 건축 형태이다. 돌의 형태가 그대로 살아있는 벽은 고풍스러운 매력을 풍기며 오랜 시간이 지나도 견고하고 튼튼함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건축물의 대표적인 스톤월이 외부의 건축장식에 주로 사용되었으나 더욱 다양한 실내 인테리어가 발달한 요즘은 실내의 벽면도 돌을 이용하여 장식한다.

스톤월이 고성에만 어울리는 건축 양식이라는 생각은 잊고 실내의 다양한 기능의 공간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디자인 되었는지 살펴보자. 거실, 주방, 욕실 등 모든 공간에 잘 어울리는 예상치도 못한 스톤월의 독특하고 깊은 매력을 확인 할 수 있다.

옛것 그대로

새로 리모델링 된 약 70 m² 넓이의 이 집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첨예한 제안이 독특한 다이닝 룸의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기존의 건물이 돌로 지어졌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건물의 돌로 지어진 벽면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한 것이다. 오래된 건물의 건축 요소를 변화시키지 않고 유지하였지만 세련된 조명과 실내 인테리어로 충분히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더욱 따뜻한 효과를 내어 높은 실용성과 훌륭한 실내 장식의 기능을 모두 갖춘 스톤월이다.

스톤월과 시멘트벽의 조화

Torres Estudio Arquitectura Interior의  욕실
Torres Estudio Arquitectura Interior

Remodeling works in a gothic quarter apartment

Torres Estudio Arquitectura Interior

흔히 볼 수 없는 욕실의 스톤월 실내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돌을 이용한 벽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소재와 색상과 잘 어울려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 속의 욕실의 벽면은 스톤월과 내구성이 우수한 마이크로 시멘트를 함께 사용하여 새로운 느낌의 욕실 분위기를 탄생시켰다. 커다란 돌의 모양이 살아 있는 스톤월은 무광택의 모던한 시멘트재질로 코팅된 벽과 함께 디자인 되어 중세시대의 욕실과 21세기의 모던한 욕실의 분위기를 동시에 자아내는 욕실이다.

대리석 스톤월

건축 자재로 돌을 사용한다면 가장 익숙한 돌의 종류는 대리석이 아닐까? 다양한 공간에 모두 어울리며 식탁이나 테이블 같은 가구로도 자주 사용되는 대리석이 가득한 주방을 소개한다. 사진 속의 주방은 벽면과 바닥, 주방의 조리대와 식탁까지 모두 대리석으로 통일감을 주었다. 대리석 자체에 갈색의 자연스러운 무늬가 들어가있어 하얀색의 간결한 디자인의 주방 가구가 대리석과 잘 어울린다. 무엇보다 주방의 특성상 습기가 많고 바닥이나 조리대에 얼룩이 생기기 쉽지만 대리석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위생적인 주방을 유지할 수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스톤 판넬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집안을 더욱 독특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로 만들어주는 스톤월이지만 다른 소재를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보다 비용이 비싸다는 점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그렇지만 스톤월의 매력을 포기할 수 없다면 스톤판넬을 시도해보자. 진짜 돌을 쌓아 놓은 듯이 정교한 디테일의 스톤판넬은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스톤월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판넬로 제작되어 있어 스톤월에 비해 설치 하는 방법도 간단하여 공간의 한 면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시도해 볼만한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아이방의 스톤월

집안 벽면 전체를 스톤월로 장식하기에는 과하다고 느껴진다면 공간의 곳곳을 이용하여 작은 면적만 꾸밀 수도 있다. 사진 속의 아이방은 벽면의 반을 나누어 윗 부분만 돌의 느낌이 가득 살려진 스톤월로 만들었다. 서랍이나 옷장이 스톤월속에 파묻힌 듯이 보이도록 붙박이 형태로 제작하여 아늑한 동굴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꿈과 환상이 가득한 아이들에게는 더욱 동화 같은 자신만의 공간이 주어진다. 동화속의 주인공이 되는 꿈을 꾸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아이방의 스톤월이다.

클래식 스톤월

다양한 재료와 방식으로 모던한 실내 인테리어에도 스톤월이 잘 어울리는 것을 확인하였다. 마지막으로는 스톤월의 참된 매력을 볼 수 있는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사진을 살펴보면 마치 유럽 중세에 지어진 교회나 고성의 방안에 들어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하는 방이다. 스톤월에 걸린 벽면 장식이나 조명으로 인하여 더욱 오래된 역사가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중세 배경의 영화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