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함을 자랑하는 럭셔리 리빙룸

Ji -Yeon Kim Ji -Yeon Kim
Loading admin actions …

집안에 가운데에 위치하여 가족 구성원이 모두 모이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빙룸은 홈 인테리어의 꽃이자 핵심이다. 리빙룸은 휴식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방문객이 있을 경우 손님을 접대해야 하는 공간이기에 집안을 대표하는 성격을 가진다. 리빙룸은 따라서 다른 공간보다 화려하고 신경 써서 연출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거실, 리빙룸은 주택 면적의 20- 30%를 차지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개인의 목적에 따라 넓어지거나 줄어들 수 있다. 거주면적이 넓지 않은 경우 리빙룸은 다이닝룸과 만나 리빙 다이닝 룸의 형태로도 디자인 되는데, 휴식, 오락, 접대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 공간인 만큼, 많은 이들이 더욱 넓고 쾌적하게 연출하고 싶어한다. 여기 우아한 화려함을 자랑하는 럭셔리 리빙룸을 만나보자.

전망이 아름다운 리빙룸

A house on the cliff: studio_GAON의  거실
studio_GAON

A house on the cliff

studio_GAON

STUDIO_GAONhouse on the cliff의 리빙룸 전경은 무엇보다 유선형의 곡선이 흐르듯 연결되는 계단이 공간을 감싸는 듯한 인상을 주며 아늑한 공간감을 연출하는 것이 인상적이다. 가구 또한 그와 조화를 이루는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화려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럭셔리함이 묻어난다. 고전적인 샹들리에와 모던한 창과 건물 구조가 묘한 조화를 이루는데 창밖의 경관이 한눈에 보이는 전면 창은 다양한 크기의 프레임으로 이루어져 화면을 다양한 장면으로 분할하는 역할을 한다.

곡선의 멋이 느껴지는 인테리어

[GIP] Warm Curve: GIP의  복도 & 현관
GIP

[GIP] Warm Curve

GIP
GIP
GIP

곡선의 아름다움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국내 건축 팀인 GIP에서도 주택 건물 WARM CURVE의 전반에 곡선들이 물 흐르듯 전체적으로 감싸는데 천정과 계단 벽까지 세련된 곡선미가 돋보인다. WARM CURVE의 이 공간은 상층에 위치한 리빙룸으로 들어가는 길목인데 한눈에도 바닥의 곡선과 천정의 라인이 안쪽 공간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은 운동성을 느낄 수 있다. 리빙룸은 집안의 모든 공간과 쉽게 인접하는 곳에 위치하는 것이 보통이다. 이곳의 리빙룸 또한 오픈된 공간에 놓여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쉼터로 역할 하기에 충분하다.

리빙룸의 소파

​Modern style sofa 'LAZY TIME' : SOHOME의  거실
SOHOME

​Modern style sofa 'LAZY TIME'

SOHOME

 리빙룸의 가구 중 가장 핵심이 되는 소파는 그 크기와 형태에 따라 공간 전체의 분위기를 달라지게 만든다. 거실의 얼굴이 되는 소파는 스타일만큼이나 기능 또한 중요하다. 충전재를 신경 써서 선택하면 보기에도 좋으면서 착석감이 뛰어나고 오래가는 소파를 고를 수 있다. 속까지 완벽해야 진정한 력셔리가 아니겠는가? 소파의 충전제는 HR, 골드스펀지라고 불리는 고급형 스펀지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고가의 소파에서는 메모리폼의 신소재가 사용되기도 한다.

사진에서는 패브릭 소재 특유의 아늑함과 모던함이 돋보이는 소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 가지 종류의 소파를 사용해 감각 있게 연출한 리빙룸이 매력적이다.

귀족적 스타일링

소파에 버튼으로 주름을 줘 장식한 고전적인 스타일을 체스터필트 스타일이라고 하는데 18세기 영국의 체스터 필트라는 인물이 디자인한 이후로 가장 사랑받는 소파 디자인 중의 하나이다. 이 장식은 영국의 귀족들 사이에서 사랑받았던 만큼 럭셔리하고 중후한 멋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의 리빙룸은 영국의 ROSELIND WILSON DESIGN가 디자인했으며 체스터 필트 장식의 의자를 비롯해 공간 곳곳 특유의 영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오리엔탈 풍의 가구와 아이템을 이용해 장식하는 것 또한 력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과하지 않은 장식의 가구로 절제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고전적 느낌의 연출

고전적인 스타일은 범접할 수 없는 권위와 압도적인 고급스러움을 안겨준다. 귀족들의 부가 절정을 이루고 모든 것이 화려하게 장식되었던 시기의 가구들을 보면 가구를 넘어서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인정을 받는데 장인의 손길로 태어난 장식들은 지금의 기술로도 쉽지 않아 보인다. 옛 귀족들이 사랑했던 양식들은 그래서 지금까지도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영국 첼시에 위치한 The Bromptons의 리빙룸은 이러한 고전적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각과 접목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는다. 영국적이고 귀족적인 인테리어로 알려진 ROSELIND WILSON DESIGN은 고전적인 벽 연출과 소품 활용으로 우아한 럭셔리함이 매력적인 리빙룸을 보여준다.

오리엔탈 풍의 럭셔리 리빙룸

homify의  거실

유럽의 고전적인 분위기와는 또 달리 오리엔탈 풍의 동양적 고전미는 신비하고 화려한 느낌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준다. 터키 HAKAN HELVACIOĞLU의 리빙룸은 특유의 문양과 골드 톤이 가미된 소품과 장식들로 포인트를 주며 풍부한 느낌을 주는데 이국적인 문양과 프린트 들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스타일링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떤 요소가 마음에 드셨나요? 리뷰를 남겨 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