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속 다양한 연못

Saeah Son Saeah Son
Loading admin actions …

대문을 들어서면 펼쳐지는 싱그러운 자연, 누구나 꿈꾸는 정원의 모습이다. 그 안에 조성된 연못은 정원에 청량감을 불어넣으며 조금 더 운치 있는 모습을 선사한다. 잔잔히 고여있는 연못, 고요히 흐르는 연못 그리고 역동감 넘치는 분수 연못 등 여러 가지 모습으로 정원을 한층 더 품격있게 만들어준다. 모든 이가 꿈꾸는 생활 속 자연, 광활한 자연의 축소판에 어우러진 연못들을 살펴보자.   

운치를 더해주는 연못

Grünplanungsbüro Jörg baumann의  정원
Grünplanungsbüro Jörg baumann

Blick über das Wasserbecken in den großzügig angelegten Garten

Grünplanungsbüro Jörg baumann

넓게 펼쳐진 잔디에 싱그러운 나무들 그리고 아름답게 피어난 꽃들과 나란히 자리한 연못, '힐링' 이란 단어의 트렌드와 함께 꼭 필요한 휴식처로 급부상한 전형적인 정원의 이미지이다. 개인 주택의 테라스와 자연스럽게 연결된 연못은 따뜻한 햇살아래 즐기는 휴식에 잔잔한 운치까지 더하며 긴장완화를 돕는다.  

실내 정원

바쁜 도심 속 아파트 생활에 익숙한 이들에겐 주택 앞 펼쳐진 잔디, 줄 맞춰 정리된 나무들과 화단은 조금 먼 이야기일 것이다. 사진 속 정원은 도심 속에서도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여유를 선물한다. 실내에 조성된 정원은 날씨에 제약이 없어 눈이 오나 비가오나 자연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실내정원의 인공연못은 혹 건조할 수 있는 공간에 가습역할을 해주고 주변에 조성된 식물들과 조화를 이룬 연못 속 연꽃들은 각박한 빌딩숲에 익숙해진 사람들의 감성을 잠시나마 자극시킨다.

분수가 있는 정원

Stam Hoveniers의  정원
Stam Hoveniers

Landschappelijke tuin met fontein van IJsselsteentjes

Stam Hoveniers

흐트러짐 없이 잘 정리된 나무들, 그 사이에 동그랗게 자리 잡은 분수는 마치 궁전의 정원에 온 듯 아름답다. 정원 속 분수 연못은 웅장함이나 화려한 분위기를 조성하기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실내 조경에도 많이 쓰이고 있다. 분수 특유의 역동적인 느낌과 화려함은 정원에 특별함을 불어넣기 안성맞춤이다.

연못 위에 놓인 리빙룸

전면 유리창으로 보이는 리빙룸, 아늑한 소파에 앉아 바라보는 창밖 풍경은 잔잔한 연못과 푸른 나무들이다. 이 정원은 주택의 외관을 두르며 조성된 연못 덕분에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보는 이의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는 물의 특성을 잘 활용한 실외 조경 덕분에 실내 거실의 분위기까지 영향을 미치며 안정감을 더해준다.

정원 속 아담한 폭포

연못으로 이어지는 사진 속 폭포는 계속 떨어지는 물줄기로 정원의 푸름과 시원한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돌을 겹겹이 쌓아 올려 자연 그대로를 옮겨 놓은 듯한 이 폭포는 정적인 정원에 활기를 책임질 아이템이다. 흐르는 물소리로 정원 속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사진과 같이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사용한 인공폭포를 조성해 보자. 

마음에 드는 연못이 있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