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리빙룸 인테리어

Saeah Son Saeah Son
Loading admin actions …

개인의 사생활이 매우 중요해진 현대사회, 한 지붕 아래 가족들도 예외는 아니다. 이러한 개인의 삶 속에 타인의 삶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 리빙룸은 내 집이라는 사적인 공간 안에 자리한 가장 오픈된 공간이다. 각자의 공간에 뿔뿔이 흩어져있던 가족을 모으는 공간이기도 하고 넓게 보면 나의 주거 공간에서 외부인을 가장 먼저 접대하게 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화합이나 조화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공간이다. 다양한 거실 인테리어를 살펴보고 손님들에겐 편안한 첫인상을 가족들과는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아늑함을 그려보자. 

주방 오픈형 거실

수완진아리채 3차 After: 유노디자인의  거실
유노디자인

수완진아리채 3차 After

유노디자인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의 사진 속 공간은 부엌이 오픈된 거실이다. 주방과 거실이 오픈되어 있을 땐 두 공간의 조화로운 인테리어가 가장 중요한데 색감이나 가구의 소재를 통일함으로써 공간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주방에서 거실까지 같은 색의 몰딩으로 연결을 시켜주거나 천장과 벽면이 자연스레 이어지도록 하자. 거실 일부엔 포인트 벽지를 사용하거나 색감은 같으나 소재가 다른 면을 연출해주면 거실만의 개성도 살릴 수 있다.  

오픈형 천장의 매력

안정감이 느껴지는 우드 소재의 가구들과 바닥, 잘 정돈된 느낌의 가구 배치와 네모 반듯한 창문들, 이와 반대되는 노출형 천장은 공간에 자연스레 어우러지며 안정감 속 자유로움을 선사한다. 매력적인 노출형 천장은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되는 데 카페나 작업실뿐 아니라 사진과 같은 주거공간에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있다. 카페 같은 여유로움을 거실에 그려내고 싶다면 노출형 천장에 간접조명을 사용해 시선 처리를 하고 목제가구의 고급스러움을 더한 센스있는 연출을 시도해보자.

자연을 담은 거실

UZU의  거실
UZU

四季折々のパノラマの景色につつまれるLDK

UZU
UZU
UZU

보기만 해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사진 속 리빙룸은 전면 유리창을 통해 자연을 초대했다.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따스한 햇살과 자연의 푸름은 자연스레 사람들을 모으고 화목한 거실의 풍경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이처럼 벽 한 면을 유리으로 사용할 경우 실내공간의 보온성 유지가 어려울 수 있으니 두꺼운 강화유리를 사용하여 보온유지와 안전에 유의하도록 하자. 

높은 천정과 조명의 고급스러움

A house on the cliff: studio_GAON의  거실
studio_GAON

A house on the cliff

studio_GAON

곡선을 따라 부드럽게 흘러내린 계단 그리고  높은 천정에 매달린 유럽풍 조명의 조화가 고급스럽다. 천장이 높은 거실과 그 천장높이 만큼 꽉 찬 창문은 공간 구석구석 빛을 선물한다. 시원하게 탁 트인 천장 덕분에 넓어 보이는 것은 물론 각 실과 환기가 잘 된다는 점에서 구조적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 또한 주택내부에서 공간의 높이를 달리하며 다양한 공간감을 연출을 할 수 있다.

좁은 공간 활용

Atelier RnB의  거실
Atelier RnB

Le coin salon

Atelier RnB

사진 속 거실은 작업실이나 좁은 원룸 등에 어울리는 특별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바로 빨간 소파가 그 특별한 비밀인데 이 소파는 앞으로 잡아 빼는 순간 침대로 변해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인 동시에 개인 침실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밀어 넣고 빼는 형태의 소파나 접이식 소파는 침실과 거실을 따로 둘 수 없는 이들에게 유용한 아이디어 가구이다.

마음에 드는 거실이 있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