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욕실을 더 아름답고 편리하게 만드는 법

Jinsol Lee Jinsol Lee
homify 미니멀리스트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때론 넓고 휑한 공간보다는, 좁지만 답답하지 않은 공간이 더 많은 아늑함과 편리함을 줄 때가 있다. 인테리어도 중요하지만, 실용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공간도 있다. 욕실의 경우에, 인테리어도 중요하지만 편리하고 실용적인 것이 무엇보다 기본이 되어야 한다. 크기가 욕실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아니다. 작지만 아름답고 편리한 욕실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작지만 불편하지 않은, 아름다운 욕실을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 한다. 작은 욕실도 인테리어 방법에 따라 충분히 스타일리시하고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개인적인 작은 욕실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오늘의 기사를 참고하여 아름다운 공간으로 새롭게 만들어보자. 작은 팁들을 잘 사용하면 좁은 욕실을 답답하지 않게 잘 완성할 수 있다.

좁고 높게!

homify 미니멀리스트 욕실

좁은 욕실은 당연히 답답하고 작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좁고 긴 인테리어 스타일, 욕실 구조를 시도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높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세면대나 욕실 부스를 만들 때, 구조상 좁더라도 긴 디자인, 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사진처럼 좁고 긴 세면대를 사용하고 거울 또한 좁고 긴 것을 선택하여, 시선이 답답하고 좁지 않게 만드는 것이 좋다. 협소한 공간을 가로로 길게 사용하면 더 답답한 욕실이 탄생하기 때문에, 긴 인테리어 스타일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시도하기

좁은 욕실도 스타일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 공간의 크기 문제가 어쩔 수 없다면, 그 공간을 더 아름답고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다. 좁은 욕실에 복잡하지 않게 눈길을 사로잡는 스타일링을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에 도전하는 것이다. 액세서리와 색의 대조, 모노톤이 욕실을 더 스타일리시하지만 깔끔하고 심플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특히나 사진 속 회사 Polygon arch&des의 연출처럼 천장에 색의 대조가 되는 반죽 등을 사용하면 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강조할 수 있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homify 스칸디나비아 욕실 우드 우드 그레인

좁은 욕실에 시도하기 좋은 또 다른 인테리어 스타일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이다. 심플하지만 심심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기 때문이다. 깨끗하고 잘 정돈된 타일을 사용하고, 따한 톤의 원목이나 가구를 사용하면 되고, 심플하고 지저분하지 않게 인테리어를 완성하면 된다. 밝은 조명도 함께 매치하여 어둡지 않게 좁은 욕실을 밝히고 안정된 느낌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지붕 활용하기

지붕과 창이 있을 경우 욕실을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욕실의 지붕은 욕실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일단 지붕 밑에 욕조를 배치하면 특별한 조명이 필요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공간을 아껴서 사용할 수 있고, 로맨틱한 공간을 가질 수 있다. 지붕 밑의 공간만 잘 활용하면 나머지 공간을 일반 욕실처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간의 특별함을 욕실의 특별함의 요소로 바꿔보자.

투톤 인테리어

투톤 인테리어 스타일은 작은 욕실에 좀 더 드라마틱함과 특별함을 더해주는 요소 중 하나이다. 좁은 욕실에 시선을 두 색으로 나눠주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을 줄일 수 있고 동시에 평범하지 않은 욕실을 완성할 수 있다.  어울리는 두 가지 색을 선택하여 취향에 맞는 독특한 욕실을 완성할 수 있다. 색만으로도 충분히 독특한 욕실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다. 간단하게 좁은 욕실을 답답하지 않게 연출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추천한다.

작은 타일 활용하기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욕실의 인테리어를 위해 흔히 타일을 많이 사용한다.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여러 인테리어 시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특히 좁은 욕실에 타일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모자이크 스타일을 사용해보자. 일반적인 타일보다 조금 더 작은 타일을 사용하면 좁은 욕실을 더 넓어 보이게 사용할 수 있다. 좁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은 타일이 필요하고, 더 넓어 보이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포인트 컬러 사용하기

좁은 욕실을 좀 더 특별하게 꾸미고 싶다면 독특한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보자. 그러나 너무 과하면 좁은 욕실을 더 답답하게 만들기 때문에, 처음에는 좁은 영역에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고, 너무 과하지 않은 연출을 위해 타일이나 비누, 작은 소품 등에 포인트 컬러를 입히는 것이 좋다. 타일의 색을 독특하게 선택하여도 좋고, 대조적인 색을 자유롭게 사용하여도 좋다. 이외에도 다양한 좁은 욕실 인테리어 팁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기사를 잘 보셨나요? 리뷰를 잊지 마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아래를 눌러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