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빛으로 화려하게 물드는 미래형 주택

Park Eunji Park Eunji
白金台の家, 有限会社 オープンハウス 有限会社 オープンハウス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는 보통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떠올렸을 때 전체적인 통일감을 중요시하는 성향이 있다. 하지만 천편일률적인 인테리어는 안정감은 높일 수 있을지 몰라도 가끔 따분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법! 공간의 용도와 기능, 컨셉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가진 방을 본다면 우리가 가졌던 선입견에서 벗어나 새로운 매력을 찾을 수도 있다. 오늘 소개하는 주택은 내부 공간들이 각기 다른 분위기를 만들며 어우러지는 곳. 마치 다른 사람이 사는 것처럼 여러가지 취향을 고급스럽게 조합해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일본의 건축회사 有限会社 オープンハウス에서 작업한 이 주택은 밝은 빛과 어둠이 만들어내는 명암을 잘 활용하여 은은한 차이를 만들어냈다. 빛을 많이 받는 곳은 밝고 투명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를, 다소 조용하고 어두운 지하실에는 마음이 안정되는 차분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균형 있게 계획한 점이 이 주택의 포인트! 옥상에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루프 테라스가 있어 더 즐겁다.

개성적인 미래형 외관

부지가 위치한 곳은 일본의 수도, 도쿄의 시로 카네다이. 고급 주택들이 즐비한 이 곳에서도 특별히 눈에 띄는 외관을 가진 주택이다. 유리 음영이 은은하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자아내는 이 주택은 현대주택에서도 찾아보기 드문 미래형 옷을 입고 있다. 유백색의 유리는 거주자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면서도 실내에서 새어나오는 불빛으로 따뜻한 기운을 유감없이 뽐낸다. 일층에는 빌트인 형태의 차고와 현관문이 있다. 양 옆으로 주택들이 늘어서 있지만 단연 시선을 잡아끌만한 개성을 가진 매력 넘치는 이 집을 지금부터 더 알아보도록 하자.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의 거실

외관에서 보이는 개성 넘치는 유백색 창 안 쪽으로는 가족들이 모여 생활하는 공동 공간이 있다. 벽과 천장은 순백색으로 마감 되었으며 가구까지 완벽하게 톤을 맞춰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완만한 각도의 커다란 개구는 도심 속에서도 충분한 자연채광을 받아들이기 위해 이상적이다. 창을 통해 쏟아지는 밝은 빛은 거실을 탁 트인 공간으로 확장하는 것은 물론 구석구석까지 따스한 빛과 온기를 전달한다. 균형감 있게 사용된 유리와 화이트 컬러가 맑고 투명한 느낌으로 아늑함을 조성하는 거실이다.

햇살과 함께 하는 즐거운 식사

주방을 살펴보자. 탁 트인 오픈 키친과 다이닝룸에는 햇빛이 그대로 비추는 커다란 개구가 마련되어 있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꽉 찬 창문이 개방적이고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이 곳은 완벽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새하얀 인테리어에 와인빛의 레인지 후드가 포인트를 줘 탄탄한 균형감을 자랑한다. 또 주방 후면에는 대용량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더욱 깔끔하고 모던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편안한 휴식을 위한 침실

주택의 지하에 위치한 침실은 위층에 마련된 공간과는 전혀 상반되는 분위기를 풍긴다. 다소 어두운 색조로 정리된 이 곳은 침착하면서도 중후한 느낌. 묵직하고 어두운 분위기는 침실에 어울리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침실에 사용된 조명도 간접 조명과 포인트 조명을 선택해서 좀 더 아늑하고 은은한 느낌을 조성했다. 벽면에는 커다란 개구가 있지만 전혀 부담이 없도록 프라이버시를 든든히 확보한 것은 공간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건축가의 배려다.

빛의 색깔을 즐길 수 있는 지붕 테라스

해가 질 무렵엔 옥상에 위치한 지붕 테라스에 부드러운 조명이 켜진다. 어두운 하늘의 음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간접 조명은 루프 테라스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상쾌한 하늘 아래 완벽하게 세팅 된 테라스 테이블에서 반주와 식사를 즐길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사치스러운 기분이 있을까? 까마득한 밤하늘을 날아 다니는 비행기와 보름달 야경을 안주로 나누는 대화는 일상을 더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