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비용으로 요리하고 싶은 주방 꾸미는 10가지 방법

Jihyun Hwang Jihyun Hwang
Diseñamos tus espacios para hacerte vivir BUENOS MOMENTOS, IROKA IROKA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예산이 여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면, 두세 번은 반드시 짚고 가야 할 공간이 있다. 주방이다. 주방은 특유의 기능적인 특성인 물, 전기, 가스가 연결된 설비가 있어야 하므로 다른 공간에 비해 안 그래도 큰 비용이 들어가는 공간이다. 그러므로 주방에 대한 인테리어를 새로 하거나 혹은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새로 주방을 설계해야 하는 경우라면 생각만 하지 말고 될 수 있는 한 많은 주방 인테리어 프로젝트를 보고 비교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괜히 무리해서 큰 비용을 들여 그림이나 TV에서 본 주방처럼 할 필요도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계획과 아이디어다. 충분한 시간과 예산이 있는 경우라도 마찬가지다.

오늘은 적은 비용으로 요리하고 싶은 꿈의 주방을 만드는 아이디어 10가지를 소개한다. 찬찬히 따라가며 우리 집 주방에 넣을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영감을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

1.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색상과 재질을 조합하라.

Diseñamos tus espacios para hacerte vivir BUENOS MOMENTOS, IROKA IROKA 모던스타일 주방 수납

가구 및 강철과 같은 서로 다른 느낌의 것들이 반드시 만나는 곳이 주방이다. 현대적인 기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대부분 선택하는 가구의 색은 비슷한 편이며 강철의 색감은 말할 것도 없다. 그리고 우리가 쉽게 간과하는 한 가지 요소, 바로 벽이다. 주방의 벽은 물과 기름이 닿기 쉬우므로 관리 및 유지가 편한 타일로 마감한다. 하지만 타일의 색감에 대해서 예민하게 생각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는 않다. 이 주방은 동선을 ㄱ자로 그리고, 그에 따라 생겨난 두 개의 주방 벽면을 각각 파스텔 계열의 노란색과 하늘색 타일로 마감해 아기자기하고 화사하게 꾸몄다. 이것 또한 작은 아이디어다. 아르헨티나의 주방 플래너 IROKA 에서 선보인 주방이다.

2. 나무는 언제나 옳다.

더욱 자연적인 재질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나무만큼 욕심나는 재질이 없다. 무척 클래식한 선택이지만, 몇백 년을 거슬러 지금까지도 특유의 유연성과 아름다운 마무리로 전혀 시대에 뒤처진 느낌이 나지 않는다. 오히려 멋스럽고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다만, 주방에 사용되는 이상 물과 기름, 온도에 저항력이 클 수 있도록 전문가와 상의할 필요가 있다.

3. 조명만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각공간마다 기능이 다르다. 적합한 조명이 다르고, 광원이 다르다. 때로는 조금 덜 환하더라도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공간으로 연출되어야 하고, 또 때로는 집중할 수 있는 환하고 밝은 빛이 필요하다. 인공조명뿐만 아니라 사진 속 공간처럼 벽면에 큰 창문을 통해 환한 자연채광을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선택한 주방에 창문이 어디 있는지 미리 확인하고 이에 맞춰 가구를 들여보자. 

4. 과감한 색감에 대한 도전도 서슴치 마라.

Diseñamos tus espacios para hacerte vivir BUENOS MOMENTOS, IROKA IROKA 모던스타일 주방 수납

많은 사람이 강렬한 색감 혹은 강한 패턴을 사용하기를 두려워한다. 자칫 공간이 너무 어수선하거나 너무 화려해 오히려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바르게 사용한 강한 색감은 오히려 공간에 기분 좋은 활력을 부여하고, 개성이 느껴져 오랫동안 사랑받는 공간을 만들기도 한다. 사진 속 주방처럼 밝은 빨간색을 입은 주방 가구는 흰색과 어우러져 오히려 적당한 무게감과 깊이감을 보장해 정돈된 느낌으로 연출됐다. 때로는 과감한 도전이 필요하다.

5. 자연에서 얻은 재료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자.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화학적인 물질에 대해 염려하고 있다면, 자연에서 얻은 천연 재료에 관심을 가져보자. 실제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인기를 누리는 추세다. 코팅이나 콘크리트 위에 페인트를 더하는 방식을 버리고, 자연에서 얻은 소박한 재료와 색감으로 깔끔하고 차분하게 마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다양한 기능의 주방도 좋은 답이 될 수 있다.

CASAS VERDES CAMPOS, hola hola 모던스타일 주방

주방은 요리만 하는 곳이다? 아니다. 때로 주방은 가족이 모여 함께 이야기할 수도 있는 곳이고, 함께 요리를 즐길 수도 있고,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할 수도 있는 곳이다. 또 사진 속 주방처럼 세탁 공간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밝은 색감을 활용해 더 친근하고 대화가 오가는 다양한 기능의 주방으로 만들어 보자. 브라질의 건축 회사 HOLA 에서 설계했다.

7. 꼭 맞는 맞춤 디자인은 매력적이다.

주방은 수납이 많이 필요한 공간이다. 그러므로 주방 설계 시 수납공간과 주방 설비, 가구는 모두 동시에 고려되어야 할 요소다. 사진 속 주방처럼 모두 비슷한 색감으로 연출할 수도 있다. 이 경우 철의 느낌이 강조되기 때문에 나무를 곳곳에 더해 포인트를 주는 방식을 추천한다. 

8. 누군가와 다름을 즐기자.

다른 누군가와 다른 모습의 주방을 그리길 두려워하지 말자.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만큼 기분 좋은 도전은 없다. 세상 그 누구도 갖지 못한 주방을 만들고 싶다면 지금 당장 내가 좋은 색감과 좋아하는 패턴 목록을 작성해보자. 사진처럼 노란색을 중심으로 그려낸 주방도 충분히 멋있고, 매력적이다. 

9. 무엇이 필요한지 확인하자.

REFORMA INTEGRAL SALOU, COETASA COETASA 모던스타일 주방

만약 주방에 할애할 공간이 작다면 무엇보다도 더 중요하게 파악해야 할 사항이 있다. 무엇이 꼭 있어야 하는지를 파악해야 하고, 주방과 이어진 실내 공간의 스타일과 비슷하게 이어내는 과정이 필요하다. 그렇게 함으로써 공간이 좁아 보이는 것을 피할 수 있고, 꼭 있어야 하는 것만 둔 주방은 깔끔하고 정돈된 매력이 있어 아름답다. 수납공간을 천장에 부착하는 것도 방법이다.

10. 개성 넘치는 아침 식사 공간과의 만남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좀 더 대담하고 과감한 도전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런 주방도 확실히 매력적일 테다. 주방에 더하기는 조금 화려하게 느껴지는 보라색과 노란 조명의 만남이 확실히 인상적이다. 벽면을 확실히 꼼꼼하게 채운 수납장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바(Bar)와 같은 분위기의 식탁과 의자로 간단한 식사 자리도 마련했다.

또 다른 실내 인테리어 프로젝트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따뜻한 느낌의 나무와 은은한 조명, 곳곳의 화분의 식물이 그려낸 분위기가 상당히 온화한 주택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