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편일률적인 화이트에서 벗어나 욕실에 컬러를!

Jihyun Hwang Jihyun Hwang
URSYNÓW, INSPACE INSPACE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좋아하는 색을 물어보면 빨간색에서부터 보라색, 검은색까지 가지각색의 다양한 색이 답변으로 올라온다. 하지만 이상하리만큼 집 안으로 들어오면 색의 폭이 좁아진다. 좁아지고 좁아져서 지금 대부분의 모던 주택 실내는 흰색이 되었다. 흰색이 나쁘다는 말은 결코 아니다. 흰색을 바탕색으로 함으로써 포인트 물품이나 가구를 강조하는 식의 깔끔한 인테리어도 가능하고, 본래보다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이다. 오로지 흰색만으로 꾸며진 실내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다. 만약 여기 흰색의 욕실에 질린 사람이 있다면, 오늘 기사글에 주목해보자. 가지각색의 색감을 더해 때로는 화사하게 때로는 개성 넘치는 욕실을 표현한 세계 곳곳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지금부터 살펴보자.

1. 기발한 아이디어와 유머 감각이 담긴 욕실

URSYNÓW, INSPACE INSPACE 모던스타일 욕실

빨간색, 주황색, 회색, 검은색, 분홍색, 초록색, 연두색, 파란색, 하늘색, 노란색에 이르기까지 없는 색을 찾는 것이 어려울 만큼 많은 색이 담겼다. 각기 다른 색의 큐브를 벽에 끼워 넣은 듯한 인상이다. 중앙의 한 공간은 깊이를 내어 실제 수납이 가능하게 했고, 네온 빛의 조명으로 개성 넘치는 공간 디자인을 마무리했다. 이 욕실은 변기도 큐브 같은 느낌이며 거울도, 세면대까지도 모두 큐브 같은 느낌이다. 재치있다.

2. 여름꽃을 닮은 욕실

눈부실만큼 밝은 주황색의 세면대, 노란색, 분홍색 그리고 나무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목제패널까지 꼼꼼하게 담겨있는 욕실이다. 색깔도 특이하지만, 이렇게 색이 많은 공간에 벽면은 노출 콘크리트로 마감해 더욱 개성 넘치는 분위기가 연출됐다. 부드럽고, 화사하면서도 재미있다. 화사한 여름꽃에서 힌트를 얻은 색감으로 채워진 욕실도 꽤나 흥미롭게 완성됐다. 우크라이나의 건축 회사 VALENTIROV&PARTNERS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3. 자연의 색을 담은 욕실

나무의 질감이 살아있는 목재와 돌이 만난 욕실은 어떨까? 창문 밖으로 초록 식물이 보인다. 나무에서부터 돌, 초록 이파리까지 자연의 색이 그대로 담긴 모양새다. 기본적으로 나무로 둘러싸인 느낌을 표현하고자 했던 욕실이다. 온종일 자연의 빛과 신선한 공기를 불어 넣을 넓은 창문과 더불어 아시아틱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4. 과감한 색깔을 더하되 포인트로 활용한 욕실

homify 아시아스타일 욕실

정말 좋아하는 색이 있어서 그 색깔로 된 옷도 많고, 노트도 많다. 그만큼 아끼는 색이 있지만, 아마도 욕실에 더해볼 생각은 하지 못했을 확률이 높다. 자칫 공간을 망치면 어떡할까 하는 염려때문일 것이다. 이 욕실의 클라이언트는 분홍색을 너무 좋아해 벽타일 사이사이, 거울의 패턴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분홍색을 더한 욕실을 연출했다. 전체를 분홍색으로 마감한 게 아니라 기본 옅은 흰색, 회색 바탕에 분홍색의 포인트가 옅게 더해진 느낌이어서 과하거나 지나친 느낌은 없다. 동시에 매번 이 욕실을 사용할 클라이언트는 즐거울 수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좋은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때로 과감한 결단력이 필요하다.

5. 바다를 닮은 색으로 상큼함을 표현한 욕실

모듈형 상자를 무작위로 벽에 붙인 것 같은 느낌이다. 각각의 상자는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록색, 노란색, 흰색으로 연출했으며 수건 등 기본 욕실 물품도 흰색과 노란색 파란색으로 통일해 재치있다. 개방과 폐쇄형 두 종류의 상자로 물품에 적합한 수납환경을 조성한 점도 눈여겨보자. 이탈리아의 실내 건축 회사 ARREDA PROGETTA DI ALICE BAMBINI 에서 선보인 욕실이다.

6. 포인트 색으로 간결하게 연출한 욕실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기존의 흰색 욕실을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도 색깔로 강렬한 인상을 더 하고 싶다면 포인트 색을 공간에 포함하는 방법이 있다. 이 욕실의 경우 빨간색을 활용해 세면대 상판과 벽면의 경계 등을 빨간색으로 연출해 사랑스럽게 마감됐다. 벽면의 코너 자리를 활용해 깊이를 낸 수납공간도 인상적이다. 빨간색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감을 담은 작은 모자이크 타일로 세련되게 마감했다.

7. 무지개를 닮은 욕실

바닥 타일 색상의 화려한 조합이 인상적인 욕실이다. 벽의 빨간색에서부터 바닥, 수납장에 이르기까지 무지개의 색감과 순서에서 영감을 받았다. 세면대 또한 강철의 프레임 위 젖빛유리로 마감해 공간의 다른 색감을 뒷받침한다. 

또 다른 욕실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해외 곳곳의 아름다운 욕실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