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가지 아름답고 독창적인 홈 바

Jihyun Lee Jihyun Lee
Casa C Puerto Roldan, VISMARACORSI ARQUITECTOS VISMARACORSI ARQUITECTOS 모던스타일 온실
Loading admin actions …

본격적으로 홈 바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 먼저 우리 집에 적합한 최고의 홈 바 디자인을 더욱 수월하게 찾아줄 무한한 홈 바 옵션이 존재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홈 바를 선택할 때에는 제품의 사이즈와 구조, 그리고 주방 및 다른 공간과 이루게 될 조화에 대해 고려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홈 바는 단순히 기존의 주방 카운터를 확장하여 설계하거나 그 반대로, 기존의 주방 구조와 메인 소재에 대비되도록 설계하는 방법도 있다. 

홈 바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우리가 홈 바를 편안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한다는 것이며 홈 바는 우리가 식사할 때, 뉴스를 읽을 때, 혹은 간단한 전화 통화를 할 때 앉아서 활동할 수 있도록 편안한 공간을 제공해주어야 한다. 또한, 우리 집 주방의 치수에 따라 맞춤 제작된 홈 바 테이블은 식사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더욱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오늘의 아이디어 북을 통해 우리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10가지 아름답고 독창적인 홈 바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자.

모든 것을 가진 주방

건축 회사 Junor Architects는 편안함을 최우선시한 아름다운 주방을 선보였다. 좋은 주방의 기본 조건 중 하나가 바로 넓은 카운터와 수납공간을 가지는 것인데 바로 이 부분을 적극 받아들여 충분한 수납공간을 가진 ‘L’ 자형 조리대 겸용 홈 바를 만들었다.

야외 공간에서 즐기는 홈 바

야외 공간이나 실내 통로에 설치한 홈 바는 기능적이고 효율적인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사진 속 홈 바는 음식이 완성되는 동안 친구들과 앉아서 담소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가 아닐까? 카운터 양옆에 게스트들이 앉을 수 있도록 벤치를 몇 개 추가로 놓는다면 이보다 완벽한 홈 바는 없을 것이다!

캔틸레버식 홈 바

homify 에클레틱 주택

홈 바를 두기에 공간이 여유롭지 않거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주방이나 다이닝 룸의 일부분을 포기해야 한다면 별로 반갑지 않은 소식일 것이다. 이런 경우라면 사진 속 원목 소재로 만들어진 캔틸레버식 홈 바 하나면 충분하다. 한쪽 사이드의 지지대가 캔틸레버식 홈 바 전체를 지탱해주고 있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전체적으로 매우 우아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순수한 원목 소재

또 다른 홈 바 옵션은 ‘L’자 모양의 홈 바를 원하는 소재로 제작해보는 것이다. 벽돌이나 시멘트로 시도해볼 수도 있고 사진 속의 예시처럼 원목을 사용하여 제작해볼 수도 있다. 이러한 효율적인 홈 바는 아침 식사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작업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공간

사진 속 공간은 홈 바를 두기에 비좁아 보일지라도 한정된 공간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시이다. 공간의 안쪽 코너에는 다이닝 테이블과 의자를 두어 다이닝 룸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거실, 그리고 그 뒤편에는 일상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큰 홈 바 테이블을 가진 주방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홈 바를 적합한 자리에 배치하고 알맞은 높이로 설계한다면 단지 아침 식사만을 위한 공간을 넘어서 더 많은 것을 제공해주는 공간이 될 것이다.

공간을 분리해주는 홈 바

Residência Goiânia/GO, Donakaza Donakaza 모던스타일 주방

구조에 따라 때로는 주방과 다이닝 룸이 합쳐져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엔 주방과 다이닝 룸 사이에 시설을 설치하여 두 공간을 분리해주어 시각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안정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사진 속 홈 바와 그 앞에 놓인 바 스툴은 주방과 다이닝 룸 공간을 분리해줌과 동시에 간단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여분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밝고 환하게 연출하기

앞에서 말했듯이, 홈 바는 기존의 주방 카운터 구조에서 확장하지 않고 따로 분리하여 설치할 수 있다. 사진 속의 홈 바는 주방 카운터의 맞은편 벽면에 설치한 예시이다. 주방의 화이트 톤을 고려하여 홈 바 역시 통일감을 전체적인 줄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홈 바 안쪽 상단에 설치된 펜던트 조명은 아침 식사를 위한 공간의 느낌을 강조해주어 시도해보기 좋은 디테일이다.

모든 이의 취향을 고려하기

일반적으로 통로 근처의 공간은 머무르기에 불편하다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적절한 높이의 홈 바 테이블은 이 공간을 우리의 기대 이상으로 바꿔줄 수 있다. 다행히도 사진 속 주방이 그 문제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방에 설치된 홈 바는 다이닝 테이블의 높이로, 기존의 홈 바보다 폭이 넓게 설계되어있다. 또한, 홈 바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4개의 의자를 세트로 놓아 다이닝 룸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주어 모든 이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경계 확장하기

Projeto de arquitetura de casa junto ao mar, a3mais a3mais 모던스타일 주방

사진 속 홈 바는 기존 주방 카운터에서 분리하여 설치하되 경계를 확장한 느낌을 주어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게 연출하였다. 필요에 따라 홈 바의 높이를 좀 더 높이거나 다른 소재를 사용해 볼 수도 있고 시각적인 비례감을 잃지 않기 위해 홈 바의 폭도 동시에 넓혀볼 수 있다. 홈 바에 매칭된 4개의 바 스툴은 홈 바 공간을 더욱 모던하고 언제라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해준다.

강렬한 레드

RESIDENCIA 41BJ MM, r79 r79 모던스타일 주방

만일 주방에 별도의 아일랜드를 설치할 계획이라면 이 아일랜드를 확장하여 간단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는 홈 바를 구상해보는 것도 훌륭한 아이디어이다. 강렬한 레드 색상이 돋보이는 밝고 투명한 소재를 사용하여 주방 전체에 통일감을 주었다는 점도 참고하자. 

10가지 다양한 주방 스타일이 담긴 아이디어 북을 통해 더 많은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