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해서 더욱 완벽한 우리 집. 가족 모두를 위한 리모델링 | 호미파이 & homify | 호미파이 & homify
Error: Cannot find module './CookieBanner' at eval (webpack:///./app/assets/javascripts/webpack/react-components_lazy_^\.\/.*$_namespace_object?:2982:12) at at process._tickCallback (internal/process/next_tick.js:189:7) at Function.Module.runMain (module.js:696:11) at startup (bootstrap_node.js:204:16) at bootstrap_node.js:625:3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아이와 함께해서 더욱 완벽한 우리 집. 가족 모두를 위한 리모델링

J. Kuhn J. Kuhn
아이가 행복한 전원주택 [경남 거제도 지세포리] 모던스타일 거실 by 한글주택(주) 모던
Loading admin actions …

아이를 키우는 집은 리모델링을 할 때에도 좀 더 신경 쓸 것이 많다. 어른과 아이의 일상과 동선, 그리고 필요한 것에 큰 차이가 있는 만큼, 두 가지의 관점에서 집을 넓고 수평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두 관점 사이의 기준을 정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한 쪽으로 치우쳐 부모 혹은 아이가 일방적으로 희생해야 하는 입장이 된다면 장기적으로 볼 때 결코 좋은 가정 환경이 되지 못한다.

오늘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새 집 꾸미기. 리모델링 포인트를 소개한다.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고 정서 발달을 도우면서 안전까지 챙기는 집, 부모도 쾌적한 환경 속에서 즐겁게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집. 그런 집을 위해서는 과연 어떤 요소들이 필요할까.

어른 금지. 아이들만을 위한 작은 비밀 공간

스칸디나비아 미디어 룸 by dwarf 북유럽

아이들에게는 온전히 그들만을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 그것이 특정 목적을 컨셉으로 꾸며질 필요는 없지만, 중요한 것은 어른들의 간섭 없이 아이들의 시선과 사이즈에 딱 맞춰진 장소여야 한다는 점이다.

크기는 좁더라도 상관없고 높이는 적당히 낮아서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것이 좋다. 다락방이나 복층 구조, 혹은 입구가 낮고 작지만 안쪽으로 들어가는 룸이 나오는 벙커 스타일도 집 안에 작게라도 만들어 주면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아지트가 될 수 있다.

작은 틈새 수납 공간 활용하기

엄마의 사랑이 피어나는 러블리 하우스 지중해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by 퍼스트애비뉴 지중해
퍼스트애비뉴

엄마의 사랑이 피어나는 러블리 하우스

퍼스트애비뉴

아이가 있는 집은 작고 소소한 물건들이 많다. 작은 물건들이 어지럽게 굴러다니다 보면 금세 어수선한 분위기가 되고 스타일도 망가지는 법이다. 

이럴 때는 복도나 다용도실, 베란다 쪽 틈새 공간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붙박이장과 선반을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수납장은 크게 분할하기보다는 작은 서랍을 여러 개 설치해 작은 물건을 세세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하자.

부모에게도 좋다. 아이만을 위한 화장실

엄마의 사랑이 피어나는 러블리 하우스 지중해스타일 욕실 by 퍼스트애비뉴 지중해
퍼스트애비뉴

엄마의 사랑이 피어나는 러블리 하우스

퍼스트애비뉴

전체 면적에 여유가 있는 집은 화장실을 2개 이상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여유가 많지 않더라도 목욕 시설은 빼고 화장실만 별로 만드는 경우도 많다. 

화장실 2개를 확보했다면 화장실 2개를 각각 부모와 아이 위주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큰 욕실 및 화장실은 부모 위주로 사용하도록 하고, 손을 하루에도 수십 번 씻어야 하고 화장실을 사용하면서 실수가 잦은 아이들은 사이즈가 작아서 청소가 쉽고 시설물이 낮게 설치된 세컨드 화장실을 쓰는 것이 편리하다.

주방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대면식 주방

아이가 있는 부모는 아이가 없는 부모보다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고 일정하다. 하지만 부모가 주방에 있다고 해서 아이들이 얌전히 한자리에 앉아서 기다려줄 것이라 기대할 수는 없는 법. 

주방에서 일을 하다가도 무슨 소리가 나면 후다닥 거실로 달려가고, 혹은 너무 조용해도 달려나가야 하는 부모들에게는 거실과 완전히 트여 있는 대면식 주방이 훨씬 편리하다. 일을 하는 내내 거실에 있는 아이들과 시선을 맞추고 대화를 나누는 것은, 꼭 어린아이가 아닌 다 큰 자녀들과도 건강한 교감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장점이다.

사진의 주택은 국내 건축가 홈스타일토토에서 설계 건축한 제주도의 개러지하우스이다.

TV에게 빼앗기는 가족 시간 되찾기

서재를 거실로, 거실을 서재로 모던스타일 거실 by 앤드컴퍼니 모던
앤드컴퍼니

서재를 거실로, 거실을 서재로

앤드컴퍼니

바쁜 하루를 보내고 마침내 거실에 둘러앉은 가족들이 서로의 얼굴은 보지 않고 TV만 들여다보고 있는 현실에 회의감을 느낀다면, 과감하게 TV를 없애버리는 것은 어떨까.

특히 어린아이나 청소년들이 있는 가정집은 아이들의 TV 시청 문제에 예민한 경우가 많다. 그럴 때는 차라리 거실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취미 공간으로 꾸며보는 것도 모두에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좋은 생활 습관을 길러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럽게 가족 간의 대화와 공감대를 넓혀갈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햇빛이 잘 드는 모서리 휴식 공간

아이가 행복한 전원주택 [경남 거제도 지세포리] 모던스타일 거실 by 한글주택(주) 모던
한글주택(주)

아이가 행복한 전원주택 [경남 거제도 지세포리]

한글주택(주)

햇빛이 잘 드는 작은 구석 자리가 있다면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자그마한 모서리 휴식 공간을 꾸며 보자. 큰 가구나 거창한 장식은 필요 없다. 그저 책장 하나와 푹신한 쿠션과 부드러운 깔개 정도만 있어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스킨쉽하며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는 등 편안한 휴식 휴식을 보낼 수 있다. 

마당과 테라스, 안전한 놀이 공간으로 활용하기

햇빛이 잘 드는 작은 구석 자리가 있다면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자그마한 모서리 휴식 공간을 꾸며 보자. 큰 가구나 거창한 장식은 필요 없다. 그저 책장 하나와 푹신한 쿠션과 부드러운 깔개 정도만 있어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스킨쉽하며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는 등 편안한 휴식 휴식을 보낼 수 있다.

아이를 위한 또 하나의 인테리어 팁. 아이에게 안전한 주방 아이디어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아이가 생긴 부부라면 한번쯤 고민해 보는 새로운 공간. 여러분의생각은 어떠신가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모던스타일 주택 by Casas inHAUS 모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