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오피스에 가장 적합한 6가지 스타일

MIYI KIM MIYI KIM
Loading admin actions …

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는 삶에서 많은 변화를 겪어오고 있다. 매번 새로운 디자인으로, 더욱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무장하여 출시되는 전자기기 아이템들은, 우리를 마치 하나의 종교집단으로 만들며 우리를 열광시킨다. 발전하는 기술에 놀라는 동시에 우리는 아주 쉽게 그에 적응한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 덕분에 우리는 굳이 회사에 가지 않아도 다양한 사람들과 인터넷 네트워크로 소통하며 일할 수 있는 홈오피스를 선택지 안에 넣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나, 불안정한 고용 시장에 스타트업 기업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거나 사무실 임대료를 아끼는 것을 계획했던 이들에게 홈오피스는 최적의 공간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홈오피스라고 하여, 우리가 기존에 오피스하면 떠올렸던 딱딱하고 지루한 인테리어를 그대로 적용할 필요는 없다. 획일적이고 딱딱한 기존의 오피스 인테리어 대신, 다양한 스타일의 홈오피스 인테리어를 살펴보면서, 우리 각자에게 맞는 능률을 올려주는 홈오피스 환경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모던한 스타일

대부분의 홈오피스 인테리어는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위해 모던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모던 스타일로 하여금 우리는 다소 차가우면서도 간결한 미를, 홈오피스에 부여할 수 있다. 모던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는 간결하게 정리된 선을 가진 가구들로 채우는 것이 좋으며 하얀색이나 검정 또는 회색과 같은 무채색과 차가운 색을 기초로 하여 인테리어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는 자칫하면 단조롭고 칙칙한 분위기로 치우칠 수 있으므로,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에서 포인트를 주는 색인 청록색이나 파란색을 사용하여 홈오피스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물론 홈오피스가 지나치게 직사각형으로만 디자인되어 기존의 딱딱한 오피스 이미지에서 변화를 꾀하지 못할 경우, 사진처럼 개성이 묻어나는 노란색을 선택함으로써 모던한 스타일의 포인트 색인 청록색이나 파란색과 자연스레 조화를 이루거나 그를 대신할 수도 있을 것이다.

트렌드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의  서재 & 사무실
(주)바오미다

blue house_매혹적인 Blue와 집이 만나다

(주)바오미다

최근 홈오피스 경향은 아무래도 모던한 스타일에 편안함이 적당히 더해진 인테리어라 말할 수 있겠다. 지나치게 릴렉스된 분위기는 오히려 업무의 질을 떨어트릴 수 있으나, 휴식 공간과 분리된듯 하면서 통일감을 이루는 인테리어는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스타트업에는 최적일 것이다. 국내 업체인 (주)바오미다가 디자인한 사진 속 홈오피스가 바로 현재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적절한 예시이다. 휴식 공간과 업무 환경이 검은색 창틀로 인해 분리된 것 같으면서도, 업무 공간의 문을 없앤 과감한 디자인과 투명한 유리로 인해, 다른 목적의 두 공간이 자유롭게 조화를 이룬다. 또한, 오피스 공간에는 세련되고 모던한 화이트 컬러의 가구들을 두고, 휴식 공간에 위치한 부드러운 느낌의 원목 가구를 배치함으로써 각 공간이 추구하는 바를 명백히 강조한 점이 눈 여겨볼 만하다.

클래식 스타일

시대와 유행에 상관없이 고전적인 것이 풍기는 고고하면서 우아한 아름다움은 다른 것에 견줄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질리지 않으면서도 단조롭지 않은 클래식 스타일을, 우리는 홈오피스에도 적용할 수 있다. 고상하고 단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동시에 무게감 있는 원목 소재로 만들어진 책상과 서랍에 더하여, 그레이와 짙은 브라운 색의 의자 그리고 천장에서부터 바닥으로 흘러내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 커튼의 조화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조성한다. 또한, 우리는 시야를 가로막는 벽이나 칸막이를 대신하여 투명한 브라운 컬러의 블라인드를 활용해 업무 공간과 휴식 또는 손님 접대 공간을 적절히 분리함으로써, 넓은 공간감을 가진 홈오피스를 완성할 수 있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북유럽풍 인테리어로 우리에게 친숙한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은, 기능성과 친환경적인 요소가 온전히 조화를 이룬 인테리어라 말할 수 있다. 겨울이 춥고 긴 북유럽은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튼튼하게 오래 쓸 수 있는 가구로 집 안을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꾸미는 것을 추구해왔다. 그렇기에 홈오피스처럼 집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는 우리에게, 스칸디나비아식 인테리어는 최선일 것이다. 따뜻한 햇볕이 충분히 들어올 수 있도록 커다란 창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각 가구는 단순하면서도 그것이 만들어진 목적에 충실하게 디자인된 것으로 선택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단조로운듯 하면서도 담백한 미를 살린 홈오피스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더하여, 우리는 오래 쓸 수 있고 질리지 않는 단단한 원목을 소재로 한 가구를 배치함으로써 온화한 분위기를 띠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홈오피스를 완성할 수 있다.

컨트리 스타일

homify의  서재 & 사무실
homify

Cosy & Traditional Home Office

homify

도심 속 사각형과 정해진 틀에 시각적으로 지친 우리에게, 어쩌면 홈오피스를 인테리어하기 적절한 디자인은 낡고 소박한 시골집과 같은 따스한 컨트리 스타일일지도 모른다. 컨트리 스타일은 브리티시 컨트리, 프렌치 컨트리부터 얼리 아메리칸, 산타페 등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각기 다른 이름으로 불리지만 결국 모든 컨트리 스타일의 공통점은 자연에 둘러싸인 소박한 시골집 같은 분위기를 내는 것이다. 그래서 가구는 전통적인 스타일에 수제품 느낌이 더한 디자인으로, 나무의 질감을 해치지 않는 한에서 페인트로 도장을 한다. 또한, 다정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컨트리 스타일의 홈오피스를 완성하기 위해, 전체적인 컬러로는 나무와 벽돌의 갈색, 흙의 베이지색이나 돌의 먹색 같은 자연 소재의 색이나 자연을 연상시키는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모던함 속 공간마다 다른 색을 가진 신혼집 리모델링 & 홈스타일링: (주)바오미다의  서재 & 사무실
(주)바오미다

모던함 속 공간마다 다른 색을 가진 신혼집 리모델링 & 홈스타일링

(주)바오미다

휴식공간인 집에 오피스를 들이는 것이 어쩌면 공간 분할을 제대로 시키지 않아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할 수도 혹은 제대로 된 업무를 할 수도 없는 것은 아닌지 걱정할 수 있다. 그럴 경우, 우리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홈오피스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 보통 부드럽고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집 안의 다른 공간과는 달리, 홈오피스 공간에는 거칠면서도 투박한 느낌이 물씬 나는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적용한다면 각 공간에서 각자의 목적에 맞게 우리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사진처럼 외벽에 사용할 법한 벽돌 또는 시멘트로 홈오피스의 벽을 디자인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원목보다는 철제로 된 선반 그리고 금속 재질의 스탠드를 활용하여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홈오피스를 완성할 수 있다.

홈오피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