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욕실을 위한 리모델링 제안

Saeah Son Saeah Son
Loading admin actions …

혹시 욕실이 다른 공간보다 협소하다면, 더욱 신중한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하지만 매번 전문가의 도움으로 리모델링 하기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좁은 욕실을 더욱 깔끔하고 탁 트인 느낌으로 탈바꿈해줄 팁을 소개한다. 개인의 성향에 맞춰 센스있는 리모델링을 계획해 보자.

거울을 활용하자

CHORA 381-15: CHORA의  욕실
CHORA

CHORA 381-15

CHORA

욕실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 바로 거울이다. 사진 속 욕실과 같이 한쪽 벽면에 거울을 이용하면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일수 있다. 욕실의 세면대가 거울에 나란히 비추며 왼쪽으로 더 넓은 공간이 펼쳐져 있는듯한 착시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좁은 욕실이 고민이라면 벽면에 거울을 활용하자.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자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의  욕실
MID 먹줄

경기도 과천시 원문동 삼성래미안 슈르아파트 50평형

MID 먹줄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방법 중 하나, 바로 화이트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다. 사진 속 욕실 또한 깨끗한 흰색과 투명한 샤워부스를 달아 공간을 전체적으로 밝게 만들어 더 넓고 탁 트인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천장에 화이트 면 그대로의 느낌을 살려 깔끔함을 연출하였다.

폭이 좁은 매끈한 타일을 이용하자

좁은 욕실에 많이 쓰이는 화이트 타일이 싫증 난 이들 또는 물때가 걱정인 이들에겐 사진과 같은 푸른 색상의 타일을 추천한다. 타일의 면에서 주는 매끈한 느낌 그리고 파란색이 주는 청량감을 잘 활용한 욕실이다. 매끈한 소재와 작은 타일의 반복적 무늬가 주는 공간팽창 효과와 위생이 가장 신경 쓰이는 욕실에 깔끔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하지만 타일소재는 너무 차가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 이를 막기 위해선 사진과 같이 나무소재나 따뜻한 색감의 소품을 곳곳에 배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될 수 있다. 

화려함을 더하자

욕실은 다른 공간들에 비해 폐쇄적인 느낌이 들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사진과 같이 강렬하고 화려한 색감을 사용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좁은 욕실의 분위기를 환기하며 답답함을 피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또한, 욕조를 없애 공간을 확보했고 동시에 투명한 유리 파티션으로 기능에 맞게 공간을 분리했다. 좁은 공간이지만 독특한 색감의 타일과 화이트의 조화로 답답함이 없는 공간분리가 가능하게 하였다.   

실버의 매력

매끈한 철재가 뿜어내는 실버 색상의 매력은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세련미를 연출한다. 좁은 욕실에 필요한 멀티기능을 갖춘 세면대는 소재가 주는 깔끔함까지 더하며 공간에 분위기와 기능까지 책임지고 있다. 또한, 타일 대신 벽돌을 사용해 포인트를 주었다. 전체적으로 타일을 생략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좁은 욕실을 위한 하나의 팁이 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팁이 있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