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컬러로 아늑함을 살리자 – 리빙룸

Saeah Son Saeah Son
Loading admin actions …

텔레비전을 보고 담소를 나눌 따뜻한 공간, 당신의 거실은 어떤 모습인가? 밝고 가벼운 분위기부터 무게감 있고 안정적인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얼굴로 가족 또는 개인을 품고 있을 것이다. 또한, 거실은 손님들을 맞이하는 곳이기도 하므로 불편하지 않은 아늑한 분위기가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거실의 분위기를 좌우할 컬러에 집중해야 한다. 다양한 거실 인테리어를 통해 조화로운 컬러매치 아이디어들을 살펴보자.  

모던함을 살리는 블랙 앤 화이트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터키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의  거실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터키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는 모던함의 정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진 속 리빙룸은 바닥, 벽 그리고 천장까지 화이트톤으로 통일한 뒤 가구들과 커튼을 블랙으로 매치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또한, 광이 나는 소재의 테이블과 대리석 바닥재로 세련미까지 더했다.

화이트에 물든 포인트 가구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주)이지테크(EASYTECH Inc.)의  거실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리빙룸의 화이트가 지루한 이들이라면 사진 속 가구처럼 유니크한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은 어떨까? 자줏빛의 엔틱한 가구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공간에 이목을 끌며 고급스러움을 담아내었다. 공간의 분위기 전환이 매번 필요하지만 사실상 인테리어 전체를 체인지 하기는 어려운 일이다. 전체적인 색감은 화이트나 아이보리로 유지하고 가구나 소품의 컬러매치로 다양한 공간 연출을 시도해보자. 

따뜻함을 주는 브라운

가족들을 따뜻하게 품어 줄 것 같은 브라운 컬러의 거실이다. 안정적인 분위기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망설임 없이 브라운을 선택하도록 하자. 브라운은 공간에 무게감을 더해주며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벼운 분위기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밝은 색상의 브라운 컬러의 바닥재를 이용하고 톤 다운된 색상의 가구로 적절한 무드를 조절하자.

팝컬러의 매력

통통 튀는 컬러의 소품들과 그 색들을 담담히 받쳐주는 블랙 철재의 배경이 매력적이다. 비비드한 컬러를 거실에 배치함으로써 밝은 분위기를 줄 수 있으나 지나치게 많을 경우 부담스러운 느낌이 더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사진과 같이 블랙이나 그레이와 같은 톤 다운된 색상의 배경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화사한 리빙룸 – 화이트

Kaaten의  거실
Kaaten

Estor enrollable salón – Kaaten

Kaaten

눈이 소복이 쌓인 듯 뭉게뭉게 피어나는 구름을 보는 듯 포근하고 깨끗한 느낌의 리빙룸이다. 최근 국내에 북유럽 인테리어가 사랑받으면서 화이트 인테리어 또한 다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간단한 듯 결코 쉽지 않은 인테리어 컬러가 바로 화이트이다. 사진과 같이 최대한 색을 절제하여 모던함을 연출하고 원목 소재의 가구들로 내추럴함을 더해보자. 누구나 세련된 분위기와 아늑함을 자신의 거실로 초대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거실 컬러가 있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