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조명 트렌드

DEHomify DEHomify
Onkel Edison Theaterscheinwerfer, Onkel Edison Onkel Edison 상업공간
Loading admin actions …

새해를 맞이하여 집안을 새롭게 꾸밀 계획이라면 하나만 바꿔도 집안 분위기가 달라지는 조명에 변화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다면 2015년의 실내 조명 장식 트렌드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올 한해 가장 주목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섯 가지 조명의 유형을 소개한다. 거실에도 식탁 테이블 위에도 다양하게 어울리며 허전한 벽면을 빛나게 채워줄 2015 조명 트렌드를 알아보자.

구리(copper) 조명

Lumi, BMIX BMIX 인더스트리얼 침실 조명

이미 작년부터 실내 장식의 곳곳에 다양하게 사용되었던 재료인 구리(copper)는 2015년에도 꾸준히 트렌디한 소재로써 소개되고 있다. 차가운 메탈이지만 붉은 색상을 띄고 있어 따듯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구리는 조명 장식의 재료로도 사용되어 빈티지하고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진 속의 조명은 은은한 핑크 색상으로 로맨틱하면서도 빈티지한 매력을 발하여 침실이나 거실에 잘 어울리는 조명이다.

콘크리트 조명

콘크리트 또한 최근 몇 년 간 인테리어에 익숙한 소재로 등장하였다. 건물의 외벽에 주로 선보이던 노출 콘크리트 벽면은 실내에서도 사용되고 있으며 무겁고 거칠게만 느껴졌던 콘크리트 소재는 도시적인 세련미를 나타내는 새로운 인테리어 장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2015년도 인기 있는 조명 중 하나는 이 콘크리트소재의 램프이다. 묵직하면서도 단단하고 차가운 느낌의 콘크리트 조명 쉐이드를 통해 따뜻하고 섬세한 빛이 새어 나오게 하여 독특한 매력을 선보인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플로어 조명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를 가진 조명은 기존에 있었던 익숙한 디자인이지만 최근 들어 플로어 조명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특히 사진 속의 영화 촬영장에서 사용되는 조명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실내 조명은 다양한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어두운 저녁의 야외 테이블 옆이나 거실의 소파 옆이나 침실 등에서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실내와 실외를 장식 할 수 있다.

여러개의 전구를 하나로

천장이 높은 공간이라면 비슷한 전구들을 한데 모아 긴 전선을 늘어뜨린 방식의 조명을 선택해보자. 비슷한 색상과 디자인의 작은 전구를 길이를 조금씩 다르게 하여 연출하여 필요에 따라 밝기 조절도 가능하며 독특한 장식 효과도 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조명이다. 식탁 테이블 위에 설치하며 분위기에 따라 조명을 어둡게 혹은 밝게 연출한다면 하나의 조명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네이키드 전구

homify 상업공간 사무실 공간 & 가게

조명의 쉐이드도 없이 소켓이 그대로 들어나는 네이키드 조명을 소개한다. 미니멀리즘이나 인더스트리얼한 느낌의 실내 공간이라면 적절하게 어울릴 이 조명은 꾸미지 않은 듯 하면서도 세련되고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특별할 것 없어 보이지만 시선을 사로 잡는 작은 조명 하나만으로 색다른 분위기 전환이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