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예쁜집 인테리어 모아보기
GESTION INTEGRAL DE PROYECTOS DEL NOROESTE S.L.의  거실

남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예쁜집 인테리어 모아보기

남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예쁜집 인테리어 모아보기

MIYI KIM MIYI KIM
MIYI KIM MIYI KIM
Loading admin actions …

트렌디하고 예쁜 옷을 입으면 남들에게 뽐내고 싶은 것처럼 혹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맛집을 알려주고 싶은 것처럼, 개성을 녹여내어 아름답게 꾸며낸 우리집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싶은 것도 당연하다. 최근들어 블로그를 비롯하여 SNS에는 온라인 집들이라는 주제로 예쁘게 꾸민 아파트나 주택 인테리어 사진들이 올라오고 댓글에는 어느 브랜드의 가구인지 어떻게 꾸며야 하는지 알고자 하는 이들이 넘친다. 남들에게 영감을 주는 집, 보기만해도 예뻐서 남들에게 자랑하지 않고선 참을 수 없는 집에서 살고 싶지 않은가? 그래서 오늘 homify에서는 자신의 만족감을 넘어서 남들에게 시각적 만족감까지 선사하는 예쁜 집 인테리어를 모아보았다. 이제부터 기꺼이 온라인 & 오프라인 집들이를 하고 싶은 예쁜집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자.

부드럽고 편안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거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이 주는 스트레스와 긴장감은 잠시 내려놓고 편히 쉴 수 있는 거실이다. 살짝 톤이 낮은 아이보리 컬러의 라운지 소파가 부드럽고 따스한 분위기를 거실에 조성한다. 또한, 직접 조명보다는 천장의 단차를 이용해 간접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부담스럽지 않게 밝고 화사한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모던함과 럭셔리 스타일의 조화

이보다 더 도시적이고 모던한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있을까! 넓은 창을 통해 보이는 도심의 풍경은 마치 하나의 그림 같다. 그리고 독특하게 TV를 벽에 부착하는 것이 아니라 창문 쪽에 비치했고 자연스레 소파 또한 창문을 향해 놓았다. 이렇게 넓은 창을 향해 놓인 소파에 앉으면 우리의 시선은 자연스레 외부로 향하는데, 그로 인해 공간이 외부까지 확장된 듯한 느낌을 준다.  

라이프 스타일을 섬세하게 배려한 주방

좁은 주방을 디자인하는 것만큼 넓은 주방을 디자인하는 것도 어렵다. 지나치게 넓은 주방은 비효율적인 동선으로 인해 자칫하면 어수선해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진 속 주방의 경우 주방 수납장을 부드러운 아이보리 컬러로 디자인함으로써 하얀 천장 및 바닥과 자연스레 조화를 이뤄내는데, 이 덕분에 부피감 있는 주방 수납장이 부각되지 않아 정돈되고 차분한 분위기가 머문다. 게다가 키친 아일랜드는 블랙 컬러로 디자인하여 넓은 주방의 무게 중심을 잡아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개성과 생기가 넘치는 휴식공간

폭이 넓은 복도나 베란다에 사진과 같이 휴식 공간을 마련해 보는 것은 어떨까? 바닥을 높여 작은 평상을 만들고, 평상 아래는 수납장으로 쓰고 평상 위는 사진과 같이 폭신한 쿠션들을 놓아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만들면 된다. 또한, 천장이 높다면 무지주 수납장을 비치하거나, 버티컬 가든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섬세하게 디자인한 오픈플랜 공간

벽 없이 탁 트인 시야가 매력적인 오픈 플랜은 유럽과 북미를 넘어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설계법이다. 시원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하여 좁은 집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잘못하면 어수선하고 복잡해 보이기 마련인데, 사진 속 오픈플랜 디자인처럼 꾸민다면 이러한 걱정은 내려놓아도 좋다. 거실, 주방 그리고 다이닝룸은 자연스레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였고, 주방의 경우 블랙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동시에 다이닝 바로 거실과 은근하게 공간을 구분하였으며, 다이닝 테이블을 소파보다 살짝 뒤에 비치하고 소파와 일직선이 되도록 놓아 거실과 다이닝룸을 자연스레 분할하였다.

사진 속 오픈플랜 디자인처럼 화이트 컬러로 담백하고 따뜻하게 꾸며낸 인테리어를 살펴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쾌적함이 머무는 다락 거실

지붕의 비스듬한 경사로 인해 지붕 바로 아래 다락 공간은 좁고 불편할 거라는 편견이 있다. 하지만 다락 공간을 거실처럼 활용한 이 인테리어를 보면 우리의 생각은 달라질 것이다. 우선 천장이 경사가 있기 때문에 하이 실링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협소해 보일 수 있다. 그래서 천장과 벽은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하고 바닥 또한 최대한 밝은 목재를 활용해 플로어링하였다. 또한, 가구들은 낮은 키로 디자인된 것들을 선택하여 천장이 높아 보이고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 점이 주목할만하다.

컬러적 통일감으로 포인트를 준 집

화이트, 레드 그리고 블랙 컬러의 조합은 시간이 지나도 유치하지 않다. 모던하고 스타일리쉬한 감각을 자랑하기에 이 세 컬러의 조합만한 것이 없다. 클래식한 매력이 있는 블랙 컬러의 가죽 소파를 하얀 거실에 비치하여 무게감과 안정감을 주고, 동시에 레드 컬러의 러그를 비치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화이트 & 블랙 컬러의 조합에 포인트를 준 점이 돋보인다.

모던하고 담백하게 꾸며진 집

모던 스타일의 정석이 바로 여기 있다. 브라운 컬러로 집 전체의 통일감을 주면서 각 공간마다 톤이 달라 자연스레 공간을 나누고 동일한 컬러의 디자인이 만드는 지겨움을 덜어내었다. 또한, 이 집은 조명을 똑똑하게 활용한 점이 단연 우리의 시선을 사로 잡는데, 다이닝 테이블이나 다이닝 바 겸 조리대 위에 설치한 노출형 전구식의 펜던트 조명이나 천장의 단차를 활용한 간접 조명 그리고 방문 옆에 마련된 선반 및 주방 상부장 바로 아래의 벽부등이, 이 집을 더욱 스타일리쉬하고 감각적으로 꾸며내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개성 넘치는 아틀리에 같은 공간

보자마자 컬러적 조합이나 입체감으로 인해 저절로 탄성이 나오는 집이다. 헤링본 스타일의 플로어링과 붉은색 벽돌의 벽 인테리어가 통통 튀는 개성과 입체감을 선사하며, 주방과 거실이 오픈플랜으로 설계되었기에 자연스레 두 공간을 나누기 위해 파란색 러그와 노란색 소파 같은 원색 계열로 거실을 꾸미고 블랙 컬러로 주방을 꾸민 점이 주목할만하다. 또한, 거실에 노출되는 오픈플랜의 주방이기에 최대한 너저분해 보이지 않도록 평면적인 이미지로 주방을 디자인한 점이 돋보인다.

사진 속 개성 넘치는 아틀리에 같은 집은 영국 런던의 업체인 LANDMASS LONDON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밋밋한 화이트 컬러 하우스에 포인트 주기

자칫 밋밋해지기 쉬운 모던 스타일로 꾸며진 집을 개성 있게 변신시키고 싶다면, 사진 속 주방과 같이 과감하게 원색으로 공간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상큼하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연두색으로 주방을 디자인해도 좋고, 식욕을 자극하는 노란색으로 다이닝룸을 꾸미는 것도 좋다. 침실의 경우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블루 컬러로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법도 있다.

기사를 잘 보셨나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의 무료 상담 배너를 클릭하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