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욕실, 이것만은 피하자!

St John's Wood, Patience Designs Studio Ltd Patience Designs Studio Ltd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작은 공간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자. 다른 스타일로 만들기 위해 디테일을 바꿀 수도 있지만, 실용적인 부분도 간과할 순 없다. 작은 욕실을 넓게 사용하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있을까? 벽을 허물어야 할까? 벽을 허물지 않고도 아름다운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겸비한 팔방미인 같은 욕실을 만들어 보자. 작은 욕실을 인테리어할 때,  꼭 피해야 할 10가지를 나열했다. 이 중 몇 가지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아이디어는 아주 간단해 혼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말에 의문이 드는가? 우선, 욕실 사용자는 이미 자신의 욕실에 꼭 필요한 샤워, 변기, 세면대 등의 공간에 대해 알고 있다. 또한 각 공간에 방해될 만한 물품들도 금방 파악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물품만 정리해도 지금보다 넓게 욕실을 활용할 수 있다.

피해야 할 요소 1: 바닥에 세면도구 보관

욕실 서랍장 사이 틈새 공간은 넓은데 반해 서랍장 안은 세면도구조차 보관할 수 없을 때, 클렌징 제품이나 화장품 등이 하나둘씩 바닥으로 줄 서기 시작한다. 정돈되지 않은 모습은 공간을 더 작아 보이게 하므로, 서랍장들 사이에 틈새 공간이 없게 설치하고 바닥에 물품을 보관하지 말자.

피해야 할 요소 2: 세면대 중앙 위치

세면대는 탁 트인 중앙보다는, 구석이나 막다른 공간에 위치하는 게 좋다. 막다른 공간이란, 샤워부스 옆과 같이 사이드가 막혀 있는 공간을 의미한다.

피해야 할 요소 3: 비실용적인 샤워실 도어

작은 욕실에서 샤워실 도어가 안팎으로 열리면 실용적이다. 그보다 더 좋은 방법은, 커튼이나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하는 것!

피해야 할 요소 4: 정사각형

작은 공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모양은 타원형이다. 타원형 용품과 액세서리를 사용하자!

피해야 할 요소 5: 패턴 무시

작은 공간에서 디자인 패턴의 효과는 실로 대단하다. 본 공간보다 넓어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히려 역효과도 낼 수 있기 때문에, 패턴 선택에 신중을 기울이자.

피해야 할 요소 6: 작은 거울

작은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최고의 아이템은 거울이다. 가능한 큰 거울을 설치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자!

피해야 할 요소 7: 수건탑 쌓기

작은 욕실에서 수납공간을 마련하기는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선반이나 서랍장을 추가로 사용하는 대신, 꼭 필요한 수건만 비치해 두는 건 어떨까? 나머지 수건은 욕실과 가까운 방에 보관해 샤워할 때 하나씩 챙겨가자.

피해야 할 요소 8: 부적절한 세면대

세면대의 크기를 줄이자! 예를 들어, 폭이 좁은 형태의 세면대를 사용해도 좋다. 폭이 좁지만 스타일리시하고 욕실에 딱 어울리는 시크한 디자인을 선택하면 꿩 먹고 알먹고.

피해야 할 요소 9: 서랍장 미설치

아무리 조그만 서랍장이라도 작은 욕실에서는 큰 역할을 한다. 타월, 욕실 용품, 화장품을 안 보이게 보관해 깔끔한 욕실을 만들자!

피해야 할 요소 10: 튀어나온 공간

버려지는 공간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사벽과 이중벽을 피하자. 

작지만 이상적인 욕실을 디자인하기 위해 피해야 할 요소들을 살펴보았다. 기사에서 제시한 방법을 적용해, 작지만 실용적인 욕실을 만들어 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