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studio의  침실

새해맞이 싱글녀 하우스 스타일링에 필요한 모든 것!

GEONYOUNG LEE GEONYOUNG LEE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마치 영화 속 브리짓 존스처럼 매년 연말이 다가오면 더욱 멋진 싱글녀로 거듭나기 위해 싱글녀의 다이어리는 근사한 새해 계획들로 가득 차게 된다. 다이어트 하기, 여행 가기, 남자친구 찾기, 저금하기, 그리고 또 하나 빠진 것 – 바로 나의 멋진 싱글녀 하우스를 위한 새로운 홈 스타일링! 

해가 거듭할수록 싱글녀에 대한 생각도 많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싱글녀’라는 단어 자체가 들으면 괜히 애잔하고 측은한 느낌이 있었지만, 오늘날의 싱글녀는 당당한 커리우먼, 동시에 다양한 취미를 가진 젊음을 제대로 즐길 줄 아는 멋진 여성의 이미지로 자리 잡고 있다. 싱글녀 하우스도 마찬가지다. 엄마의 손길이 간절히 필요한 너저분한 싱글녀 하우스가 아닌,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가득 담은 스타일리시하고 아늑한 싱글녀 하우스가 오늘날의 싱글녀에게 적합한 공간 아닐까. 누군가의 간섭이나 잔소리 없이 오로지 자신의 감각에 맡겨 스타일링 할 수 있다는 점이 바로 싱글녀 하우스가 가진 가장 큰 장점! 다양한 영감과 아이디어가 필요한 당신을 위해 오늘의 아이디어 북에선 근사한 싱글녀 하우스에 필요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보물 같은 아이디어들을 아래에서 바로 만나보자!

긍정적인 에너지는 밝고 환한 공간에서

성공적인 싱글녀 하우스의 키포인트는 바로 밝고 환한 공간!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는 오히려 싱글녀의 정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가급적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밝고 환한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좋다. 사진 속 아늑한 침실처럼 벽면 전체를 화이트 컬러로 깨끗하게 마감하고 브라운 톤으로 통일한 울 블랭킷, 러그, 원목 테이블, 쿠션 등을 사용하여 공기에 온기를 더한다면 감성 충만한 싱글녀를 위한 침실 완성!

리드미컬한 펜던트 조명

조명계의 꽃이라 불리는 펜던트 조명. 이 작은 조명 하나만으로도 공간의 분위기를 180도 전환할 수 있으니 적은 비용으로 큰 인테리어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해결사는 펜던트 조명이다! 마치 스타일리시한 그녀가 잠시 다녀간 사진 속 공간처럼 연출하고 싶다면 작은 사이즈의 펜던트 조명 여러 개를 사용하여 리드미컬하게 배치해보자. 전체적으로 뉴트럴 톤으로 통일하여 고요함이 감도는 공간에 아담한 펜던트 조명을 리드미컬하게 배치하여 잔잔한 멜로디를 더한 센스, 훌륭하다!

외로움을 달래줄 흔들의자

마치 어머니의 포근함 품속을 연상시키는 흔들의자는 우리에게 매우 감성적이고 정서적인 느낌으로 다가온다. 만약 거실 혹은 침실에 비어있는 코너 공간이 있다면 아늑한 흔들의자를 놓아보자. 흔들의자에 느긋하게 앉아 낮잠을 청해보거나, 독서를 하거나, 아니면 비 오는 창밖을 따듯한 차 한잔과 함께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 상상만으로도 행복하지 않은가!

화장대와 책상을 하나로!

싱글녀에게 가장 중요한 가구는 첫째로 침대, 둘째로 화장대일 것이다. 수많은 화장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해줄 수 있는 화장대, 그에 그치지 않고 책상의 기능까지 겸비한다면 그 누가 싫어할 수 있을까! 바로 사진 속 포르투갈 가구 디자인 스튜디오 Wewood가 제안한 기능성 화장대처럼 말이다. 화장대 중앙엔 거울이 달린 덮개를 여닫을 수 있도록 제작하였고 덮개를 열면 내부에 다양한 높이의 화장품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화장을 마치면 거울 덮개를 닫아 작업용 책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가구임이 분명하다.

자신의 손길을 거친 데코 소품

디자인 스튜디오 Studio {Hammel}은 혼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몇 가지의 데코 소품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 우선 사진 속 벽면의 왼쪽에 걸려있는 모빌은 다채로운 컬러와 다양한 텍스처를 가진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것, 오른쪽은 울 털실을 이용하여 위빙 기법으로 만든 데코 소품으로서 도구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어볼 수 있다. 수납장 위에는 트레이와 함께 각종 액세서리를 담을 수 있는 케이스 등을 감각적으로 배치하였다.

따듯함을 더해주는 러그

예전부터 어머니께서 늘 하시던 말씀이 있다. ‘여자는 항상 손과 발을 따듯하게 해야 한다’ – 그렇다. 한의학계에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수족냉증 현상이 나타나며 이는 곧 타인보다 피로가 빨리 오거나 다른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고 판단한다. 그렇다면 발을 항상 따듯하게 지켜줄 인테리어 소품엔 무엇이 있을까? 정답은 러그! 러그는 바닥에 고정되어 있지 않고 바닥 일부분만 커버해준다는 점에서 카펫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 러그는 방의 정중에 놓아두기보다 발이 가구에서 내려와 바닥에 닿는 부분 즉, 침대 아래 혹은 소파 아래에 놓아둘 것을 권유한다. 사진 속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러그처럼 독특한 디자인의 러그를 활용한다면 더욱 활기찬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을 것!

거울과 행거를 하나로 – 작은 공간을 위한 기능적인 가구

전신 거울은 싱글녀 하우스에서 절대로 빼놓아선 안 될 필수품이다. 기능적 가구 디자인에 초점을 둔 프랑스 디자인 스튜디오 La Fonction이 선보인 전신거울 겸 행거는 아름다운 거울, 의류 및 소품을 걸어둘 수 있는 행거, 그리고 향수와 같은 간단한 뷰티 용품을 놓아둘 수 있는 선반을 일체화한 형태로 싱글녀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 한곳에 모았다. 또한, 폴더형이라 사용하기 애매한 코너 공간, 자투리 공간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오늘의 아이디어 북이 도움되었다면 다음의 아이디어 북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오로지 당신만을 위한 7가지 작은 드림 하우스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