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는 욕실을 이렇게 정리한다!

Haewon Lee Haewon Lee
Penthouse Apartment designed by Holloways of Ludlow. Interior Design by Clare Gaskin Interior Design, Holloways of Ludlow Bespoke Kitchens & Cabinetry Holloways of Ludlow Bespoke Kitchens & Cabinetry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욕실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물건들이 필요하다. 각종 세면 용품과 더불어 청소 용품, 그리고 수건이나 휴지까지. 많은 물건이 필요한 공간인 만큼 효율적이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제대로 정리하지 못하면, 여러 물건이 금방 더럽혀질 수 있을뿐더러 쾌적한 상태의 욕실을 만들 수 없을 것이다. 오늘 homify에서 우리는 전문가가 당부하는 욕실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볼 것이다.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방법부터 오랫동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담겨 있다. 우리 집에 필요한 욕실 정리 방법은 무엇인지 점검해보자.

실용적인 빌트인 수납공간

욕실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공간이 바로 수납공간이다. 적절한 크기의 수납공간은 욕실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조건인 것이다. 하지만 때때로 이러한 수납공간을 마련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 욕실의 크기가 작을 수도 있고, 마땅한 공간을 찾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럴 때에는 빌트인 수납공간을 마련해보자. 벽 안쪽으로 깊숙이 들어간 수납공간은 편리하게 물건을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샤워나 목욕을 즐기는 공간 가까이에 마련해두면, 세면 용품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

세면대 아래에 수건걸이

수건걸이 역시 수납공간과 마찬가지로 욕실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하지만 아주 작은 크기의 욕실인 경우 수건걸이를 놓을 수 있는, 마땅한 공간을 찾기 어려울 때가 있다. 문이 열리고 닫히는 공간에 마련해두면, 이용할 때마다 문에 부딪힐 것이다. 이렇게 수건걸이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세면대 아래쪽 공간을 주목해보자. 세면대 아래쪽에 수건을 걸어 둘 수 있는 행거 하나만 부착하면 된다. 아래쪽에 수납공간이 있다면, 수납공간의 문 앞에 직접 부착해도 좋다. 감각적으로 꾸며진 사진 속 욕실은 퍼스트애비뉴에서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꼼꼼하게 코너까지 활용하기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욕실은 그다지 큰 공간이 아니지만, 안에서 사용되는 물건은 정말 많다. 따라서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 충분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코너까지 꼼꼼하게 활용해보자. 예를 들면, 사진 속의 욕실처럼 샤워공간에 가까운 코너에 선반을 달아 보는 것이다. 선반 위에는 샤워 용품을 올려 욕실을 보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코너를 채우는 둥근 형태의 선반이 너무 평범하게 느껴진다면, 색다른 형태의 선반을 달아 포인트로 이용하는 것도 좋다.

가까이에 있는 빨래 바구니

매일 세수를 하고 샤워나 목욕을 하는 공간인 욕실에서는 끊임없이 빨래거리가 나온다. 이러한 빨래거리는 종종 욕실 문 밖에 그대로 방치되고는 한다. 나중에 치워야지 하다가 잊는 경우도 있다. 빨래거리를 이리저리 옮겨 놓아야 하는 불편함을 덜고 싶다면, 빨래 바구니를 욕실 안으로 넣어보자. 그리고 사용하고 난 직후 바로 빨래거리를 바구니 안에 넣는 것이다. 여러 번 움직여야 하는 불편함이 금세 사라질 것이다.

거울과 수납공간이 동시에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다른 공간에 비해 규모가 크지 않은 욕실에서는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가 중요한 문제이다. 공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물건이 제대로 보관되지 못하고 사용하는 내내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다기능 가구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예를 들면, 욕실에 꼭 필요한 수납공간 문 앞에 거울을 부착하는 것이다. 거울 역시 욕실에서 꼭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거울이 부착된 문을 열면 수납공간이 나타난다.

욕실 문에 붙은 수납공간

작은 욕실 안에 충분한 수납공간을 마련하기 어렵다면, 욕실의 문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욕실 문의 안쪽이나 바깥쪽에 선반을 붙여 보는 것이다. 다만, 선반에 올려놓은 물건이 떨어지지 않도록 선반 앞쪽은 벽처럼 막아두는 편이 좋다. 이 수납공간 안에는 휴지나 방향제, 작은 화분 등 여러 가지 물건이 보관될 수 있다. 욕실의 문까지 똑똑하게 활용한 사진 속 집을 둘러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소중한 의견과 함께 소통해 보세요! 무료 상담도 이곳으로 들어와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