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주방의 놀라운 변화 5

Sungji kim Sungji kim
Oaklands, Haus12 Interiors Haus12 Interiors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주택 리모델링 계획을 세울 때 대부분 주방보다는 거실이나 방을 먼저 생각한다. 친구나 손님이 방문했을 때 주로 거실에서 머무르기 때문에 일단 거실부터 신경 쓰고 보자는 생각에서다. 하지만 이제 더는 그러한 이유로 주방을 내버려 둘 수 없다! 그동안 거실이나 방에 신경 쓰느라 주방을 내버려 뒀다면 다양한 주방 디자인을 참고하여 리모델링을 계획해보자. 

가족을 위한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따뜻한 식사를 함께 나누며 새로운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특별한 공간이 바로 주방이다. 또한, 손님이 방문했을 때 직접 만든 따뜻한 요리를 주방이나 다이닝룸에서 바로 대접한다면 더욱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언제 손님이 방문해도 자신 있게 보여 줄 수 있는 주방을 디자인해보자. 오늘 기사에서는 낡고 방치된 주방을 변신시킬 수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들을 소개한다. 오래된 주방에 어떤 변화를 줄지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기사를 주목해보자.

1. 오래되고 지루한 주방

상부장과 하부장 모두 흰색 코팅 마감을 입힌 목재 패널을 사용하였다. 저렴한 비용 때문에 주방 상하부장에 흔히 사용하는 소재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외부 코팅이 벗겨지기 쉽다는 단점을 가진다. 또한, 너무 폐쇄적인 수납공간 때문에 자주 쓰는 주방 기구들이 제 자리를 찾지 못하고 조리대 위에서 방황하고 있다.

After 모던한 감각의 주방

모던하고 세련된 주방으로 변신한 모습. 주방 중앙에 대리석과 스테인리스를 사용하여 아일랜드 식탁을 만들었다. 대리석과 스테인리스 자재는 주방에 모던한 분위기를 더해줌과 동시에 물 사용이 잦은 주방에 안성맞춤인 기능성 자재이다. 우측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주방을 더욱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2. 갈색의 악몽

갈색 조리대, 갈색 아일랜드 식탁, 갈색 타일. 주방의 모든 가구들이 갈색으로 범벅되어 있다. 그 어떤 공간보다 신선해야 할 주방이 칙칙한 갈색 때문에 꿈에 나올까 무서운 주방이 되고 말았다. 

After 밝은 백색 주방

주방이 드디어 칙칙한 갈색 옷을 벗었다. 상부장 하부장을 모두 흰색으로 바꾸고 밝은 대리석 상판을 설치하였다. 우측의 넓은 창에서 햇빛이 들어오니 전체적으로 밝고 쾌활한 주방이 완성되어 마음마저 밝아지는 기분이다.

3. 비좁은 주방

homify의 현대 , 모던

좁은 주방에 너무 많은 기구가 들어가 있다. 좁은 주방의 경우 더욱 효율적인 공간 구조가 필요하므로 주방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After 작지만 실용성을 살린 주방

homify 모던스타일 주방

작지만 실용성을 살린 주방으로 변신! 흰색 하부장 서랍에 나무로 된 조리대 상판을 사용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하였다. 조리대 옆쪽에 있는 캐비닛 또한 조리대 상판과 같은 나무를 사용하여 작은 공간에 통일감을 주었다. 

4. 곰팡이의 공격을 받은 주방

주방이 아니라고 믿고 싶을 것이다. 습기 때문에 바닥과 벽에는 곰팡이가 생기고 말았다. 주방을 리모델링할 때에는 물 사용이 잦은 공간인 만큼 방수 처리가 가능한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After 우아하고 세련된 감성의 주방

밝고 쾌적한 분위기의 주방으로 변신! 고급스러운 회색 대리석 상판과 몰딩이 들어간 서랍장은 주방을 더욱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만들어준다. 창가에 화분들을 장식하니 더욱 싱그러운 느낌의 주방이 완성되었다.

5. 전래동화에 나올법한 주방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서랍장들이 도움의 손길을 뻗고 있다. 바닥에 시공된 낡은 베이지색 그리드 타일이 주방을 더욱 더러워 보이게 만든다.

After 모던한 아일랜드형 주방

모던한 아일랜드형 주방으로 변신! 중앙에 여유 있는 크기의 아일랜드 조리대를 설치하여 모던한 주방 공간을 완성할 수 있었다. 아일랜드 조리대 밑에는 서랍장을 설치하여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것이 이 주방의 가장 큰 장점이다. 뒤편에는 외부로 통할 수 있는 넓은 폴딩도어를 설치하였다. 언제 손님이 방문해도 자신 있게 대접할 수 있는 주방 디자인이 완성되었다.

주방 리모델링에 필요한 더욱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들을 찾고 있다면 여기를 참고.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