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homify 360º – 독특한 디자인의 J하우스, 전원주택 아이디어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높은 빌딩들이 가득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한적한 곳에 전원 주택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특히 젊은 층에게도 단독 주택의 인기는 높아지는 추세이며 이와 동시에 실용적인 아담한 사이즈의 독특한 개성이 잘 반영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는 집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경기도 동탄에도 이런 경향을 잘 반영한 눈에 띄는 외관의 J하우스가 지어졌다. 약 250제곱미터의 대지에 지상 2층의 주택으로 1층과 2층사이에 중층 공간을 더한 것이 포인트이다. 건물주인 젊은 부부는 아파트의 생활에 지루함을 느끼고 어린 아이들과 함께 살기 위해 직접 짓기로 결심하였다. 전문 건축가를 찾아가 그들이 원하는 삶과 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드림하우스를 위한 첫 단계를 밟아 나갔다. 가족 구성원의 생활패턴을 고려한 실내 구조와 아이들을 생각하여 건강에 무해한 재료를 사용하기를 원하였다. 이와 더불어 건물이 너무 크지 않은 대신 마당이 넓은 주택을 바라는 건물주의 요청이 잘 반영된 J하우스가 탄생하였다.

<photograph by 변종석>

개성있는 외관

동탄주택: 춘건축의  주택
춘건축

동탄주택

춘건축

한쪽이 기울어진 지붕은 주변의 단독주택과 차별화를 두어 독특한 외관의 매력을 증가시켰다. 건물의 구조상 눈 여겨 보아야 할 점은 1층보다 2층이 더 넓은 면적으로 설계되었다는 점과 중층공간이 있다는 점이다. 정면으로 보았을 때에 현관문을 기준으로 왼편은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졌고 오른편의 발코니가 있는 공간은 1층과 2층 사이에 통과하게 되는 중층공간이다. 왼편의 붉은색으로 칠해진 2층 건물은 입구에 나있는 데크를 덮어주어 따로 차양을 설치 하지 않아도 1층에 들어오는 햇빛을 적절히 조절해 준다. 높이가 낮아 난간이 필요 없는 1층 데크는 거실과 마당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현무암을 사용하여 집의 기반을 잡아주고 표면이 미끄럽지 않아 비가 오는 날에도 안전함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거실과 주방

동탄주택: 춘건축의  복도 & 현관
춘건축

동탄주택

춘건축

실내에 들어서면 주방과 거실이 연결되어 있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유기적으로 배치하여 자연스러운 동선으로 집 전체가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진다. 거실을 바라보는 구조의 주방은 항상 가족과의 소통을 가능할 수 있도록 요리를 하며 소파에서 놀고있는 아이들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칫하면 거실과 주방의 구분 없이 하나의 공간처럼 보일 수도 있는 점을 감안하여 주방의 높이를 거실보다 낮게 만들어 사이에 3칸의 계단을 놓아 공간의 분리를 나타내었다.

책이 많은 가족실

동탄주택: 춘건축의  서재 & 사무실
춘건축

동탄주택

춘건축

발코니가 연결되어 있는 중층공간에 위치한 가족실이다. 1층의 거실이 손님을 맞이하고 주방과 연결된 오픈형의 공간이었다면, 중층의 가족실은 오붓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였다. 아이들을 위하여 독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벽면 가득 책장으로 만들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책을 읽고 뒹굴며 장난칠 수 있는 놀이 공간이자 독서의 공간이 되었다. 안쪽으로는 2층으로 연결되는 계단과 드레스룸을 위치하였고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오픈형 천장으로 마무리하였다.

독립적인 분위기의 2층

동탄주택: 춘건축의  복도 & 현관
춘건축

동탄주택

춘건축

중층공간의 가족실에서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오면 부부침실과 욕실, 공동욕실, 세탁실이 있다. 1층과 중층의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과는 달리 부부를 위한 독립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건강을 생각하여 인테리어를 진행해달라는 요청에 따라 바닥에는 천연소재인 마모륨을 사용하였고 집 안의 모든 문은 자작나무 합판을 이용하였다.

모던한 발코니

동탄주택: 춘건축의  베란다
춘건축

동탄주택

춘건축

중층에 위치한 가족거실에서 연결되는 발코니이다. 건물의 외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마당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짙은 회색의 바닥은 1층 입구의 데크와 통일감을 이룬다. 가족실 실내에서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발코니에 편안한 의자를 마련하여 휴식을 취하고 독서를 하며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이다.

건식 욕실

동탄주택: 춘건축의  욕실
춘건축

동탄주택

춘건축

욕실 바닥이 복도 바닥과 연결되어 슬리퍼를 신을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건식으로 제작하였다. 욕실을 두 공간을 분리하여2인용의 욕조를 놓은 곳에는 짙은 회색의 타일로 꾸몄으며 대형 사이즈 욕조를 선택하여 아이들과 함께 여유로운 공간에서 목욕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