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 리빙 스타일을 완성하는 2인용 식탁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1인 혹은 2인 가정이 급증하는 오늘날, 거주 환경도 이에 발맞춰 변화하고 있다. 적은 인원에 효율적인 컴팩트한 공간과 실용적인 구조,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은 젊은 세대의 소규모 가구에서 추구하는리빙 스타일이 되었다. 

이런 성향은 다이닝룸에서 가장 뚜렷하게 드러난다. 개인적인 시간과 취미, 휴식을 중요시하는 소규모 가정은 침실과 서재, 발코니 등의 공간은 확대하는 반면, 가족 간의 교류 공간인 다이닝룸은 축소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춘 2인용 조리대 겸용 식탁. 사교적인 대화보다는 실용적이며 모던한 감각을 중심으로 하는 식사 공간은 독신, 혹은 2인 가정에게 주목받는 아이템이다. 심플라이프를 설계한다면 주목하라. 다양한 스타일의 감각적인 2인용 식탁인테리어를 소개한다.

모던한 바 스타일

Eckhart Bald Naturmöbel의  주방
Eckhart Bald Naturmöbel

Küche L1 mit K7 Insel

Eckhart Bald Naturmöbel

원목과 스톤이 조화롭게 매치되어 시크한 모던 스타일을 연출했다. 주방의 중앙 조리대의 반을 나눠 개수대와 조리대, 그리고 작은 식사 공간을 구성한 이 주방은 컴팩트한 공간 스타일을 보여준다. 두 개의 바 스툴를 조리대 높이에 맞춰 배치함으로써 조리대와 바, 식탁을 다용도로 활용했다. 담백한 스타일로 최소한의 공간에 실용성을 가미한 아이디어. 도시 생활을 하는 젊은 소규모 가구에 추천하고 싶은 인테리어다.

가정적인 분위기

바 식탁과 합친 형태의 ㄷ자 주방은 동선이 효율적이다. 참공간 디자인 연구소에서 선보인 이 주방은 우드와 화이트 매치를 기본으로,심플한 느낌의 공간을 스타일링 했다. 개수대 없는 조리대를 배치해 테이블과의 경계를 없앴기 때문에 이중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실용적인 동시에 차분하고 가정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주방을 원한다면 주목해 보자.

얼굴을 마주하는 식탁

Diane Berry Kitchens의  주방
Diane Berry Kitchens

MR & MRS SHEPHERD'S KITCHEN

Diane Berry Kitchens

여유 공간이 있는 주방에 어울리는 11자 형 주방. 그 구조에 적당한 2인용 식탁을 소개한다. 조리대 연장형 식탁은 어깨가 아닌 얼굴을 마주하고 식사를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친근한 관계인 두 사람의 식사 공간으로 추천하는 인테리어다. 긴 주방 가구의 연장선에 있는 이 식탁은 식사 전후 주방 동선이 편리하며, 조리대와 마주하는 식탁과는 달리 독립적인 식사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컴팩트한 공간 구성보다는 소규모 식사 공간을 추가로 배치하고자 한다면 유용한 아이디어다.

일석이조의 테이블

구성원이 적은 가구에 큰 식탁은 실제 사용 범위가 작아 공간을 낭비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그럴 때는 식탁을 주방 일부로 이중 활용하고 착석 공간을 줄여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에서 소개하는 식탁은 일반적인 4인용 사이즈지만 주방 가구와 맞춰 제작하고 붙여서 배치함으로써 실용성을 높였다. ㄷ자 형태의 주방이 되어 여유 있는 조리 공간을 제공하기도 하고, 식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폭이 넓으므로 임시로 의자를 더 놓는다면 식사 인원수를 늘릴 수도 있는 유연한 구조이다.

실용적인 공간

홈바 스타일의 식탁은 공간의 효율적 사용하여 주부의 일손을 줄여주며 장식적인 효과로 식사 시간을 유익하고 즐겁게 한다. 

세련된 감각이 돋보이는 이 인더스트리얼 주방은 작은 공간임에도스마트하게 공간을 활용함으로써 여유 있고 편안한 분위기의 주방을 꾸몄다. 바 식탁을 주방과 마주 보도록 이어서 배치해 조리자가앞뒤로 움직이며 조리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식탁을 높이고 개수대와의 거리를 좁혀 더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주방일이 가능하도록 배려한 주방 아이디어다.

클래식한 스타일

homify의  주방

식탁을 별도로 하지 않고 조리대 자체를 좀 더 길게 빼서 식탁을 겸하면 주방 인테리어에 좀 더 깔끔한 통일성을 줄 수 있다. 

클래식하게 스타일링한 이 주방은 중앙에 있는 넓은 조리대로 포인트를 줬다. 아름다운 무늬가 들어간 스톤 테이블에 개수대, 가열대, 조리대, 그리고 식탁까지 들어가 4가지 역할을 하는 공간이다. 그바로 위에는 오브제 조명을 활용해 화려함을 더하고, 의자는 전체가 투명한 고스트 체어를 매치해 테이블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