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침대 아이템 제안

Yubin Kim Yubin Kim
TIFFANY - florale Inspirationen von FEILER, FEILER FEILER 클래식스타일 침실
Loading admin actions …

침실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가장 편안한 공간이 되어준다. 하루 중 가장 가까이에 놓여있는 침실이기에 그만큼 질리기도 쉬운 법. 침대를 바꾸는 것은 비용과 수고가 만만치 않고, 새로 도배를 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간단한 아이템 몇 가지만으로 침실에 감각적인 포인트를 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주어진 아이디어를 참고해 주변을 둘러보자.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침실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침대에 누워 달라진 침실 분위기를 만끽하는 하루를 상상해 보자.

이국적인 휴양지 스타일

클래식하고 고전적인 디자인에 푸른 침구 시트에 주목하자. 베네치아나 지중해 등 유럽의 푸른 바다를 연상시켜 휴양지 리조트와도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태양을 닮아있는 거울을 한가운데 배치해서 공간의 특징을 한눈에 강조한다. 또한, 양옆에는 빈티지한 사이드 테이블과 조명을 데칼코마니처럼 대칭으로 놓아 정갈하고도 안정된 분위기를 형성한다.

취미 소품으로 유니크한 공간 연출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옷장 & 벽장

바이킹을 즐기는 이라면 과감하게 침실로 자전거를 끌어들여 보는 것은 어떨까? 먼저 침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자잘한 장식이나 물건들은 안보이는 곳에 잘 수납해놓아 최대한 깨끗한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자전거의 부피가 상당하기에 공간에 큰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

클래식 자전거라면 자전거 바구니에 수건을 잘 포개어 보관해 보자. 하나의 소품처럼 자전거를 활용해도 귀엽고 실용적인 인테리어가 된다. 콘크리트 벽에 자전거를 그대로 걸어 놓으면 인더스트리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나의 취미를 그대로 침대 옆으로 들였기에 주인을 닮은 유니크한 분위기를 살려낼 수 있다.

센스있는 조명 아이템

조명은 침실에서도 가장 중요한 인테리어 소재이다. 카메라 소품에 살짝 기울어진 조명 갓을 달아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한 업사이클링 소품을 소개한다. 사이드 테이블에 올려놓기만 해도 방 안이 확 살아나는 느낌. 카메라의 특성상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러한 조명 바로 뒤에 아트워크를 배치하면 작품 또한 간접적으로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밤이면 실용적인 조명으로, 낮이면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주는 아이템. 폴란드 바르샤바의 Refreszdizajn가 디자인했다.  

침대 시트 디자인 활용

시중에 판매되는 침대 시트만 해도 수천, 수만가지로, 시트만 잘 선택해도 침실 분위기를 쉽게 달리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여기에 생각의 폭을 조금만 넓히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침구 시트와 다른 인테리어 소재를 적절하게 매치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 이때 통일성을 심하게 주면 자칫 촌스럽게 보일 수 있으니 스타일을 조금씩 다르게 하는 약간의 믹스매치 감각이 필요하다.

사진 속 침실은 시트와 커튼, 조명의 스타일이 감각 있게 어우러지는 모습이다. 전체적으로 비비드한 컬러에 네이비나 그레이를 섞어 과하지 않게 설정했다. 이러한 색상 매치는 커튼 및 벽지의 디자인 요소와 어울려 팝아트적 느낌을 더욱 살려낸다. 

모던함에 생동감을 더한 공간

TIFFANY - florale Inspirationen von FEILER, FEILER FEILER 클래식스타일 침실 직물

2015년 인테리어 트랜드로 떠오른 '프렌치 모던'스타일이 침실에 활용된 모습이다. 벽지 및 카펫, 매트릭스를 모두 그레이 컬러로 통일시켰고, 이는 창틀과 액자가 지닌 화이트와 모던하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침구 시트에는 플라워 패턴에 새빨간 컬러를 접목시켰더니 모던한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주는 아이템이 되었다. 칙칙하고 정적인 인테리어에 그칠 뻔했던 침실이 활기를 띠게 된 것으로 봄, 여름의 침실 인테리어로도 제격이다. 사진과 같이 작은 사이즈의 모노톤 아트워크를 더하면 공간에 우아함을 더할 수도 있다. 화이트 톤의 액자 폭을 넓게 한 것도 감각적인 포인트. 

어떠한 침실 아이디어가 마음에 드시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