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ohogar의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우리 집 – 26가지 간편한 DIY 팁

Seulki Jo Seulki Jo
Loading admin actions …

혹시 과거에 시도했던 셀프 인테리어가 마음먹은 대로 실행되지 않아 시간과 비용을 낭비했거나, 투자 대비 결과물이 실망스러웠던 기억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실패 원인을 파악하고 실수를 만회할 것! 오늘은 셀프 인테리어를 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아이디어를 살펴보려고 한다. 특히 이 아이디어들은 한 번 사용하고 말 일회성 아이디어가 아니라, 한 번 알아두면 앞으로도 꾸준히 써먹을 수 있는 아주 알차고 실용적인 팁이니 기대해도 좋다. 

만약 당신이 한 번도 셀프 인테리어를 시도해 본 적이 없는 인테리어 초짜라도 걱정하지 말 것! 여기 소개된 26가지의 DIY 팁과 아이디어를 참고하면, 전문가가 인테리어한 듯한 스타일로 자신의 집을 꾸밀 수 있을 것이다. 자! 그럼 이제부터, 성공적인 셀프 인테리어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뎌 볼까?

1. 아무런 계획 없이 무작정 시작하지 말 것!

셀프 인테리어를 본격적으로 시도하기 전,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하여 세부적으로 계획해야 한다. 마치 일반인이 다이빙대에 올라섰다고 해서 곧바로 완벽한 자세로 다이빙할 수 없듯이, 셀프 인테리어도 시작하기 전에 예상 기간과 예산, 그리고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2. 추후 작업을 위해 페인트용 브러시를 꽁꽁 싸맬 것!

만약 당신이 너무 바빠 한 쪽 벽을 칠하는 데만 며칠이 걸린다면, 브러시를 매일 세척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비닐봉지로 꽁꽁 싸매자! 브러시를 밀봉해 두면, 페인트가 마르지 않기 때문에 다음 날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

3. 삐걱거리는 문을 고치는 획기적인 방법?!

집 안의 문 중에 여닫을 때마다 삐걱거리는 소음을 만드는 문이 있는가? 문의 중첩 부분에 기름칠을 하면, 손쉽게 소음을 제거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기름이 중첩 간의 마찰력을 감소시켜, 소음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4. 몸에 묻은 페인트! 베이비오일로 지운다?

베이비오일을 이용하면, 피부에 묻은 페인트를 쉽게 지울 수 있다! 만약 벽을 페인트 칠하다 피부에 묻은 경우, 당황하지 말고 베이비오일을 해당 부위에 바른 후 부드럽게 문지르자.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페인트가 잘 지워진다!

5. 향기 나는 페인트를 만들 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역한 페인트 냄새를 맡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역한 페인트 냄새를 중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페인트통에 바닐라 에센스를 몇 방울 떨어뜨리자. 바닐라 에센스가 페인트를 희석하여 독한 냄새를 중화시킨다.

6. 신나 없이도 페인트를 닦을 수 있다?!

만약 신나가 집에 없는 경우, 소량의 아마씨유를 사용해 페인트를 닦아낼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건 역시 페인트가 불필요한 곳에 묻지 않도록 사전에 커버해 두는 것!

7. 비싼 러그 그리퍼를 장만하지 말 것!

러그를 고정하는 비싼 그리퍼 대신 양면테이프를 사용하자. 저비용으로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

8. 섬세한 패브릭 커팅을 위해서 뜨거운 물을?!

패브릭을 재단하기 전, 끓는 물에 가위를 몇 초간 담가 두자! 이렇게 하면 부드럽게 가위질을 할 수 있어 섬세한 패브릭 재단이 가능하다.

9. 물이 뚝뚝 새는 수도꼭지는 치실로!

수도꼭지에 물이 새는 경우, 치실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 물이 새는 구멍에 물이 새지 않을 때까지 치실로 돌돌 감자.

10. 화려한 스텐실 대신 마스킹 테이프?!

마스킹 테이프를 사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화려한 스텐실 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리컵에 마스킹 테이프를 두른 후, 칼을 이용하여 원하는 디자인으로 도려내자. 그런 다음 컵 안에 향초를 넣으면, 나만의 훌륭한 스텐실 향초가 탄생한다.

11. 쓸고 닦는 빗자루로 착색제를 도포하자!

빗자루를 사용하면, 브러시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착색제를 도포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도포할 수 있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도포 시간도 대폭 단축된다!

12. 지워지는 벽화를 그려 볼까?

윈도우 마카를 이용하면, 거울과 창문에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에 나만의 벽화를 만들 수 있다. 게다가 언제든지 닦아낼 수 있어 더 좋다.

13. 페인트가 뚝뚝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팁?!

페인트 통에서 흘러나온 페인트가 바닥을 더럽히기 전에 일회용 종이 접시로 받쳐 두자. 매우 간단하지만 효과는 백만점인 팁!

14. 원목의 스크래치가 자꾸만 신경 쓰일 때?!

어두운 원목 가구에 난 스크래치가 눈에 거슬리는가? 해당 부분을 구두약 또는 진한 커피로 문지르면 스크래치가 감쪽같이 사라진다!

15. 못을 고정하는 데 매니큐어를 사용한다?

벽에 못을 박은 다음, 매니큐어로 틈새를 꼼꼼히 칠해 볼까? 매니큐어가 틈새 공간을 타이트하게 만듦으로써 벽에 박힌 못이 오랫동안 고정되는 효과가 있다.

16. 라디에이터에 새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페인트?

오래된 라디에이터에 내열 페인트를 칠하자! 보기에도 깔끔하고 성능도 향상되니 일석이조.

17. 못질하는데 비누를 사용한다?

못의 뾰족한 부분에 비누를 살짝 묻혀 보자! 세게 두드리지 않아도 못이 더 스무드하게 박힌다.

18. 움푹 파인 원목을 복구할 순 없을까?

원목의 움푹 파인 부분에 물을 몇 방울 떨어뜨린 후 기름종이를 올려 다림질해 보자! 신기하게도 움푹 파인 부분이 부풀어 올라 다시 채워진다.

19. 메틸 몇 방울로 페인트를 오래오래 사용!

페인트 통에 메틸을 몇 방울 섞으면, 그렇지 않았을 때보다 더 오랫동안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20. 안전제일! 전기 차단기를 내려라!

어떤 일을 하든지에 관계없이 조금이라도 전기와 관련이 있으면, 무조건 전기 차단기를 내려 감전될 가능성을 없앨 것!

21. 정전 대비용이 아니더라도 휴대용 램프는 유용하다!

인테리어 관련 시공 시 수시로 전기 차단기를 내려야 할 수 있으므로 휴대용 램프를 비치해 두는 편이 좋다. 만약 휴대용 램프가 없다면 대체 방안으로 스마트폰 플래시를 사용할 것!

22. 캔버스에 취향을 담아 볼까?

집안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액자를 셀프로 만들어 보자. 화이트 컨버스에 아크릴 물감을 이용하여 마음이 닿는 대로 그림 그리면 이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작품이 완성된다. 이번 기회에 당신의 숨어 있던 예술적 감각을 찾아낼지도 모르니 꼭 시도해 보길!

23. 검게 그을린 주전자를 말끔하게 하는 팁!

혹시 사용하는 주전자에 그을음 자국이 있는 경우, 식초를 살짝 묻힌 후 신문지로 문지르자. 조금만 문질러도 새것처럼 빛나는 주전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24. 소스병을 버리지 말고 모아둘 것!

오래된 잼 병이나 소스병은 화병으로 리폼할 수 있다. 단순히 유화 물감으로 칠하기만 해도, 예전의 모습은 사라지고 예쁜 화병으로 탈바꿈할 것이다.

25. 버려진 가구를 재활용하자!

버려진 원목 가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재활용하자. 예를 들어, 부서진 난 부분은 과감히 버리고 남은 부분의 원목 프레임을 활용하여 새로운 수납장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26. 컬러의 수에 제한을 두자!

제한된 공간에 여러 가지 컬러를 사용하면 부담스럽거나 쉽게 질리기 마련이다. 이럴 땐, 포인트 색상을 한두 가지만 선택해 인테리어 할 것!

기발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더 얻고 싶은 경우, 여기를 클릭하자:  작은 주방의 변신은 무죄! 기발한 아이디어 40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