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갖고 싶은 주방 인테리어 베스트 10

Park Eunji Park Eunji
LASSEHAUS, Spandri Wiedemann Architekten Spandri Wiedemann Architekten 모던스타일 주방 구리 / 청동 / 황동
Loading admin actions …

완벽한 인테리어의 주방은 모두의 꿈이다. 쾌적한 동선과 필요에 따라 완벽하게 갖춰진 조리도구, 편리한 가전제품은 요리하는 시간을 단순한 가사가 아니라 즐거운 일과로 바꿔준다. 여기에 취향에 딱 맞는 아름다운 인테리어까지 갖춘다면 주방은 집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장소가 될지도 모른다. 그럼 지금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일의 주방 인테리어 10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1. 강렬한 인상의 칠판 페인팅 주방

블랙의 칠판 인테리어가 개성 있는 카페 스타일의 주방이다. 블랙 색상으로 칠한 칠판 벽에 강렬한 레드 컬러의 냉장고를 배치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살린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조리대 위엔 상부장 대신 선반을 설치하였고 측면 벽엔 빈티지한 느낌의 벽돌로 장식했다. 그 위에 설치한 상부장과 하부장의 컬러를 모두 화이트로 통일하여 모던한 느낌을 살렸다. 조리대와 선반, 테이블 상판을 같은 소재의 짙은 우드를 사용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아이디어 또한 인상적이다. 

2. 포인트 장식이 있는 주방

신경 쓰지 않은 듯 멋스러운 이 주방은 검정과 하얀색의 모자이크 장식 포인트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다. 하얀색 벽면과 조리대 및 선반 가구는 일반 주방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디자인이지만 싱크대 내부의 흑백 모자이크와 같은 디자인의 수건에서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재치가 돋보인다. 전구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낡은 프레임의 천장 조명과 오래된 작업실에서 사용할 법한 우측 벽면의 조명 또한 예상을 뒤엎고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다. 벽면에는 간단한 파이프를 달아 노출 스타일의 캐주얼한 수납을 연출했다.

3. 전원적인 느낌의 밝은 주방

나무색과 화이트 색상은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도회적으로 연출할 수도, 반대로 친근한 컨트리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또 녹색과 노란색 등 자연을 그대로 닮은 중립 색은 보는 사람의 눈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 생명력이 넘치는 중립 색으로 꾸며진 집은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것 같은 느낌을 주기 좋다.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 색상 조합은 가족들이 모이는 거실이나 주방을 꾸밀 때 자주 사랑받는 단골손님! 사진 속의 주방에선 화이트와 나무 색상의 조화가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기에 자연스러우면서도 목가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밝은 색감의 아일랜드 식탁을 함께 매치해 기능적인 효과도 높였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HOLLY KEELING INTERIORS AND STYLING

4. 바닥에 포인트를 준 주방 인테리어

러그나 카펫으로 바닥을 장식하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살리면서 전체적인 공간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시크한 주방 가구의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기하학적 패턴을 살린 카펫을 사용하여 주방에 활기를 넣은 인테리어이다. 반복되는 패턴이지만 정갈하며 조화롭게 주방에 어울리도록 잘 골라 연출하였다. 싱크대의 상판과 식탁은 따뜻한 나무의 느낌을 살려 공간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카페 같은 느낌을 살려 오래 앉아 작업하기 좋은 주방 공간을 완성하였다.

5. 완벽한 동선을 가진 주방

공간을 낭비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간의 구조에 딱 맞는 형태의 주방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점에서 ㄷ자형의 주방은 벽면 모서리에 설치할 경우 조금의 공간도 낭비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더구나 ㄷ자형 주방을 설치할 경우 조리대와 싱크대의 위치가 멀지 않아 작업 동선도 줄일 수 있으니 좁은 공간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다. 또한 넓은 공간에서도 ㄷ자 형태의 주방을 선택하면 공간을 어느 정도 분리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땐 한 변을 간단한 테이블로 사용해도 좋다.

6.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주방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는 주방에서도 충분히 연출할 수 있다. 금속과 나무, 대리석이 적절하게 조화되어 가지각색의 매력을 뽐내고 있는 주방을 살펴보자. 벽면과 아일랜드 식탁의 하단은 고급스럽고 따뜻한 색감의 목재가 사용되었으며 아일랜드 식탁 상판엔 대리석이 쓰여 모던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펜던트 형 조명은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했다. 전통적인 나무 소재와 금속의 조화를 통해 감각적으로 연출한 주방 인테리어다.

7. 미니멀리스트 스타일 주방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는 유행을 타지 않으며 포인트나 변화를 주기 쉬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스타일이다. 더구나 간결한 것은 오히려 도회적이며 미래적인 느낌을 준다. 사진 속의 주방은 가능한 단순한 형태와 최소한의 색상으로 순수한 매력을 돋보이게 연출한 인테리어다. 새하얀 선과 면이 만들어내는 분위기는 안정적이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그 와중에 순수함과 시니컬한 매력까지 놓치지 않았으니 그야말로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셈.

8. 화사한 분위기의 주방

빛과 바람이 잘 통하는 밝은 공간에 설치된 주방이다. 세련된 감각의 가구를 잘 활용하여 밝고 현대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꾸민 것이 포인트. 밝은 화이트톤의 가구들은 고급 목재 상판을 강조하며 깔끔한 매력을 발산한다. 주방에는 각종 첨단 장비와 아일랜드식 조리대를 배치하여 요리를 더 흥미롭고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거기에 생기와 포인트를 더하는 꽃 화분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상쾌해지는 인테리어다.

9. 고급스러운 포인트를 가진 주방

사진 속의 주방은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을 사용하여 깔끔하고 위생적이며 따스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과 동시에 은은한 금빛의 메탈 소재들로 도회적이고 모던한 분위기를 살렸다. 중간에 놓여있는 아일랜드 테이블은 조리대를 확장하는 동시에 가족들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쓸데없는 공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빌트인 되어있는 금빛 장식장도 눈에 띄는 포인트.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주방을 원한다면 참고하기 좋은 아이디어다.

10. 자유롭고 개성 있는 주방

캐비닛과 추가 수납 선반을 놓을 공간이 부족하다면 좀 더 과감한 연출은 어떨까? 얇은 금속 파이프 등을 활용해 여러 가지 도구를 매달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자. 수직 공간을 개성 있게 활용하는 이 방법은 단순히 수납 기능만이 아니라, 좋아하는 프라이팬이나 여러 조리도구를 노출시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도 있다. 다만 너무 주렁주렁 달아놓으면 어수선하고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으므로 배치에 주의해야 하며 무게감을 분산시켜야 인테리어 효과를 살릴 수 있다.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