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레드 인테리어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현대인에게는 너무나 흔해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는 우울증. 슬픈 감정과 무기력감, 권태와 신체적인 피로를 동반하는 이 마음의 병은 약이나 기타 의료 행위보다는 일상생활 속에서 스스로 극복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중 가장 근본적이고 자연스러운 변화는 생활 공간인 집에서부터 시작된다. 색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 컬러 테라피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마음을 따뜻하고 온화하게 보듬어 보자. 

우울하고 불안한 마음의 치유에는 따뜻하고 밝은 계통의 색을 가까이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붉은색은 열정과 에너지를 자극하며 생기를 불어넣는 삶의 활력소가 된다. 우울한 기분을 극복하고 싶다면 생활 공간에 레드 컬러를 입혀보자. 단, 과한 레드 컬러를 보면 오히려 불안감이 증폭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적절히 자제하여 특정 부분에만 넣는 것이 좋다. 오늘은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강렬한 색. 레드 컬러를 포인트로 한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컴팩트한 공간 포인트

DEHAUSS의  거실

주방과 거실, 그리고 다이닝룸까지 모두 한 공간에 있는 컴팩트한인테리어다. 오픈된 공간이기 때문에 한 곳에만 포인트를 줘도 전체 공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건축가는 세 공간 모두를 감싸는 위치에 있는 주방 수납장 전체에 레드 컬러를 입혀 심플한 화이트 컬러가 주를 이루는 공간에 강한 인상을 더 해주었다. 시선을 뒤편에 있는 주방으로 잡아끎으로써 등을 맞댄 형태인 거실과 다이닝룸이 서로 반목하거나 좁게 느껴지지 않는다.

복도 부분 포인트

House in House _필라테스 스튜디오: 지오아키텍처의  피트니스
지오아키텍처

House in House _필라테스 스튜디오

지오아키텍처

화이트 컬러로 통일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복도는 모던하고세련된 멋이 있지만, 자칫 지나치게 단조롭고 가볍게 뜨는 느낌을 줄 수 있다. G/O ARCHITECTURE에서 디자인한 이 복도는 강렬한 색을 부분적으로 사용해 이런 단점을 보완했다. 강한 레드 컬러를넣은 벽을 따라 감싸는 장식과 룸 입구 부분은 밝은 색감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줌과 동시에 공간을 부드럽게 눌러주는 포인트 역할을 하고 있다.

붉은 하트 그림

선명한 붉은색의 하트 그림이 한눈에 들어온다. 부드러운 크림색과 흰색을 적절히 매치해 모던미를 표현한 거실에, 레드 포인트를 넣어반전 있는 매력을 연출했다. 심플한 인테리어와 클래식한 느낌의 벽난로 장식으로 도시적인 우아함을 보여주는 것에 멈추지 않고 강렬한 컬러를 활용해 생기 있고 발랄한 느낌을 더한 구성이다.

따스함을 불러오는 가구

톤이 낮은 레드 컬러는 따뜻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소재와 함께 사용하면 신체는 물론 불안하고 지친 마음을 보듬어 주는 힐링 인테리어 소재가 된다. 화이트 컬러로 통일된 가구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이 핫핑크 컬러의 카우치는 잔잔한 평면에서 확연히 떠오르는 입체감을 느끼게 한다. 부드러운 패브릭 소재와 함께 어우러져 고요한 공간에 화사한 포인트를 그려 넣고, 일상생활에는훈훈한 온기를 불어넣어 주는 아이템이다.

레드와 브라운의 조화

House in House _필라테스 스튜디오: 지오아키텍처의  복도 & 현관
지오아키텍처

House in House _필라테스 스튜디오

지오아키텍처

강한 레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색상을 더욱 강조하는 흰색 외에 어두운 톤의 계열을 추가로 매치해 보자. 양옆으로 화이트 인테리어가감싸는 공간에 내츄럴 레드 컬러를 벽과 천장까지 폭넓게 담았다. 바닥은 빈티지 느낌의 벽돌로 표현해 다크 브라운과 레드가 대치하는 구조로 디자인한 점이 인상적이다. 서로가 서로를 돋보이게 하면서도 개성이 강한 상대방을 자제시키며 부드럽게 다듬어 주는 컬러 매치 아이디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