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위한 힐링 타임- 야외 자쿠지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따뜻한 온도를 유지하고, 수압 펌프를 장착해 기포를 발생시켜 마사지 기능을 겸비한 욕조인 자쿠지. 월풀 욕조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자쿠지는, 최초 개발자인 칸디도 자쿠지 씨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최초의 자쿠지는 그가 아들의 류머티즘 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한다. 

개발 동기에서 볼 수 있듯, 자쿠지는 근육과 관절 등의 건강에 유익하므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물론, 몸의 긴장을 이완시켜 건강한 휴식을 위해 이용하기도 한다. 특히 야외 자쿠지는 주변 환경과 함께 어우러져 자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어둠이 깔릴 때 조명과 함께하면 특별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오늘은 치료부터, 여가와 휴식, 일탈과 로맨스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는 야외 자쿠지의 매력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름다운 경치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스위스의 휴양지 루가노. 그 전경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자쿠지의 모습이다. 맑은 햇살 아래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즐기는 스파는, 스파 그 이상의 효과를 안겨 준다. 자쿠지 본연의 기능은 몸을 이완시키고 그 주변 경관은 기분을 전환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몸과 마음을 모두 치료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다.

바다가 보이는 원형 자쿠지

여러 사람이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원형 자쿠지는 치료보다는 여가와 파티 분위기를 연출한다. 규모가 있는 이 자쿠지는 그 끝없는 바다가 펼쳐진 테라스에 설치되어 있어 스파와 바다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바다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로움과 자쿠지가 함께해 일상생활에서는 느끼기 힘든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함께 하고 싶은사람들과 물속에 둘러앉아 대화를 즐기며 수평선을 감상하는 것은, 여느 해변 파티보다 더 즐겁고 유니크한 경험이 될 것이다.

어둠과 조명의 조화

shep&kyles design의  스파
shep&kyles design

Chalet Chardon – jacuzzi extérieur

shep&kyles design

야외 자쿠지는 실내와는 달리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의 어둠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해가 지고 어둠이 깔리면 자쿠지 주변으로 조명을 활용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려 보자. 

3단 데크로 구성된 모던 스타일의 야외 자쿠지에 어스름한 저녁 하늘이 덮였다. 그 주변을 감싸는 작은 별 모양 조명들이 켜지니 낭만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공간이 완성되었다.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자쿠지의 윤곽을 따라가는 조명이, 낮보다 더 아름다운 야외 테라스를 그려낸다.

옥상 테라스 자쿠지

Dakterras.nl의  스파
Dakterras.nl

Dakterras.nl project Amsterdam Oud-Zuid

Dakterras.nl

도심 속 거주 형태에 유용한 옥상 테라스. 그곳에서도 야외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하는 자쿠지는 아름답지만 도심 거주자에게는 휴가 중에서나 예약할 수 있는 현실과 동떨어진 장소이다. 야외 자쿠지의 효과를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즐기고 싶다면 테라스를 활용해 보자. 

암스테르담의 한 옥상 테라스에 설치된 이 야외 자쿠지는 네 사람이 각 모서리에 앉을 수 있는 구조로, 주변 건물들이 높지 않아 탁 트인 시야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바쁜 도시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평범한 일상 중 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돕는 공간이다.

벤치가 함께 있는 자쿠지

자쿠지 안에서 스파와 마사지를 즐길 때에는 중간중간 수분을 섭취하며 몸을 식혀주고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방사형으로 넓게 뻗어있는 2단 데크로 구성된 이 모던 스타일의 야외 자쿠지는, 가장 아랫단을 벤치로 사용할 수 있다. 폭과 너비가 성인이 앉거나 편하게 눕기에도 넉넉한 공간으로, 수건을 깔고 쿠션을 놓으면 빠르고 간단하게 휴식 공간이 완성된다.

정원 파빌리온 자쿠지

Löchte GmbH의  스파
Löchte GmbH

Jacuzzi eingebaut im Gartenhaus

Löchte GmbH

실내와 실외의 오묘한 경계에 서 있는 정원 파빌리온 안 자쿠지는 일반적인 자쿠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문을 닫으면 좀 더 프라이빗 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반면, 사방으로 창이 나 있어 보수적이지는 않다. 양쪽으로 문을 활짝 열어 오픈하면 더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느낌이지만 지붕이 있어서 자제하는 느낌이 함께 한다. 비가 오는 날에도, 빗속의 스파를 아늑하게 즐길 수 있는 야외 파빌리온 자쿠지. 특별한 정원에서의 휴식을 꿈꾸는 당신에게 추천한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