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한 외관의 작은 반전이 숨어있는 독특한 벽돌집

Park Eunji Park Eunji
千葉の家-レイソルサポーターが柏に建てた家-, 一級建築士事務所アトリエm 一級建築士事務所アトリエm 에클레틱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살펴볼 주택은 바로 이웃 나라, 일본의 주택이다. 클라이언트 가족은 열렬한 축구 애호가로서 좀 더 특별한 공간을 원했다. 이렇게 탄생한 주택은 잉글랜드의 축구 경기장을 연상시키는 매끈하고 모던한 외관과 작은 반전이 숨어있는 실내에 이르기까지 개성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이 멋진 주택 건축에 들어간 비용은 단 1,890만엔, 한화로 약 1억 8,900만 원 정도. 완성된 주택을 보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한 비용이다. 지금부터 일본의 건축가 ATELIER M에서 디자인한 주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1. 도회적인 외관

정면에서 주택을 바라본 모습이다. 도회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아름다운 디자인의 첨단 제품처럼 매끈한 이 주택은 어떤 기업의 사옥 같은 느낌도 든다. 일반적인 주택과는 확연히 다른 이 외관은 실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건축가의 철저한 계산에 따라 벽돌, 철, 유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잔잔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파사드가 완성됐다.

2. 벽돌의 매력적인 질감

벽돌은 아주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건축 자재다. 소박하고 정겨운 느낌을 주는 벽돌은 컨트리 스타일의 건축에 많이 사용되지만, 이 주택에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따뜻하지만 낮은 채도의 색감은 세련된 외관과 미래적인 유리패널의 빛에 대조되는듯하면서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매끈한 형태와 질감에 은근히 변화를 더 하는 벽돌 질감은 이 건축물을 더 풍부하게 만드는 요소다. 그럼 계속해서 실내 인테리어를 알아보자.

3. 밝고 넓은 실내 분위기

집 안으로 들어서면 외부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도회적인 스타일의 외관과는 달리 실내 인테리어는 밝고 따뜻하게 꾸며졌다. 검소함이 생활화된 일본답게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을 채택해 최소한의 가구로 더 많은 것을 담아냈다. 따뜻한 색상의 나무 바닥과 밝은 화이트 색감은 아름답게, 또 깨끗하게 조화를 이뤄냈다. 이렇게 잔잔하게 연출된 인테리어는 공간을 가득 채우는 자연채광에 의해 완성된다.

4. 탁 트인 오픈 플랜

건축가는 제한적인 공간을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개방형 레이아웃을 선택했습니다. 실내는 주방, 거실 및 다이닝룸이 모두 연결되어 있는 오픈 플랜 구조로 되어 있지만, 바닥과 낮은 벽 및 가구 배치를 통해 분할해서 동선을 구분 지었다. 위층으로 이어지는 곳엔 공간을 차지하는 계단 대신 감각적인 디자인의 사다리를 설치했다. 사다리를 따라 올라가면 거주자가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깔끔한 색상 구성과 심플한 디자인의 목조 가구들은 집 전체의 컨셉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건축가의 치밀한 선택이다.

5. 건축가의 작은 선물, 공예실

작은 공간이라도 누군가에겐 업무나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훌륭한 작업실이 될 수 있다. 특히 집에서 예술이나 공예 같은 취미를 즐긴다면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은 더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특별히 클라이언트를 위해 마련한 이 공예실은 오픈 플랜 거실과 같이 밝은 톤으로 꾸며졌으며 다양한 수납공간과 장비들을 배치하여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게 했다.

6. 욕실과 발코니

이 집의 또 다른 특징은 침실 옆에 마련된 욕실에는 발코니로 이어지는 두 번째 문이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자연채광을 위한 창문처럼 보이지만 사실 감각적인 디자인의 스테인리스 문이다. 집 안 곳곳에 숨겨져 있는 이런 요소들은 다양한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센스있는 장치다. 계속해서 다른 발코니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알아보자.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