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위한 선물 아이디어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독서를 위한 선물 아이디어

Yubin Kim Yubin Kim
Steel Range: Kimtaehwan의 현대 ,모던
Loading admin actions …

책을 늘 옆에 끼고 지내는 소문난 독서광에게 독서와 관련된 선물은 언제나 반갑기 마련이다. 나의 취미를 존중받는 기분이 들어 만족감이 높아지며, 선물을 받음과 동시에 또 새로운 독서를 상상함으로써 이미 즐거운 마음이 든다. 반면, 독서광이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디자인 소품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책 관련된 선물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실용적이면서 보기에도 예쁜 아이템은 책상 위 분위기를 밝게 물들인다. 

책상 위에 놓이게 되는 선물은 꾸준히 그 자리에서 선물을 줬던 사람을 떠올리게 한다. 국내 디자이너의 손을 거쳐 탄생한 독서 관련 디자인 소품을 소개한다. 책 선물과 함께 이러한 소품을 같이 건네면 더욱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으니 눈여겨보자. 

핸드메이드 문진

HEAVY OWL-E: lazysunday의 미니멀리스트 ,미니멀
lazysunday

HEAVY OWL-E

lazysunday

니트를 기본소재로 핸드메이드 소품을 만드는 국내 디자이너 Layzsunday의 문진이다. 문진이란 책 페이지나 종이 쪽지가 날리거나 넘어가지 않도록 눌러 놓는 문방구를 칭한다. 책을 펼쳐놓도록 하는 실용성을 가지면서, 장식성도 뛰어나다. 서재나 사무실의 데코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기특한 아이템. 

사진처럼 시침핀 등을 꽂아 명함이나 메모를 보관해도 좋고, 그냥 시침핀이나 옷핀 홀더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책 선물로는 흔히들 책갈피만을 떠올리곤 하는데, 한 번쯤은 특별하게 이러한 핸드메이드 문진을 선물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기능성 북앤드

Steel Range: Kimtaehwan의 현대 ,모던
Kimtaehwan

Steel Range

Kimtaehwan

저금통에 새로운 역할을 부여하고자 북앤드의 기능을 살렸다. 동전이 쌓이면 무거워지는 점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책이 넘어지지 않도록 지지해준다. 저금통뿐만이 아니라 연필꽂이 기능도 할 수 있으니 실용적이다. 스테인리스를 주재료로 사용하여 북앤드 특유의 무거운 느낌을 살려냈으며, 양가죽으로 마감해 더욱 고급스럽다. 불규칙한 레이저컷팅으로 인해 시각적 재미를 주고 있으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북앤드. 가구 및 세서리를 전문으로 하는 KIMTAEHWAN 디자이너의 작품이다.

직접 만드는 한지 전구

특히 늦은 저녁이나 잠들기 전에 독서를 즐겨 하는 이라면 조명 소품에 관심이 많다. 조명 디자이너 Min_D의 한지조명을 소개한다. 기본적으로 한지로 제작되었으며, '폴딩'기법을 응용하여 다양하게 형태를 변형시킬 수 있다. 뼈대 없이 사이사이의 픽셀로 이루어진 조명이기 때문에 픽셀 사이의 선을 접으면 자유자재로 변형 가능하며, 픽셀로 인해 튼튼하게 세워진다. 

LED 모듈 전구를 넣어 직접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DIY KIT라서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침실 사이드 테이블의 조명으로 놓아도 우아한 멋이 살아나는 소품으로, 한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특히  독서를 좋아하는 외국인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아이디어 메모지&액자

Frame-it: 앤드의 인더스트리얼 ,인더스트리얼
앤드

Frame-it

앤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잡지나 디자인서적을 주로 읽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적합한 점착메모지이다. 그때그때 프레임 안에 아이디어를 적거나 그리면 모든 것이 액자 속 작품이 된다. 또한, 이 메모지가 붙여지는 모든 공간이 갤러리가 될 수 있다. 

손쉽게 메모하여 벽에 척척 붙이기만 해도 아이디어 보드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가 있으니 여러 종류를 함께 선물하면 좋다. 디자이너나 작가 등 생산 적인 독서를 즐겨하는 지인에게 선물하면 센스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예술을 지향하는 디자인 소품 제작 업체, AND의 작품.

손바느질 메모 꽂이

homify의 현대 , 모던

종이와 책에서 영감을 받아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디자인 그룹 Rabbitb Rab의 메모 꽂이. 독서 중간에 메모하는 것이나 필기구를 종이 거즈 사이사이에 꽂을 수 있다. 10여 년간의 편집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360도로 펼쳐지는 제본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소품으로서, 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애착 있게 다룰 선물이 될 것이다. 커피잔 형태의 디자인은 독서시간과도 잘 어울리며, 북 바인딩에서 힌트를 얻은 손바느질 방식은 더욱 정감 간다.

어떠한 선물 아이디어가 마음에 드시나요? 리뷰를 남겨 주세요.
모던스타일 주택 by Casas inHAUS 모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