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대리석 바닥 인테리어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집을 새로 꾸미고 인테리어를 교체할 때에 가구나 소품들보다 더욱 신경이 쓰이고 중요한 곳은 벽과 바닥이다. 공간 전체의 분위기를 아우르며 한번 교체하면 오랜 시간 변화를 주기 어렵기 때문에 거주자의 취향과 기존의 가구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상과 소재를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장기간 주거를 계획하며 실내를 새롭게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대리석 바닥은 오랜 시간 사용해도 질리지 않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고유한 아이템이다.

중국 윈낭성 서부 대리지방을 원산지로 하여 지역의 호칭을 붙여 ‘대리석’이라고 불리며 서양에서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건축과 조각, 장식품 등에 사용되어왔다. 결정질의 석회암으로 혼합물이 없는 하얀색이 질이 좋은 것으로 여겨지며 혼입된 금속의 성분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모양을 나타낸다. 인공적인 과정 없이 자연 그대로 아름다운 색상과 곡선의 마블링을 자랑하는 대리석은 현재까지 꾸준히 인기 있는 소재로 가구와 벽면 등 사용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광택이 나는 특성으로 소재 자체만으로도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대리석 바닥의 공간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자.

미니멀리즘 거실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터키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의  거실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터키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

심플한 디자인의 넓은 창과 실내 인테리어의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는 모던한 거실이다. 밝은 색의 대리석 바닥은 하얀색의 벽과 천장과 통일감을 이루며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를 조성한다. 장식을 최소화 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검정, 회색과 같은 무채색으로 구성된 실내 가구 장식은 세련된 도심의 주택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매트하고 심플한 창문 프레임은 모던함을 강조하며 바닥의 텍스쳐가 느껴지는 카펫은 차가운 느낌의 대리석과 대조적인 조화를 이룬다. 대리석은 시각적인 아름다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온도를 오래 유지하는 돌의 특성으로 여름에는 더욱 시원하게, 겨울에는 온기를 오래 잡아주어 더욱 따뜻한 실내가 된다.

따뜻한 색감의 대리석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주)이지테크(EASYTECH Inc.)의  거실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주)이지테크(EASYTECH Inc.)

자연 스스로가 만들어낸 아름다운 색감과 무늬가 대리석의 가장 큰 매력이다. 사진 속의 거실은 그 매력을 한껏 발휘하는 인테리어를 하였다. 붉은 기운이 도는 밝은 갈색의 마블링 무늬가 잔잔히 퍼져있는 거실은 작은 조명 하나만으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벽면에도 원석 소재를 사용한 아트월을 만들어 바닥과 비슷한 느낌으로 시공하였으며 벽의 뒷면으로 불빛이 비치는 간접 조명을 사용하여 은은하면서도 밝은 실내를 완성하였다.

엔틱 느낌의 복도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주)이지테크(EASYTECH Inc.)의  복도 & 현관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주)이지테크(EASYTECH Inc.)

좁고 긴 구조의 복도에 반짝반짝 빛나는 대리석을 사용하여 바닥을 완성하였다. 광택이 나는 표면은 거실이나 방에서 새어 나오는 조명을 반사하여 자연스러운 빛과 그림자를 형성한다. 여기에 놓인 앤틱 가구는 오랜 시간 사람의 손길이 닿아 정성스럽게 보관되고 가꾸어진 느낌으로 소박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바닥과 가구 모두 시간의 흐름에 상관없이 고유한 매력을 영원히 간직하며 근사한 분위기로 손님을 맞이할 것이다.

이어진 듯 분리된 주방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터키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의  주방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터키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

사진 속의 넓은 주방은 서로 다른 색상의 대리석을 사용하여 공간의 경계를 표시하였다. 바닥에 사용된 화이트 색상은 주방과 거실의 바닥이 이어져 공간의 연결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갈색의 대리석으로 입구를 장식하여 문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테이블 아래에는 카펫을 깔아 음식물의 얼룩이나 스크레치가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있다. 참고로, 대리석에 얼룩이 생기는 것이 걱정된다면 소금을 뿌린 후 그 위에 우유를 붓고 하루 정도 그대로 두어보자. 다음날 마른 헝겊을 사용하여 닦아 내면 얼룩이 말끔히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욕실 안의 대리석 벤치

아트월: LNBstoneage의  벽 & 바닥
LNBstoneage

아트월

LNBstoneage

가정집 욕실에 짙은 대리석을 사용하여 벤치를 마련하였다. 수영장이나 대중 목욕탕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인테리어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욕실에서의 편안함을 극대화 시킨다. 반식욕을 하며 와인을 올려놓고 향초를 켜두기에 넉넉한 욕조 주변의 공간이 있고 아이들과 함께 목욕을 할 때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실용적인 욕실 안의 대리석 벤치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